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뉴 마라도나 '에세키엘 라베찌'

/ 1
▲ 굉장한 드리블 실력과 돌파력으로 '뉴 마라도나'라는 별명을 얻은 에세키엘 라베찌

'뉴 마라도나' 에세키엘 라베찌(에세키엘 라베시, Ezequiel Lavezzi)는 아르헨티나 출신의 공격수다. 아르헨티나의 보카 주니어스 유스팀 소속이었다가 18세가 되는 2003년 CA 에스투디안테스에서 프로 데뷔했다. 데뷔 후 39경기 17골이라는 매우 우수한 성적을 내 2004년 이탈리아의 제노아 CFC로 이적할 수 있었지만, 이적 직후 아르헨티나의 산 로렌소에서 임대 생활을 하며 경험을 쌓아야만 했다.

그런데 임대 복귀 후 제노아가 승부조작 등으로 세리에 C1으로까지 강등당하는 사태가 벌어져 2005년 결국 산 로렌소로 완전 이적한다. 2007년에는 세리에A로 승격한 나폴리로 이적해 등번호 7번을 받고 뛰어난 모습을 보여 '뉴 마라도나'라는 별명을 얻는다. 라베찌는 나폴리에서 5시즌을 소화한 뒤 2012년 파리 생제르망으로 이적해 즐라탄 이브라히모비치와 함께 핵심 공격수로 활약 중이다.

에세키엘 라베찌의 가장 큰 무기는 굉장한 스피드와 그에 필적하는 드리블 실력이다. 남미선수다운 뛰어난 개인기도 가지고 있고, 키가 큰 편이 아니지만 밸런스가 좋아 몸싸움도 밀리지 않는다. 덕분에 엄청난 돌파력을 보유하고 있는 라베찌는 강한 킥과 넓은 시야 또한 가지고 있어 공격포인트 획득에 최적화된 선수라고 할 수 있다.

피파온라인2 vs 피파온라인3, 에세키엘 라베찌의 능력치 비교

▲ 에세키엘 라베찌의 피파온라인2 11시즌 능력치

▲ 에세키엘 라베찌의 피파온라인3 만레벨 능력치

에세키엘 라베찌의 피파온라인2와 피파온라인3 능력치를 비교해보면, 탁월한 드리블러인 라베찌의 특징이 잘 반영되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피파온라인2에서는 속력과 가속력, 드리블에 매우 높은 능력치를 가지고 있고, 지구력, 체력, 반응 속도 등도 뛰어나다. 패스와 크로스, 체력(피지컬)도 훌륭하고 슈팅 관련 능력치도 준수한 능력치를 가지고 있다.

피파온라인3에서도 마찬가지로 가속력과 속력, 민첩성, 반응 속도와 드리블과 볼 컨트롤에 엄청난 능력치를 가지고 있다. 밸런스와 적극성, 드리블 스피드, 위치 선정, 시야도 매우 좋지만 슈팅, 패싱 능력치가 피파온라인2에 비해서는 약간 낮다. 피파온라인3의 라베찌가 훌륭한 드리블러라는 특징이 좀 더 강하게 반영된 것으로 볼 수 있다.


: 게임메카 성세운 기자 (칼파랑, kpr@gamemeca.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스포츠
제작사
EA코리아 스튜디오
게임소개
'피파 온라인 3'는 차세대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향상된 전략플레이와 생생한 그래픽을 지원하며, 이를 통해 한층 사실적이고 생동감 넘치는 게임 플레이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전세계 40개 국가 대표팀과 30개 ... 자세히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5
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