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경제분석실] 공성전 대비 경매장 시세를 예측하다

/ 1

아키에이지 업데이트가 가까워지면서 많은 원정대들이 공성전을 준비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아이템 시세가 급변하고 있다. 그렇다면 앞으로 시세가 오를 것으로 예상되는 아이템은 무엇이 있을까? 이번 시간에는 해당 아이템에 대해 분석해 보겠다.


아키에이지 공성전의 꽃, ‘전차’와 ‘포탄’ 제작 재료

테스트 서버에서 진행된 두 번의 공성전에서 입증되었듯이 전차는 성벽과 수호탑 그리고 적을 공격할 때 강력한 힘을 발휘한다. 따라서 아군이 적보다 많은 전차를 보유하고 있으면 유리한 전투를 펼칠 수 있다. 이에 많은 원정대들이 전차 제작에 열을 올릴 것으로 예상된다.

▲ 공성전의 핵심인 전차

전차를 제작하는 데 필요한 재료는 ‘아키움 깃든 통나무’, ‘벼락맞은 나무’, ‘불길이 깃든 통나무’이다. 따라서, 공성전 업데이트 이후 전차 제작량이 많아지면 해당 아이템들의 가격이 크게 상승할 것으로 예상된다. 광물 중 구하기 힘든 ‘은괴’와 패치 이후 수요가 급상승한 '암석'도 전차의 재료로 사용되기 때문에 이 역시 앞으로 가격이 오를 전망이다.







‘공성 사다리차’와 ‘공성 투석기’에는 ‘아키움 깃든 목재 꾸러미’가 필요하다

이번 테스트 서버에서 새로 공개된 ‘공성 사다리차’와 ‘공성 투석기’는 제작할 때 ‘아키움 깃든 목재 꾸러미’ 5개가 필요하다. 두 차량도 전차와 마찬가지로 공성전에서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기 때문에 해당 물품의 재료로 들어가는 아키움 깃든 통나무가 재조명되고 있다.

▲ ‘아키움 깃든 목재 꾸러미를 이용해 제작할 수 있다


부서진 전차를 고칠 수 있는 ‘곤의 한 줌 모래시계’

적의 공격에 피해를 받아 내구도가 0이된 전차는 더 이상 조종할 수 없다. 이때 '곤의 '한 줌' 모래시계'를 사용하면 파손된 전차를 고칠 수 있어, 해당 아이템을 제작하기 위해 노력할 것으로 예상된다. 곤의 '한 줌' 모래시계에는 '석재', '목재', 그리고 '신비한 달의 가루'가 필요한데, 이중 공급량이 부족한 석재와 신비한 달의 가루의 가격이 오를 전망이다.




가격 상승 예상 아이템 

재료로 들어가는 완성 아이템 

26일 12시 기준 시세(1개당) 

암석 

저승의 돌, 곤의 '한 줌' 모래시계, 포탄 

3은 

은괴

전차 

3금 45은 

아키움 깃든 통나무

전차, 공성 사다리차, 공성 투석기 

3금 67은 

불길이 깃든 통나무 

전차, 공성 포탄 

1금 34은 

벼락맞은 나무 

전차 

54금 

신비한 달의 가루 

곤의 '한 줌' 모래시계 

2은 


※ 아키에이지 게임메카 경제분석실 결과:
1. 전차, 공성 사다리, 투석기, 곤의 ‘한 줌’ 모래시계 등 공성전에 필요한 아이템의 재료 가격이 오를 전망이다.
2. 저승의 돌, 포탄, 곤의 '한 줌' 모래시계의 재료인 암석 역시 가격이 상승할 것으로 예상된다.
3. 공성전을 준비중인 원정대는 위의 재료들을 미리 확보해 둘 것을 추천한다.

※ 공고, 아키에이지 경제분석실에서 문의를 받습니다.
매주 아키에이지의 생활 콘텐츠를 통계로 분석하는 경제분석실에서 여러분의 문의를 받습니다. 생활 콘텐츠를 즐기면서 느낀 궁금한 점이 있다면 granvias@gamemeca.com으로 연락주세요. 바로 실험과 통계를 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게임메카 박한진 기자(보헤안, starlion21@gamemeca.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엑스엘게임즈
게임소개
'아키에이지'는 첫 번째라는 의미의 'Arche'와 시대라는 뜻의 'Age'를 합친 제목의 MMORPG로, 크라이 엔진 3를 기반으로 개발된 게임이다. 누이안과 하리하란 동맹간 갈등을 그린 '아키에이지'는 가상 ... 자세히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5
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