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폭군 바라코스의 무기 9강, 무극대박 인터뷰

[테라 > 인터뷰]

 

황금의 미궁의 마지막 보스 폭군 바라코스. 그 네임드의 무기는 아직 서버 DB에 등록이 되어있지 않아서 드랍이 안 된다는 루머가 돌고 있을 정도로 극악의 드랍률을 자랑하고 있다. 하지만 그 폭군 바라코스의 무기 중 창을 구해 +9까지 강화를 시킨 자가 있었으니 바로 창기사 무극대박님이다.

아카샤의 무기가 등장하지 않은 지금, 현존하는 최고의 무기를 만든 무극대박님과의 인터뷰를 통해 테라메카에서는 강화의 비결을 공개한다.

아래는 카이아 서버의 창기사 `무극대박`님과의 인터뷰 전문이다.

       무극대박님과의 인터뷰

 

 

안녕하세요, 카이아 서버 `무극대박`입니다

 


▲ +9 폭군 바라코스의 창의 소유자 `무극대박`님
 

Q: 자기소개를 부탁합니다.
무극대박: 카이아 섭, 28살 남자. 엘린 창기사입니다.


Q: 강화를 성공한 소감은 어떤가?
무극대박: 그저 강화 한번 해보려고 도전해본건데 되더라고요. 많은 분들이 찾아와서 축하 메시지도 남겨주셨고 덕분에 기분 좋았습니다.


Q: 강화를 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
무극대박: 9강을 했을 경우 붙는 공속 8% 옵션이 탐이 났습니다.


▲ 강화가 된 아이템에 특별한 효과가 없다는 점이 아쉽다

 

 

강화의 비결은 성공한 뒤 몇시간 후 도전!!

 

Q: 체감적인 강화 확률은 어느정도라고 생각하는가?
무극대박: 약 30% 정도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실패를 하게 되면 강화 등급이 떨어지는 것 때문에 고생을 많이 했습니다.
 

Q: 자신만의 강화 비결이 있다면?
무극대박: 6강까지는 무난하게 넘어갔습니다. 다만 7강부터는 한 번 강화가 성공하면 몇시간 후에 재도전하는 방식으로 만들었습니다. 바로 강화를 시도하는 것보다 어느정도 시간 차이를 두고 하는 것이 확률이 조금 더 높았습니다.


Q: 강화에 필요한 동급의 아이템은 어떻게 충당했는가?
무극대박: 인장 아이템으로 충당했습니다. 그리고 부족한 것들은 모조리 골드로 구매해서 강화에 이용했습니다. 약 1억 가까이 들어간거 같네요.


Q: 1억 골드라면 상당히 큰 돈인데 어떻게 모았나?

무극대박: 주로 파티플레이를 하면서 나오는 아이템과 골드를 모았습니다. 아이템의 경우 장사를 통해서 번 것도 있고 친구에게 빌린 것도 있습니다.


 ▲ 1억의 강화 비용이 들어간 무기. 공속 옵션이 탐난다


Q: 폭군 바라바코스의 창을 +9화 했을 때 성능이 어느정도 올라가는가?
무극대박: 일단 대미지 면에서도 평타가 8천 정도가 나옵니다. 그리고 가장 큰 이유였던 공속 8% 증가 옵션 두개는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공속이 높다보니 도발 모션이나 기타 스킬들 모션이 빨라져서 안정적인플레이가 가능합니다. 

 

 

아이템 드랍율은 문제!

 


Q: 폭군 바라코스의 창을 얻기 위해 황금의 미궁은 얼마나 플레이했나?

무극대박: 정확히 말하면 전 이 무기를 경매장 흥정을 통해 샀습니다. 약 8500만 골드에 싸게 흥정해주셔서 구매해서 강화했습니다.
 

Q: 그럼 50 레벨 인스턴스 던전의 난이도는 어떻다고 생각하는가?
무극대박: 체감 상 네임드를 잡을 때마다 약 5%라고 생각합니다. 너무 안 나온다고 생각하네요


Q: 8500만에 구매했다고 하는데 이게 적정 시세라고 보는가?

무극대박: 지금 폭군 무기의 경우 약 시세가 1억 2천정도로 성립되어 있습니다. 그거에 비하면 매우 싸게 산 거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아이템 드랍율이 너무 낮아 높은 시세가 성립되었다고 생각합니다.


▲ 폭군 바라코스의 무기 같은 경우 매물도 없을 뿐더러 가격도 엄청나다

 

 

잠수함 패치는 그만

 

Q: 기대되는 패치나 컨텐츠가 있는가?
무극대박: 아직까지는 생각이 없습니다. 다만 이상한 패치는 더 이상 하지 않았으면 생각합니다.


Q: 이상한 패치가 무엇을 뜻하는지 궁금하다.

무극대박: 속칭 잠수함 패치라고 불리는 패치를 말합니다. 이번에 검투사를 상향하겠다고 창기사의 도발을 잠수함 패치를 한 바람에 어글을 잡기가 너무 힘들어졌습니다. 창기사의 경우 중형 몬스터 솔플도 시간이 오래 걸려 잡기 힘든 데 파티 플레이서의 확고한 자리마저 뺏어간다면 암울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니 제발 하향을 통한 상대적 상향이 아닌 조율적으로 상향을 해줬으면 합니다.


Q:마지막으로 하고싶은 말이 있다면?

무극대박: 우선 눈의여왕님에게 고맙다고 전하고 싶습니다. 그리고 여러분들도 한번 도전해 보세요. 9강을 성공하면 그때의 기분은 장난이 아닙니다. 축하 메시지도 많이 오니깐 도전할 가치는 있다고 생각합니다.


▲ 여러분도 강화 한번 도전해 보세요~

 

글: 게임메카 노지웅 기자(올로레, abyss220@gamemeca.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비디오
장르
MMORPG
제작사
크래프톤
게임소개
논타겟팅 MMORPG '테라'는 '발키온' 연합과 '아르곤'과의 전쟁을 그린 게임이다. 언리얼 엔진 3를 기반으로 개발된 '테라'는 화려한 그래픽과 박진감 넘치는 액션을 특징으로 내세웠다. 휴먼과 케스타닉, 아만... 자세히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5
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