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OS게임의 시초 도타의 후속작인 도타 2가 국내 서비스를 눈앞에 두고 있다. 도타 2는 는 도타의 정식 후속작이라는 점과 유명 개발사 벨브의 만남이라는 점에서 많은 기대를 한몸에 받고 있다. 하지만 AOS게임 특유의 높은 진입 장벽이라는 단점을 가지고 있다. 이에 게임메카에서는 도타 2의 다양한 콘텐츠를 리그오브레전드 유저들이 알기 쉽게 익힐 수 있는 코너를 마련했다. 오늘은 추적에 특화된 하이브리드 영웅 슬라다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저보자.



도타 2는 AOS 장르의 원조라 불리는 도타의 정식 후속작이다. 하지만 정통 AOS 게임답게 콘텐츠가 많아 진입 장벽이 높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리그오브레전드로 AOS 장르를 접한 유저들 사이에서 이런 현상이 두드러진다. 이에 게임메카에서는 도타 2의 다양한 콘텐츠를 리그오브레전드로 익히는 코너를 마련했다. 오늘은 도타 2에서 높은 생존력과 효율 높은 추적 기술들로 초보자들에게 추천되는 영웅 '슬라다'를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도타 2 공포의 추격자 ‘슬라다’
도타 2의 ‘슬라다’는 빠른 일반 공격 속도와 이동 속도, 그리고 각종 기술로 적을 추격하는데 특화되어 있는 영웅이다. 또한 캐릭터의 성장에 따라서 다양한 형태의 운영이 가능한 하이브리드 영웅이기도 하다.

▲ '슬라다'의 기본 능력치와 기술

▲ '슬라다'의 게임 내 모습
추적과 도주 양쪽에 좋은 ‘전력질주’
▲ 활용 방법이 다양한 '전력질주'
'전력질주'를 사용하면 '슬라다' 자신의 이동 속도가 증가하고, 지속 시간 동안 15%의 추가 피해를 입는다. 자신의 이동 속도를 올려준다는 점에서 리그오브레전드의 챔피언 '질리언'이 사용하는 '시간 왜곡'과 유사하다. 다만 자신만 사용 가능하며, 15% 추가 피해라는 차이점을 갖고 있다.
주로 적진에 난입할 때 사용하거나, 상대 영웅들로부터 도주할 때 사용한다. 하지만 15% 추가 피해때문에 위급 상황이 연출될 수 있으니 신중하게 상황판단을 하고 사용하도록 하자.
대미지를 주고 적을 기절시키는 ‘슬리더린 충격’
▲ 기절 효과가 있는 '슬리더린 충격'
'슬린더린 충격'은 인근의 적 지상 유닛에게 피해를 주고 기절시키는 기술이다. 또한 기절 직후 2초 동안 20% 느려지는 감속 효과까지 부여한다. 리그오브레전드의 챔피언 '알리스타'가 사용하는 '분쇄'와 기술 효과와 활용 방법이 매우 유사하다.
'슬리더린 충격'은 기절과 이동속도 감속 효과로 아군 영웅들의 갱킹에 매우 쉽게 호응할 수 있다. 또한 앞서 설명한 '전력질주'와 연계하면 멀리 있는 적을 추적해서 기절시키기 쉽다.
우수한 기절 패시브 ‘강타’
▲ 공격속도가 올라가면 기절도 대폭 증가하는 '강타'
'강타'는 공격 시 일정 확률로 추가 피해와 기절 효과를 부여하는 패시브 기술이다. 발동 확률이 매우 높아, 게임 후반에 공격 속도 아이템을 장비한 '슬라다'를 캐리로 만들어주기도 한다.
투명 영웅들에게 강력한 ‘피해 증폭’
▲ 최상급 디버프 기술인 '피해 증폭'
'피해 증폭'은 대상의 방어력을 감소시키고 시야를 공유하는 디버프 기술이다. 리그오브레전드의 챔피언 '룰루'의 '도와줘, 픽스!'와 유사하지만 공유되는 시야가 '진실의 시야(투명 유닛까지 확인 가능)'인 점이 다르다. 이러한 장점으로 '슬라다'는 '투명' 기술을 가진 영웅들의 카운터 영웅으로 손꼽힌다.
'피해 증폭'의 방어력 감소는 툴팁 상으로 보면 강력하게 느껴지지 않는다. 하지만 6레벨을 달성한 '슬라다'에게 이 기술을 맞아보면 '슬라다'가 왜 1:1에 강한지 체감할 수 있다. 또한 쿨다운이 짧고 마나 소모가 적어 상대방을 견제하는 용도로도 활용할 수 있다.
‘슬라다’의 운영방법, 기동성을 살려서 적을 공격하자!
도타 2의 '슬라다'는 생존력이 높고 콘트롤이 쉬워 초보자들에게 종종 추천된다. 실제로 빠른 공격 속도와 이동 속도는 크립 마무리와 디나이에 큰 도움을 준다.
하지만 주력 공격 수단이 전부 근접이어서 상대 영웅이 원거리 영우일 경우 속수무책으로 당할 수 있다. 특히 상대 영웅이 기절 기술이나 감속 기술을 가지고 있을 시에는 '슬라다'가 전혀 힘을 쓰지 못한다. 이런 상황을 대비해 대다수의 '슬라다' 유저는 '칠흑왕의 지팡이'를 추천한다. '칠흑왕의 지팡이'의 발동 효과로 상대방에게 근접하고, 공격을 이어나갈 수 있기 때문이다.
콘트롤 난이도: ★★☆☆☆
운영 난이도:★★★★☆

▲ '슬라다' 유저 사이에 필수로 추천되는 '칠흑왕의 지팡이'
▲ 슬라다 플레이 가이드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 엔씨의 허술함 노린, 리니지 클래식 젤 무한 생성 사태 발생
- "월정액 외 추가 BM 없다"던 리니지 클래식, 또 약속 어겼다
- 레이싱게임 '레이시티' 스팀 페이지 오픈, 진위 여부 화제
- 원작 액션 살렸다, 몬헌 아웃랜더스 무기 소개 영상 공개
- [오늘의 스팀] ‘압긍’ 받는 요리판 발라트로, 정식 출시
- 몬헌 와일즈, 아이스본·선브레이크 같은 ‘G급’ 확장팩 낸다
- 영상 조작해 폐급 용사를 영웅으로, '저 못 믿으세요?' 출시
- 최고 사양 629만 원, 아야네오 UMPC '넥스트 2' 6월 출시
- [오늘의 스팀] 확률 없는 턴제 전략 신작 ‘메너스’ 출시
- ‘찍어낸 얼굴’ 비판 여론에, 오버워치 신캐 ‘안란’ 외형 수정
게임일정
2026년
02월
|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인기게임순위
-
1
리그 오브 레전드
-
2
발로란트
-
3
FC 온라인
-
410
리니지
-
51
아이온2
-
62
오버워치(오버워치 2)
-
72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
-
82
서든어택
-
92
메이플스토리
-
101
로스트아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