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의 추천을 받은 골키퍼, ‘루이 파트리시오’

/ 1
▲ 유로 2012, 스페인과의 접전에서 패배한 '루이 파트리시오'의 모습

지난 유로 2012 스페인과 포르투갈의 준결승전은 승부차기까지 가는 접전 끝에 4:2로 포르투갈이 패배했다. 하지만 팀이 패배의 쓴 맛을 본 것과는 달리, 화려한 플레이로 축구 팬들의 눈을 사로잡은 선수가 있으니 바로 ‘루이 파트리시오’, 포르투갈의 국가대표 골키퍼다. 당시 그는 연장까지 진행된 120분 경기에서 5개의 결정적인 유효 슈팅을 모두 막아내는 슈퍼 세이브를 선보였다. 

‘루이 파트리시오’는 포르투갈의 ‘프리메이라리가’의 ‘스포르팅 CP’에서 뛰고 있는 키퍼다. 2006년에 입단한 그는 단숨에 ‘스포르팅 CP’의 주전 키퍼 자리를 꿰찼으며, 꾸준히 포르투갈 청소년 대표에 이름을 올렸다. 그리고 2010년에는 최연소 국가 대표 키퍼로 이름을 알리기 시작한다. 

그의 이름이 본격적으로 알려지기 시작한 것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의 추천 때문이었다. 당시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몸을 담고 있던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주전 골키퍼인 ‘반 데 사르’의 은퇴 날짜를 코 앞에 두고 있었다. 그런 와중에 ‘스포르팅 CP’와의 경기가 있었고,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는 ‘알렉스 퍼거슨 감독’에게 ‘반 데 사르’의 후계자로 ‘루이 파트리시오’를 추천했다. 이로 인해 ‘루이 파트리시오’의 이름은 전 세계 축구 팬들에게 확실히 알려졌다.

피파온라인3, 스포르팅 CP의 ‘루이 파트리시오’


▲ 피파온라인3 '루이 파트리시오'의 만레벨 능력치

피파온라인3에서 ‘루이 파트리시오’는 골키퍼가 갖춰야 할 능력치를 고르게 갖춘 선수다. 그 외에도 저렴한 가격이 최고의 장점이라 할 수 있다. 최근 유망주를 벗어나 A급 선수로 발돋움한 ‘데 헤아’와 비교하면 가격이 무려 1/10인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높은 능력치는 ‘루이 파트리시오’가 가진 최고의 장점이다. 


▲ 12월 28일 오전 11시 기준, '루이 파트리시오'와 '데 헤아'의 가격 차이


글: 게임메카 노지웅 기자(올로레, abyss220@gamemeca.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스포츠
제작사
EA코리아 스튜디오
게임소개
'피파 온라인 3'는 차세대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향상된 전략플레이와 생생한 그래픽을 지원하며, 이를 통해 한층 사실적이고 생동감 넘치는 게임 플레이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전세계 40개 국가 대표팀과 30개 ... 자세히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5
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