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 피파온라인3 이적시장의 모습
피파온라인3 정규시즌이 개막한지 일주일이 지났다. 오픈 초반 불안정한 서버로 인해 많은 유저들이 접속에 어려움을 겪었지만, 오랜 기다림 끝에 기다려온 대작인만큼 피파온라인3를 플레이 하고자 하는 유저들의 열기는 식을 줄 몰랐다.
현재 피파온라인3 유저들의 최대 관심사는 자신이 보유하고 있는 선수들을 강화하는 것이다. 이로 인해 유저들의 눈과 귀는 이적시장 정보에 집중되고 있다. 그러나 막상 이적시장을 둘러보면 내가 원하는 선수카드는 높은 가격에 올라와 있고, 그 자리에 대체할 선수를 찾자니 사막에서 바늘 찾기다.
그렇다고 매일 변하는 이적시장을 멀뚱히 바라보고 있을 수 없는 노릇이고, 피파온라인3에 구현되어 있는 15,000명의 선수들을 일일이 살펴볼 수도 없다. 이런 상황에 처해있는 유저들을 돕기 위해 피파온라인3 게임메카에서 이적시장 시세에 대한 흐름과 가격대비 고효율 선수를 조사해 보았다.
12월 4주차 피파온라인3 이적시장 분석
정규시즌이 시작한지 10일째인 오늘, 호날두의 시세는 여전히 요동치고 있다. 일례로 12월 24일 오후 6시 호날두의 1강 카드가 최하 48만 EP부터 최고 50만EP의 가격을 형성하고 있었으나, 12월 27일 오후 2시에는 최하 74만 EP부터 최고 77만 EP로 하루 만에 약 20만 EP가 올랐다. 이렇게 호날두의 시세가 불안정한 요인은 몇 가지로 간추릴 수 있다.
첫 번째는 호날두 카드의 희소성이다. 현재 유저들이 선수팩을 얻는 방법은 경기 후 보상과 상점 구매가 전부다. 그러나 이 선수팩에서 호날두를 뽑는 가능성은 아주 희박하기 때문에 이적시장에 나오는 매물이 적을 수 밖에 없다. 따라서 자연히 호날두의 시세는 올라갈 수 밖에 없는 것이다.

▲ 24일(위)과 27일(아래) 호날두의 이적시장 시세
두 번째는 수많은 유저들이 게임 시작과 동시에 스타터팩을 이용하여 호날두나 메시 또는 이브라히모비치 등 최강의 능력치를 자랑하는 공격수들로 팀을 구성했다는 점이다. 많은 유저들이 자신의 스쿼드에 최고의 공격수 한 명 이상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이 카드를 강화하기 위한 수요는 줄어들지 않고 있다.
게다가 호날두 카드를 가지고 있는 소유자들 역시 이 사실을 알고 있기 때문에 카드를 판매할 때 고가의 가격을 책정하여 이적시장에 내놓는다. 아마 누구라도 호날두 카드를 뽑는다면 비싸게 팔아 EP걱정 없이 게임을 즐기고 싶다는 생각을 할 것이다. 이렇듯 피파온라인3에서 호날두는 로또와 다를바 없다.

▲ 27일 알베스와 루니의 이적시장 시세
또한 최근 이적시장에서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수비수의 시세다. 12월 27일 오전 9시 조사한 D.알베스는 최소 19만 8천 EP부터 최대 21만 EP로 형성되어 있다. 같은 시간 W.루니는 최소 14만 8천 EP부터 최대 15만 4천 EP로 D.알베스보다 약 5만 EP가 저렴하다.
이러한 현상은 유저들이 스타터팩을 이용하여 대부분 공격 자원에 힘을 실었기 때문이다. 따라서 상대적으로 약해진 수비진을 꾸리기 위해 능력치가 높은 수비수들에게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 피파온라인3 ST 능력치 TOP5의 이적시장 시세표

▲ 피파온라인3 LW 능력치 TOP5의 이적시장 시세표

▲ 피파온라인3 RW 능력치 TOP5의 이적시장 시세표

▲ 피파온라인3 CAM 능력치 TOP5의 이적시장 시세표

▲ 피파온라인3 CM 능력치 TOP5의 이적시장 시세표

▲ 피파온라인3 CDM 능력치 TOP5의 이적시장 시세표

▲ 피파온라인3 CB 능력치 TOP5의 이적시장 시세표

▲ 피파온라인3 LB 능력치 TOP5의 이적시장 시세표

▲ 피파온라인3 RB 능력치 TOP5의 이적시장 시세표
위의 표를 살펴보면 호날두를 제외하고 대부분의 카드들이 가격 안정세를 보이고 있다. 이는 유저들의 EP수익에 맞춰 각 선수카드마다 나름의 가격대 형성을 이루었다는 뜻이다. 따라서 특별한 상황이 발생하지 않는 한 이적시장의 가격 상승은 없을 것으로 예상된다.
12월 4주차 피파온라인3 이적시장 핫이슈
드디어 게임 속에 전설의 선수 카드가 구현되었다. 지난 2번의 시범경기에서 볼 수 없었던 만큼 전설의 선수에 대한 유저들의 관심은 상당히 크다. 전설의 선수는 전작 피파온라인2에도 구현된 것으로, 평균적으로 높은 능력치와 필드 플레이어의 경우 개인기에 별 5개가 책정된 것이 특징이다.
현재 알려진 전설의 선수 획득 방법은 경기 종료 후 얻는 카드팩 보상을 통해서다. 그 이외의 방법은 아직 확인되지 않았으며, 전설의 선수 카드팩은 상점에 존재하지 않는다.

▲ 피파온라인3 이적시장 TOP50을 채우고 있는 전설의 선수
전설의 선수는 아직 많은 물량이 풀리지 않아 이적시장에서 상당히 고가에 거래되고 있다. 그 수준은 현 피파온라인3 최고 선수로 손꼽히는 메시, 호날두보다 훨씬 비싸며 판매 갯수도 많지 않다. 추후 물량이 풀리기 전까지는 현재 가격이 계속 유지될 것으로 추정된다.
12월 4주차, 금주의 추천 선수!
매주 가격대비 성능이 뛰어난 선수를 추천하는 코너다. 피파온라인3 공식 홈페이지와 게임메카에 올라온 게시물을 바탕으로, 이름이 크게 알려진 선수는 아니지만 가격이 저렴하고 강화 물량이 풍부한 선수들을 소개하도록 하겠다.
EPL 뉴캐슬 소속 하템 벤 아르파 – 소스 제공 게임메카 ‘때미뤼’님
많은 유저들이 선호하는 유망주 최대어 네이마르, 그는 빠른 스피드와 휼륭한 개인기를 가지고 있어 돌파에 강점을 가진 선수다. 물론 그만큼 가격은 엄청나게 비싸다. (2012년 12월 27일 오후 4시 기준 최저가 20만 8천 EP) 하지만, 이 네이마르의 보급형 버전이 있다면 믿을 수 있겠는가? 바로 오늘 소개할 하템 벤 아르파다.

▲ 벤 아르파와 네이마르의 선수 비교 이미지
벤 아르파와 네이마르 모두 측면 공격에 특화된 선수다. 위 비교 이미지를 보면 능력치 차이가 그다지 크지 않은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그렇다면 가격은 어떨까? 놀랍게도 아르파의 최저가는 9100 EP(2012년 12월 26일 오후 4시 기준)로 네이마르의 약 20분의 1 가격밖에 되지 않는다.
또한, 벤 아르파는 네이마르의 강점인 개인기 별5개와 준 양발(약발 4)을 가지고 있어 그 가치는 더욱 높다. 저렴한 가격의 벤 아르파를 +3강화 하면 네이마르와 동급 혹은 그 이상이 되니 물량이 소진되기 전에 어서 이적시장으로 달려가 보도록 하자.
※ 피파온라인3 게임메카 핫 이슈 기사
>> 피파2 vs 피파온라인3, 유명 선수들의 능력치 비교 보러가기
>> 피파온라인3의 모든 개인기를 영상으로! 피파2와 다른 점을 확인해 보자
>> 피파온라인2에는 없는 피파온라인3의 신규 능력치 소개
>> 피파온라인2보다 진화! 개인기 연습이 가능한 피파온라인3의 대기실
>> 피파2 vs 피파온라인3, 전설의 선수 능력치를 비교하다!
글: 게임메카 임현주 기자 (나시라, nashira@gamemeca.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 플랫폼
- 온라인
- 장르
- 스포츠
- 제작사
- EA코리아 스튜디오
- 게임소개
- '피파 온라인 3'는 차세대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향상된 전략플레이와 생생한 그래픽을 지원하며, 이를 통해 한층 사실적이고 생동감 넘치는 게임 플레이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전세계 40개 국가 대표팀과 30개 ... 자세히
- 할로우 나이트: 실크송, 중국어 '비추천' 이어진 이유는?
- 공주는 어려운 게 싫어! ‘실크송’ 이지 모드 다수 출현
- [이구동성] 코유키의 넥슨 안방 침입
- 료스케 PD “디지몬 450종 모델링 리뉴얼, 애정으로 완료”
- 스타듀 밸리 개발자, 할로우 나이트: 실크송에 성우 참여
- [겜ㅊㅊ] 스팀 정치 시뮬 축제, 구매할 가치 있는 신작 4선
- 딸 키우기 신작 '머신 차일드' 출시, 스팀도 곧
- 네오플 노조, 임시 업무 복귀 후 9월 중 다시 파업하겠다
- [오늘의 스팀] 노 맨즈 스카이 '제 2의 전성기'
- '소녀전선' 스팀판 일본 출시 확정, 한국은?
게임일정
2025년
09월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