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2메카>메카리포트]
[1세트] WeRRa와 Prime의 선봉카드는 박준용(T, SoundWeRRa)과 김동욱(T, HannibalPrime)이였다. 서로 충분히 올킬이 가능한 선수들인만큼 초반부터 첨예한 대립이 이어졌다. 박준용은 공성전차와 바이킹위주로 병력을 구성하고 김동욱은 화염차와 토르위주로 병력을 꾸린다.
먼저 칼을 뽑은 것은 김동욱이였다. 토르와 화염차, 그리고 공성전차로 구성된 주 병력으로 먼저 언덕을 선점, 박준용의 전진을 방지한다. 박준용은 메카닉 병력의 기동력이 낮다는 것을 이용, 본진에 불곰을 드롭시키며 분위기를 반전시킨다. 이후 꾸준히 병력에 꾸준히 불곰을 추가시키며 김동건의 주 병력을 걷어낸 박준용은 상대의 본진마저 제압하며 승리를 거둔다.
[2세트] Prime의 다음 주자는 지난 8강전에서 엄청난 콘트롤을 보여준 안홍욱(P, HongUnPrime). 추적자의 달인이라는 말을 듣는만큼 1관문 인공제어소 빌드를 택하며 추적자 생산과 동시에 앞마당에 연결체를 건설한다. 이에 박준용은 사신 더블 빌드를 선택, 생산된 사신으로 러쉬를 떠나지만 아무런 피해를 주지 못하고 막힌다.
이후 박준용은 불곰 위주의 지상병력을 구성한다. 이를 확인한 안홍욱은 추적자를 버리고 광전사 위주의 병력을 꾸리며 이를 뒷받침할 거신을 준비한다. 박준용은 지루한 대치상태를 무너뜨리는 본진 드롭과 동시에 상대방 앞마당에 러쉬를 감행한다. 하지만, 안홍욱은 환상적인 역장과 빠른 반응으로 박준용의 공격을 막아내고 역러쉬를 감행, 큰 피해를 입힌다.
역러쉬 이후 황금멀티를 확보한 안홍욱은 유령이 조합된 테란의 계속되는 공격을 막아낸다. 박준용은 최상의 콘트롤을 보여줬지만 계속되는 교전에서 패배하고 결국 GG를 선언한다.
[3세트] 세트 스코어 1:1인 상황, WeRRa의 다음 선수로 `리페리온` 김샘(T, AugustWeRRa)이 등장했다. 서로 상대방 일꾼의 정찰을 허용하지 않으며 각자의 카드를 숨긴 상황. 안홍욱은 가까스로 상대방이 다수의 해병을 모으는 것을 발견한다. 안홍욱은 김샘이 해병, 밴쉬 조합을 온다고 판단 광전사 다수를 생산하며 교전을 준비한다. 하지만, 등장한 것은 해병+토르+건설로봇. 당황한 안홍욱은 1차 교전에서는 패배하지만, 2차 교전에서는 상대방의 건설로봇을 일점사하며 승리를 거둔다.
안홍욱은 상대방의 깜짝 토르에 대응이라도 하려는 듯 깜짝 암흑기사를 준비한다. 김샘은 안홍욱의 카드를 전혀 눈치채지 못하고 궤도사령부의 마나를 지게로봇에 대부분 투자한다. 그 결과 안홍욱의 암흑기사를 막을 수 없는 김샘은 최후의 병력으로 러쉬를 감행하지만 모두 전멸, GG를 선언한다.
[4세트] 물이 오른 안홍욱의 플레이는 신들린 듯 하다. 이를 막기위해 WeRRa는 지난 8강전에서 2연승으로 분위기가 좋은 박현우(P, 빅쏭WeRRa)를 출전시킨다. 두 선수 똑같이 1관문 인공제어소 빌드를 선택하지만, 이후 건물로 박현우는 로봇 공학시설을 택한 반면 안홍욱은 황혼의회를 건설해 점멸 추적자를 준비한다.
박현우는 안홍욱이 점멸 콘트롤을 대비해 로봇 공학시설에서 불멸자를 생산한다. 점멸 추적자의 완벽한 카운터인 불멸자로 안홍욱의 공격을 막아낸 박현우는 암흑기사를 생산, 상대의 본진으로 침투시킨다. 은신 유닛을 볼 수 있는 수단이 전혀 마련되지 않은 안홍욱은 GG를 치고 패배를 시인한다.
[5세트: 에이스 결정전] WeRRa와 Prime의 경기는 결국 마지막 에이스 결정전까지 오게 되었다. 8강전에 이어 3연승을 가도 중인 박현우를 막기위해 Prime은 `책신` 이형주(Z, CheckPrime) 카드를 꺼내든다. 이형주는 빠르게 앞마당 멀티를 먹고 다수의 저글링을 생산, 박현우는 전진2관문 암흑성소 빌드를 선택한다.
박현우는 이형주가 초반 저글링과 일벌레 다수를 생산하느라 테크가 늦은점을 이용, 암흑기사를 잠입시켜 잠시동안 적의 자원 채취를 막고 자신은 관문을 늘려 본격적인 물량 생산재체를 구축한다. 다수의 추적자를 확보한 박현우는 점멸 업그레이드까지 마친 이후 맵 중앙의 지름길로 러쉬를 감행한다. 이형주는 상대의 공격을 막기위해 가시촉수를 건설하기 시작하지만 시간은 그를 기다려주지 않았다. 러쉬 결과는 프로토스의 압승.
박현우는 지난 8강전에 이어 4연승을 달성하며 WeRRa의 새로운 에이스이자 최강의 대장이라는 칭호를 부여받으며 팀을 결승전에 진출시킨다.
글: 게임메카 허진석 기자 (쌀밥군, riceboy@gamemeca.com) |
- 플랫폼
- PC
- 장르
- RTS
- 제작사
- 블리자드
- 게임소개
- '스타크래프트 2: 자유의 날개'는 실시간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스타크래프트'의 정식 후속작으로, 게임에 등장하는 세 종족 중 '테란'의 이야기를 담은 패키지다. '스타크래프트: 브루드 워' 이후 이야기를 담았... 자세히

- 공주는 어려운 게 싫어! ‘실크송’ 이지 모드 다수 출현
- 실크송, 헬 난이도 열리는 ‘코나미 커맨드’ 있다
- 엔씨 명운 달린 아이온 2, 그 뒤에 펼쳐진 우려의 그림자
- 료스케 PD “디지몬 450종 모델링 리뉴얼, 애정으로 완료”
- [겜ㅊㅊ] 스팀 정치 시뮬 축제, 구매할 가치 있는 신작 4선
- 닌텐도 '서브 캐릭터 소환해 전투하는 방식' 특허 취득
- 개발자 번아웃, 발라트로 1.1 업데이트 무기한 연기
- [이구동성] 게임시장 1위 미국의 '게임 죽이기'
- 넷플릭스 시리즈 급, 실사 인터렉티브 게임 '성세천하'
- '근본'이 온다, 히어로즈 오브 마이트 앤 매직: 올든 에라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