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피파온라인3, 대한민국의 영원한 캡틴 ‘박지성’

/ 1



▲ 대한민국의 영원한 캡틴 박지성


박지성은 1981년생으로 올해 33살(만 31세)이며, 현재 퀸즈 파크 레인저스에서 활약하고 있는 대한민국 출신의 축구 선수다. 박지성은 2000년 교토 퍼플 상가에 입단하며 본격적인 프로선수 생활을 시작했다. 이후 2002년 한국/일본 월드컵 당시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에 발탁되었고, D조 예선 마지막 경기인 포르투갈전에서 결승골을 넣으며 국민적 영웅이 되었다. 2002년 한국/일본 월드컵에서 대한민국은 기적 같은 4강 진출의 꿈을 이루어내었고, 당시의 활약으로 인해 많은 선수들이 해외 진출에 성공했다.


박지성 역시 월드컵 이후 히딩크 감독의 부름을 받았고, PSV 아인트호벤으로 이적했다. 이적 직후에는 잦은 부상으로 인해 벤치에 머무르는 일이 많았고, 경기도중 야유를 받을 정도로 부진했으나 포기하지 않고 기량을 발전시켜 PSV가 챔피언스리그 4강에 올라가는데 큰 공을 세웠다. 당시 챔피언스리그 4강 AC밀란과의 2차전 경기에서 골을 넣으며 유럽 전역에 자신의 존재를 알리게 되었으며, 이것을 계기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퍼거슨 감독의 눈에 띄였다. 



▲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소속 시절 박지성의 모습


박지성은 결국 2005년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계약하며 대한민국 최초의 프리미어리거가 되었다. 또한 이적 이후 주요 경기마다 선발로 출전하며 팀 내에서 입지를 굳혔고, 08-09시즌 챔피언스리그 결승전에 아시아인 최초로 출전하였다. 그리고 2005년부터 2012년까지 약 8년간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선수로서 수많은 활약을 했으며, 한국 뿐만아니라 다른 아시아계 선수들의 귀감이 되었다. 


박지성은 산소탱크라는 별명이 붙여졌을 정도로 활동 반경이 넣고 스태미너가 좋으며, 전술이해도가 높을 뿐만 아니라 이타적인 플레이를 하는 선수로 유명하다. 실제로 큰 경기마다 상대팀의 주요선수를 박지성이 마크하는 경우가 많았다. 또한 전술이해도가 뛰어나 교토에서는 수비형 미드필더, PSV 아인트호벤에서는 쓰리톱,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서는 측면 미드필더로 기용되었으며, 다양한 포지션을 소화했다. 



박지성의 피파온라인3 능력치



▲ 박지성의 피파온라인3 만레벨 능력치

<박지성의 피파온라인3 상세 능력치 보러가기>


박지성의 주 포지션은 CAM이지만 LM, RM, CM까지 미드필드의 모든 위치를 소화할 수 있다. 박지성은 중거리 슛과 긴 패스가 70대로 약한 편이지만, CAM이 갖추어야할 능력치중 대부분의 능력치가 80이상으로 책정되어 있으며, 특히 위치 선정, 반응 속도, 짧은 패스, 시야 5가지 부분에 90이상의 능력치를 보유하고 있다. 눈에 띄는 점은 산소탱크라는 별명답게 스태미너가 99점이며, 전술이해도가 91로 매우 높아서 주장을 맡기기에 적당하다는 것이다. 


※ 피파온라인3 게임메카 핫 이슈 기사

>> 피파온라인3, 고수가 되는 첫걸음! 드리블 조작법 공략

>> [금주의 골] 프리킥의 기본 감아차기와 무회전 슛

>> [추천 스쿼드] 5성 개인기 선수들로 팀을 꾸려보자!

>> [추천 스쿼드] 빗장 수비 이탈리아를 주목하라!

>> [금주의 추천선수] 겨울이적시작 최대어 '뎀바 바!'

>> [나시라의 스카우팅] 이적시장이 게임 내 시세에 미치는 영향은?

>> 피파2 vs 피파온라인3, 유명 선수들의 능력치 비교 보러가기


글: 게임메카 임현주 기자 (나시라, nashira@gamemeca.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스포츠
제작사
EA코리아 스튜디오
게임소개
'피파 온라인 3'는 차세대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향상된 전략플레이와 생생한 그래픽을 지원하며, 이를 통해 한층 사실적이고 생동감 넘치는 게임 플레이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전세계 40개 국가 대표팀과 30개 ... 자세히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5
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