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피파온라인3, 백전 노장 ‘브레드 프리델’의 시간은 거꾸로 흐른다

/ 1




보통 축구 선수들은 20대 후반에서 30대 초반에 최고의 전성기를 구가한다. 최근 발롱도르 4연속 수상의 기록을 수립한 ‘리오넬 메시’ 역시 이 기간에 속해있다. 하지만 이런 보편적인 관념을 깨부수는 선수가 잉글랜드 리그에서 뛰고 있다. ‘토트넘 핫스퍼’의 ‘브레드 프리델’이 그 주인공이다.

‘브레드 프리델’의 선수 생활은 유독 긴 것으로 유명하다. 그가 태어난 해는 1971년, 한국나이로 올해 43세다. 동년배의 선수들이 현재 코치나 감독으로 활약하고 있는 것에 비하면, 그의 선수 생활은 엄청나게 긴 편임에 분명하다. 하지만 평균적으로 나이가 들수록 실력이 하향 곡선을 이루는 것과는 달리, ‘브레드 프리델’은 점점 더 뛰어난 활약을 선보이고 있다.

가장 대표적인 예가 2011년 ‘토트넘 핫스퍼’로 영입된 사건이다. 보통 고령의 선수들이 낮은 단계의 팀이나 2부 리그로 영입되는 것과는 달리, ‘브레드 프리델’은 41세의 나이로 ‘토트넘 핫스퍼’에 영입된 것이다. 뿐만 아니라 ‘토트넘 핫스퍼’에 영입된 후, 기존보다 더 뛰어난 활약을 펼쳐 ‘우고 요리스’와 주전 경쟁을 하는 모습을 선보이고 있다. 이런 모습을 본 팬들은 그에게 ‘브레드 프리델의 시간은 거꾸로 간다’는 평가를 하며, 그의 활약을 극찬하고 있다.

피파온라인3에서의 ‘브레드 프리델’ 능력치


▲ 피파온라인3의 '브레드 프리델' 만레벨 능력치

피파온라인3에서 ‘브레드 프리델’은 자신의 장점인 ‘위치 선정’을 높이 살린 선수다. 그 외에 ‘GK 핸들링’ 수치가 다른 선수들에 비해 높은 편이며 다른 능력치도 평균 이상의 실력을 보여주고 있다. 비록 같은 팀의 ‘우고 요리스’에 비해 부족한 모습을 보이고 있지만, 평균 이상의 실력을 보여주는 선수임에는 분명하다. 


글: 게임메카 노지웅 기자(올로레, abyss220@gamemeca.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스포츠
제작사
EA코리아 스튜디오
게임소개
'피파 온라인 3'는 차세대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향상된 전략플레이와 생생한 그래픽을 지원하며, 이를 통해 한층 사실적이고 생동감 넘치는 게임 플레이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전세계 40개 국가 대표팀과 30개 ... 자세히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5
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