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폭군 바라코스가 있는 곳까지 빠르게! 황금의 미궁 보스 직팟 공략

 

[테라 > 공략]

48레벨 이상 유저라면 누구나 진입할 수 있는 황금의 미궁. 이곳에서 드롭 되는 전설급 아이템들은 동급의 아이템들보다 뛰어난 성능을 보여준다. 특히 마지막 보스 ‘폭군의 바라코스’가 주는 아이템들은 성능이 우수할 뿐만 아니라, 강화까지 가능해 많은 유저들의 소유욕을 자극한다. 그렇다면 황금의 미궁 최종 보스인 폭군 바라코스까지 최단 시간에 공략하는 방법은 무엇일까? 그 방법을 지금부터 살펴보도록 하자.

 

      황금의 미궁 보스 직팟 가기 전 준비 사항

 

※ 보스직팟이란?
아이템 파밍을 위해 최대한 짧은 시간 안에 던전의 최종 보스 공략을 목적으로 하는 파티다.
불필요한 중간 보스나 일반몬스터들을 최대한 패스하는 방향으로 정식 공략과는 다른 동선, 혹은 최대한 짧은 동선으로 진행하게 된다.

황금의 미궁은 다른 인스턴스 던전과 달리 일반 몬스터와 보스 몬스터의 공격력과 방어력이 높게 설정되어 있다. 따라서, 본 공략에 앞서 철저한 준비가 필요하다.

1. 아이템 강화는 필수

황금의 미궁에서 등장하는 몬스터들은 공격력과 방어력이 뛰어나기 때문에 아이템 강화를 통해 피해를 최소화해야 한다. 특히, 보스전 같은 경우 극딜이 요구되는 곳이 많아 장비 강화의 효율이 매우 높다.

2. 부적이나 길드 버프 물약을 적극 이용하자.

황금의 미궁은 기본적인 능력치만으로 공략하기 힘든 구간이 많다. 그렇기 때문에 부적이나 발키온 훈장으로 구입할 수 있는 길드 버프 물약을 활용해서 공략해 나가는 것도 나쁘지 않다. 특히, 길드 버프 물약에 경우 중첩 사용이 가능한 것도 있으니 애용하도록 하자.

 

      황금의 미궁 일반 몬스터 및 진행 루트

 

 

일반몬스터

보스 직팟에서 마주치게 되는 일반 몬스터들은 정공에서 만날 수 있는 것들과 크게 다르지 않다. 일반 몬스터들 역시 공격력과 방어력이 높기 때문에 1~2 마리씩 끌고와서 전투를 펼치는 것이 안전하다.

외형

이름 및 특징

출몰 지역

타락한 노예 관리인

전방을 향해 점프 후 내려찍기 공격을 해오며, 연속으로 맞지 않게 주의해야 한다. 내려찍기 공격 시 모션이 커서 피하는 것은 어렵지 않다.

타락한 전사

로밍 몬스터로 높은 공격력을 자랑하며, 적대치를 무시하고 무작위로 한 명을 선택해 쫓아가기 때문에 로브 계열 클래스는 특히 더 주의해야 한다.

좀포리 노예

개개인의 공격력은 약하지만 좁은 방안에 상당 수가 있어 방어력이 높은 탱커라도 급사할 수 있다. 광역 기술을 사용해 빠르게 제압하도록 하자.

광포한 말리고스 / 소환된 식인 임프

2인 1조로 움직이며, 임프를 먼저 처리한 후 말리고스를 처치하면 된다. 말리고스의 주먹으로 내려찍는 기술만 조심하면 특별히 어려운 것은 없다.

굴라 도끼병

커다란 도끼를 들고 휘두르며, 두 마리씩 링크된다. 앞서 싸웠던 타락한 전사와 패턴이 크게 다르지 않다.

굴라 도살자

굴라 도끼병과 마찬가지로 2마리씩 링크 되며, 패턴 역시 같아 굴라 도끼병과 동일한 방식으로 처리하면 된다.

타락한 익사체

굴라 도끼병과 굴라 도살자와 공격 패턴은 동일하지만, 공격 반경이 넓어 전방에 서거나 지나치게 가까이 붙지 않도록 하자.

시누스 병사

소형 몬스터로 좀포리 노예들과 마찬가지로 좁은 방에 상당수가 있지만 다음 방으로 넘어가면 제자리로 돌아가기 때문에 대부분 전투를 하지 않고 넘어간다.


 

던전 진행


 

보스 몬스터 공략

[1] 마인 쿠마스
첫 번째 보스인 마인 쿠마스는 기존 필드에서 봐왔던 쿠마스와 생김새뿐만 아니라 사용하는 기술 역시 크게 다르지 않지만, 공격력과 방어력이 높아 무작정 들이대면 낭패를 볼 수 있다. 특히, 분노 상태에서 공격을 받게 되면 일순간에 전멸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 쿠마스 종결자 `마인 쿠마스`

▲ 분노 상태가 되면 단 한방에 죽을 수 있다

마인 쿠마스의 체력이 70% 이하가 되면 중앙으로 이동해 어떠한 공격에도 피해를 입지 않는 ‘불사의 시간’이란 버프를 사용한다. 뿐만 아니라, 임프 서번트 발동 시 총 두 번에 걸쳐 좌우 5마리씩 총 10마리의 임프들이 나타나는데, 이 임프들과 마인 쿠마스가 접촉하게 되면 마리당 10%씩 마인 쿠마스의 체력이 회복되기 때문에 빠르게 처리해야 한다. 임프들은 도발을 사용해도 적대치가 증가하지 않지만, 스턴, 넉백 등 각종 메즈 기술들에는 반응을 하니 이를 적극 활용해서 접근하지 못하도록 하자.



▲ 임프 처리가 마인 쿠마스 공략의 핵심!

만일, 파티에 정령사가 있다면 쿠마스에게 걸린 불사의 시간 버프를 축복 해제 스킬로 해제할 수 있는데, 이 때 탱커가 중앙에서 외곽으로 이동하면 임프와 접촉하는 것을 막을 수 있다. 또는 마인 쿠마스가 중앙으로 이동하려는 움직임을 보일 때 스턴 기술을 사용하면 불사의 시간 및 임프 서번트를 소환하는 기술을 사전에 차단할 수 있으니 파티 구성 조합과 상황에 맞춰 공략해 나가도록 하자.


[2] 큰 뿔 불카누스
마인 쿠마스 다음으로 만날 수 있는 두 번째 보스인 큰 뿔 불카누스는 고대의 숲에서 볼 수 있었던 불카누스와 크게 다르지 않지만, 앞서 상대했던 쿠마스와 마찬가지로 공격력과 방어력이 높게 설정되어 있다.

특히, 근접 전투를 펼치는 밀리 클래스의 경우, 큰 뿔 불카누스가 사용하는 휘둘러 치기, 내려 찍기, 점프 공격 등에 체력이 바닥나 급사할 수 있으므로 비상 상황에 대비하여 체력을 회복시킬 수 있는 아이템을 넉넉하게 들고 가는 것도 좋다.

큰 뿔 불카누스는 일정 주기가 되면 화면에 “크하핫, 진짜 내가 누구일까? 한번 찾아봐라”는 메시지가 출력되면서 분신을 소환한다. 분신에게 공격 당해도 피해를 받지 않으며 일정 시간이 되면 사라지지만, 이동에 방해가 될 뿐만 아니라 기술 사용 시 화력을 분산시킬 수 있기 때문에 본체와 최대한 거리를 벌려 놓도록 하자. 분신과 본체를 구별하기 쉽게 하기 위해 분신을 소환하기 전에 탱커가 본체에 징표를 표시해 두도록 하자.

또한, 불카누스가 분신을 소환하려고 방 중앙으로 이동할 때 메즈 기술로 사전에 차단할 수 있으니 이 또한 참고해서 공략해나가도록 하자.



▲ 누가 진짜 큰 뿔 불카누스 일까요?

 

[3] 발그모어 & 게르곤 
세 번째로 맞닥뜨리게 되는 발그모어와 게르곤은 2인 1조로 움직이나, 앞서 상대했던 보스들에 비해 강하지 않아 비교적 공략이 쉬운 편이다.

발그모어의 체력이 일정 이하가 되면 다수의 크로모스를 소환하는데, 메즈 기술로 발그모어를 행동 불능 상태로 만든 후 게르곤을 먼저 처리하는 것이 좋다. 발그모어는 크게 어려운 것은 없지만 어깨 돌진 치기 기술은 적지 않은 피해를 주니 조심해야 한다. 발그모어가 소환하는 크로모스 또한 강력한 상대가 아니어서 어렵지 않게 처리할 수 있다.


▲ 보스이지만 보스 같지 않다.

 

[4] 폭군 바라코스
폭군 바라코스는 거인 형태의 중형 몬스터로 엄청나게 높은 공격력과 기술 사용 속도가 빠른 기술 속도를 자랑한다. 또 10초 간격으로 1%의 생명력을 회복하기 때문에 파티의 화력이 부족하다면 공략하는데 있어 쉽지 않은 보스다.


수많은 파티가 바라코스 앞에서 좌절을 맛보았다

군 바라코스는 전방에 근접해 있는 상대에게 막대한 피해를 주는 휩쓸기 공격과 주위에 있는 모든 상대에게 상당한 피해를 입히는 휘둘러 치기를 사용하는데, 창기사의 경우 방패 방어로 피해 수치를 조금 낮출 수 있지만, 검투사는 타이밍에 맞춰 회피 기술을 사용하지 못하면 일격에 죽을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또한, 회복 계열이나 원거리 딜러들은 최대한 거리를 벌린 상태에서 전투를 펼치는 것이 안전하다.

그리고, 포효를 내지른 다음 전방에 붉은 색 원이 생기면서 그 안에 있는 모든 대상에게 피해를 입히는 멀리치기는 맞는 즉시 죽게 될 뿐만 아니라, 그 근처 가까이에만 있어도 적지 않은 피해를 입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이걸 피하지 못하고 맞으면....


▲ 이런 화면을 보게 됩니다

제자리에서 점프 후 도끼로 내려 찍는 공격과 도끼를 여러 차례 휘두르는 연속 공격 역시 급사의 주요 원인이 된다. 뿐만 아니라, 보스의 체력이 80% 미만이 되면 주기적으로 장애물 몬스터를 소환하는데, 특별한 움직임은 없지만 가까이 다가가면 이동 속도 감속 디버프와 출혈 효과가 함께 걸리기 때문에 회복 계열과 원거리 클래스는 특히 주의를 해야 한다.

또한, 보스가 장애물 근처에 접근하면 60초 동안 힘이 45% 증가하는 분노 폭발 상태가 되기 때문에 가까이 다가가지 않게 해야 한다. 보스와 전투를 펼칠 때는 무작정 들이대기 보다는 충분한 거리를 유지하며, 바라코스가 기술을 사용하려고 할 때 메즈 기술로 끊어 주면서 공략해 나가야 한다. 또한, 사상자 발생 시 빠른 부활과 파티 구성원들의 생존 여부 역시 보스 공략의 핵심이라는 것을 잊지 말도록 하자.


황금의 미궁을 공략하는 모든 이들이 바라는 일

 

: 게임메카 롤백 기자( tera@gamemeca.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비디오
장르
MMORPG
제작사
크래프톤
게임소개
논타겟팅 MMORPG '테라'는 '발키온' 연합과 '아르곤'과의 전쟁을 그린 게임이다. 언리얼 엔진 3를 기반으로 개발된 '테라'는 화려한 그래픽과 박진감 넘치는 액션을 특징으로 내세웠다. 휴먼과 케스타닉, 아만... 자세히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5
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