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물약값과 수리비 걱정 해소! 블레이드앤소울의 최적 노가다 장소?

/ 1

블레이드앤소울의 2차 CBT 최종 보스인 염화대성을 공략하다 보면 어느 순간 텅 비어버린 가방과 구릿빛으로 빛나는 동전만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그만큼 공략이 어렵고 들어가는 준비 비용이 많기 때문이다. 하지만 천조의 둥지를 이용한 약간의 노하우만 확인한다면 더 이상 공략에 들어가는 비용들은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아래는 물약값과 수리비를 충당하기 위한 자세한 방법이다.

 

천조의 둥지, 물약 값을 충당하라!

1. 경공을 통해 최대한 천리흑조들을 몬다.
2. 모아진 천리흑조 아래에 `폭염`을 깔고 `폭염 발산`을 사용해 전부 다운시킨다.


▲ 폭염 발산으로 전부 다운시킨다

3. 다운된 적들에게 적당히 `열화장`을 날려 소모된 내력을 충당한다.
4. 다운이 풀린 천리흑조들이 덤벼들 때 `빙백신장`을 사용해 전부 얼린다.


▲ 빙백 신장으로 전부 얼어버린 천리흑조들

5. 얼어버린 적들에게 `열화장`을 날리면서 내력을 모은다.
6. `빙백신장`으로 얼어버린 적들이 녹기 전에 `충격파`를 사용해 전부 넉백시킨다.
7. 다시 1번으로 돌아가 위의 행동을 반복한다.
    (기공사의 경우 한 번만 반복하면 10마리 정도 전멸시킬 수 있다.)


▲ 천조의 둥지 노가다 영상

보통 갈림길까지의 천리흑조들을 모두 모아서 한 번 정리하고, 돌풍날개 흑비조까지 한번 더 몰면 일반 몬스터들은 깔끔하게 정리된다.

그리고 돌풍날개 흑비조는 잡지 않고 벽에 붙어 상자로 이동해 상자를 쉽게 열 수 있다. 그 상자에서 얻을 수 있는 보상은 다음과 같다.

장인의 중용량 중급 회복약 1~4개
흑비조의 맹공보패 1~2개
은화 2~5전
축지부 1~3개

상자 보상 외에도 천리흑조들을 잡으면 모이는 `흑비조의 오염된 보패 조각`은 3전, `흑조의 흔적`은 1전 5푼이나 하는 잡동사니이기 때문에 실제로 얻는 수입은 예상 외로 높다. 또한 흑비조의 맹공 보패도 랜덤한 확률로 떨어트리기 때문에 추가수입도 노릴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공략을 보고 필자가 암살자로 플레이 해본 결과 매우 빠른 시간 안에 보상을 얻을 수 있었다. 비록 영상에 나온 기공사처럼 약 3분 안에 완료는 불가능했지만 5분 내외의 시간안에 보상을 얻을 수 있었다. 물론 암살자를 제외한 숙련된 다른 직업들도 5분 내외로 보상을 얻을 수 있었다. 수입으로는 물약을 제외하고 보패와 잡동사니까지 포함해 약 30전의 수입이 고정적으로 들어왔다. 이는 적은 수치라고 판단할 수 있지만 플레이 시간이 5분 내외라는 점과 비교하면 매우 높은 수치임이 분명하다. 1시간을 꾸준히 돈다면 약 금화 5냥을 벌 수 있기 때문에 물약값이 부족한 유저나 의복을 사기 위해 돈을 모으는 유저라면 한 번 도전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 게임메카 필자 고단우 (bns@gamemeca.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엔씨소프트
게임소개
'블레이드앤소울'은 '아이온'에 이은 엔씨소프트의 신작 MMORPG로, 동양의 멋과 세계관을 녹여낸 무협 게임이다. 질주와 경공, 활강, 강화 등으로 극대화된 액션과 아트 디렉터 김형태가 창조한 매력적인 캐릭터를... 자세히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5
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