뉴스 > 온라인

던전앤파이터, 여귀검사와 신규 업데이트로 겨울정복한다

/ 1

[2012 던전앤파이터 페스티벌]

[뉴스] 던전앤파이터, 여귀검사와 신규 업데이트로 겨울정복한다

[포토] 으악! 눈부셔, 행사를 빛낸 '던파걸' 모음

[현장스케치] 던파 페스티벌, 갸루상부터 에이핑크까지

 

 

▲ 던전앤파이터 '여귀검사' 공식 트레일러

 

 

'던전앤파이터'가 신규 여성 캐릭터 여귀검사와 함께 대규모 업데이트로 겨울 정복에 나선다.
 
넥슨과 네오플은 오늘(18일) 서울 코엑스에서 '2012 던전앤파이터즈 페스티벌'을 열고, 신규 캐릭터 여귀검사와 함께 콘텐츠 추가 및 밸런스 조절 등의 내용을 담은 겨울 업데이트의 세부 내용을 공개했다.

우선 여귀검사는 차가워 보이면서 현혹적인 매력을 담은 외형이 돋보이며, 시원시원한 공격으로 적을 쓸어버리는 특징을 안고 있다. 특히 고유 기술인 '마성'을 통해 적을 한방에 죽이거나 움직이지 못하게 해 어려운 상황에서 쉽게 전투를 이끌어내거나 힘든 적을 조금 더 유리한 방향으로 상대하는 게 가능하다.

여귀검사의 1차 전직인 소드마스터는 발검술과 함께 무기에 속성을 부여하는 '속성변화'를 통해 상대에 따라 더 높은 피해를 주는 것이 가능하며, 2차 전직 데몬슬레이어는 무기를 아예 채찍검 형태(중장거리)로 변형해 조금 더 안정적인 전투상황을 만들어갈 수 있다. 각성의 경우, 소드마스터는 시간과 공간을 가르는 '노블레스' 데몬슬레이어는 마검을 소환하는 '기가블레이드'를 각각 보유하고 있다.

신규 캐릭터 여귀검사가 추가됨에 따라 오리지널 시나리오도 추가된다. 신규 마을 세인트혼과 아브노바(검은숲)이 추가되며 동료나 라이벌 NPC가 엮이면서 새로운 이야기가 펼쳐질 예정이다. 게임 플레이에서도 지하감옥와 시가전 등 여귀검사 전용 던전 6종(1~15레벨)이 별도로 제공된다.

이날 발표를 한 네오플의 민기홍 팀장은 "여귀검사는 2009년 이후 3년만에 추가된 여성 캐릭터"라면서 "유저 분들이 많이 기다려 왔던 만큼 즐겁게 플레이 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 '던파 페스티벌' 행사장에서 공개된 '여 귀검사' 소개 영상

 


▲ 여귀검사 각성 소개 및 신규 콘텐츠 소개 영상

 

 

▲ 소드 마스터의 각성명 노블레스, 궁극기 극 귀검술 시공섬 플레이 캡쳐샷

 

 

▲ 데몬 슬레이어의 각성명 검마, 궁극기 기가 블레이드 플레이 캡쳐샷

 

▲ 새로운 이야기와 함께 등장하는 라이벌 캐릭터의 모습

 

 ▲ '던파 페스티벌'에 등장한 여귀검사 코스튬 모델


여귀검사 외에 겨울 업데이트에 대한 추가 내용도 공개됐다.

우선 결투장에 승점과 업적 시스템이 추가돼 보상적인 면이 강화된다. 또, 앞으로는 결투장에서도 경험치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성장(레벨업)이 가능하며, 태그매치나 아이템데스매치모드 등 신규 모드도 추가된다. 동시에 결투장 전용공간인 '결투장 에어리어'가 제공돼 이 공간에서 모든 서버 유저와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할 수 있고, 플레이어가 직접 토너먼트를 개최해 운영해 나가는 것도 가능하다.

또, 그간 고개를 숙였던 '던파리그'가 부활한다. 현재 '던전앤파이터'는 중국 베이징에서 개최하는 F1 결투천황대회를 준비하고 있으며, 국내에서 국가대표 선발자를 가리는 토너먼트를 진행하고 있다. 또, 같은 넥슨 게임인 '사이퍼즈'와 호흡을 맞춰 총 상금 2억 5천만원을 건 '액션 토너먼트'도 운영 중에 잇다.

네오플 개발팀 김성욱 팀장은 "오늘 자리를 통해 던파리그의 부활을 공식적으로 선언한다"면서 "현재 진행 중인 토너먼트 외에 공식 리그와 이벤트 매치를 더 늘려 이를 활성화시킬 것을 약속한다"고 말했다.

신규 시스템 '챔피언 브레이크'도 추가된다. 이는 챔피언을 많이 잡을수록 보상이 증가하는 형태를 띄고 있으며, 중첩될수록 아이템 드랍율과 획득 경험치가 증가한다. 또, NPC 구출이나 보물상자 획득 등 조건을 기반으로 게임을 진행하는 미션 시스템이 더해져 던전 플레이의 지루함을 덜어낸다.

기존 캐릭터인 로그도 리뉴얼된다. 마스터리를 개선해 단검과 쌍검을 개성있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해 무한콤보가 가능하도록 했으며, 갖가지 스킬을 추가해 상대적으로 공격력이 약했던 부분을 보완했다.

여귀검사와 신규 업데이트는 오는 12월 20일 적용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내년 1월에 업데이트되는 내용도 간단하게 언급됐다. 우선 '던전앤파이터' 최초로 12인 대규모 레이드 던전과 함께, 여귀검사 이후 또다른 여성 캐릭터 여자 프리스트가 추가될 예정이다. 블러드이블, 소울테이커, 검성, 검신 등 기존 캐릭터의 2차 각성은 내년에 공개될 것으로 보인다. 

 

▲ 사냥 외에도 전투장에서 레벌업도 가능해진다

 

▲ 약 2년 만에 부활하는 '던파 리그'

 

▲ '2012 던파 페스티벌' 행사에서 깜짝 발표된 남 귀검사 2차 각성 소개 영상

 

▲ 헬벤터의 2차 각성 직업명 '블러드이블'

 

▲ 소울테이커의 2차 각성 직업명 '다크로드'

 

▲ 대암흑천의 2차 각성 직업명 '인다라천'

 

▲ 검성의 2차 각성 직업명 '검신'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던전앤파이터 2005년 8월 10일
플랫폼
온라인
장르
액션 RPG
제작사
네오플
게임소개
횡스크롤 온라인 액션 게임 '던전앤파이터'는 콘솔 게임에서 볼 수 있었던 빠른 스피드와 정확한 타격 판정을 장점으로 내세웠다. 또한 공중 콤보, 다운 공격, 스킬 캔슬 등 과거 오락실에서 즐겼던 벨트스크롤 액션 ... 자세히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