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테스트 서버] 새로 추가된 다양한 기능들을 살펴보자

/ 1

지난 12일(화) 엑스엘게임즈는 유저들에게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원활한 업데이트를 위해 아키에이지 테스트 서버를 열었다. 아키에이지 테스트 서버는 정식 서버에 접속할 수 있는 유저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본 서버에는 아직 적용되지 않은 다양한 아키에이지 컨텐츠를 미리 체험해 볼 수 있다. 이번 시간에는 테스트 서버에서 새롭게 추가된 새로운 기능들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다.


지형에 끼어서 움직일 수 없다고요? 그럼 ‘탈출’을 사용해 보세요

‘탈출’ 기능은 테스트 서버에 새롭게 생긴 기능으로 일부 고립 지역에 걸려 움직이지 못하는 경우를 위해 만들어졌다. 채팅창에 ‘/탈출’을 입력하거나 일반기술 탭(단축키 K)에 있는 탈출 스킬을 사용하면 가까운 무덤으로 이동된다.


▲ 탈출 스킬을 사용하거나 /탈출 명령어를 사용하면 된다

이젠 ‘주시’로 적을 끝까지 노려보자

적을 클릭하지 않더라도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주시' 기능이 생겼다. 채팅창에 명령어 ‘/주시’를 입력하거나, 대상 정보창을 마우스 우 클릭한 뒤 ‘주시 대상 설정’을 선택하면 주시 대상으로 설정된다. 주시 대상을 해제하고 싶으면 대상을 클릭하지 않은 상태에서 명령어 ‘/주시’를 입력하거나, ‘/주시해제’를 입력하면 주시 대상이 해제된다.


▲ 명령어 /주시를 입력하거나 주시 대상 설정을 하면 된다

오토? 핵? ‘신고’ 기능으로 박멸하자

이제는 새롭게 추가된 ‘신고’ 기능을 이용해 직접 불법 프로그램 사용자를 처벌할 수 있다. 신고 기능은 10레벨 때부터 사용이 가능하며, 일반기술 탭(단축키 K)에 있는 신고 스킬을 사용하면 된다.


▲ 신고 기능을 활용해 불법 프로그램 사용자를 신고할 수 있다

‘칭호’를 통해 나를 표현하자

새롭게 생겨난 ‘칭호’로 내 아이디를 더 다양하게 표현할 수 있게 되었다. ‘칭호’는 캐릭터 창(단축키 C)에서 설정할 수 있다.


▲ 칭호를 통해 나를 표현하자

제작시 필요한 ‘정원의 신비한 가루’ 개수 조정

앞으로 제작할 때 기존보다 많은 ‘정원의 신비한 가루’가 필요하다. 기존 ‘누리숲 목재’, ‘바람혼 가죽’, ‘구름결 옷감’, ‘별오름 석재’, ‘햇마루 주괴’에는 1개의 정원의 신비한 가루가 들어갔지만 테스트 서버에서는 5개의 정원의 신비한 가루를 요구하고 있다.


▲ 제작하는데 필요한 개수가 1개에서 5개로 늘었다

글: 게임메카 박한진 기자(archeage@gamemeca.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엑스엘게임즈
게임소개
'아키에이지'는 첫 번째라는 의미의 'Arche'와 시대라는 뜻의 'Age'를 합친 제목의 MMORPG로, 크라이 엔진 3를 기반으로 개발된 게임이다. 누이안과 하리하란 동맹간 갈등을 그린 '아키에이지'는 가상 ... 자세히
이승범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5
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