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9월 12일 월드오브워크래프트(이하 와우)의 대규모 업데이트, 5.4패치 '오그리마 공성전'이 라이브 서버에 적용됐다. 5.4패치 콘텐츠 가운데 신규 지역 '영원의 섬'은 다양한 이벤트와 탐험 요소가 가득하고, 상위 콘텐츠 진입을 위한 기초 장비를 갖출 수 있기에 많은 유저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이번 시간에는 5.4패치 신규 지역, 영원의 섬에서 기다리고 있는 주요 콘텐츠를 알아보자.
신규 지역 영원의 섬에 가는 방법
영원의 섬은 판다리아 대륙 남동쪽, '비취 숲'의 해안가에 자리잡고 있다. '영원꽃 골짜기'의 '지식의 연단'에서 NPC '크로미'를 만나면 영원의 섬으로 이동하는 퀘스트를 수행할 수 있지만, 무시하고 직접 탈 것을 타고 이동해도 상관없다. 영원의 섬에서는 비행 탈 것 탑승이 불가능하다.
▲ 비취 숲 남동쪽 바다 위에 위치한 영원의 섬
▲ 영원꽃 골짜기의 '지식의 연단'에 위치한 크로미에게
영원의 섬으로 안내하는 퀘스트를 수락할 수 있다
무엇부터 해야할지 모르겠다면 천신의 광장으로
영원의 섬에 도착해서 무엇을 해야할지 모르겠다면 서쪽에 위치한 '천신의 광장'에서 퀘스트 NPC를 만나자. 이들을 통해 영원의 섬의 다양한 콘텐츠를 퀘스트로 익힐 수 있다.
그리고 영원의 섬에서는 몬스터 처치, 자원 채집, 탐험을 통해 '영원의 주화'를 수집할 수 있다. 즉, 영원의 섬에서 행하는 모든 활동이 영원의 주화를 수집하는 방법이다. 천신의 광장에는 영원의 주화로 아이템을 교환해주는 NPC도 만날 수 있으므로, 영원의 섬을 탐험할 때 거점으로 이용하자. 영원의 주화 보상 아이템ㅇ,ㄴ 496레벨 장비와 탈 것, 애완동물을 비롯한 수집용 아이템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다.
▲ 영원의 섬 서쪽에 위치한 천신의 광장
▲ 천신의 광장에는 영원의 주화 보상 아이템을 판매하는 NPC도 있다
영원의 섬에서 기초 장비를 갖춘다
영원의 섬에서 몬스터를 처치하거나, 필드에 무작위로 생성되는 상자를 개봉하면 496레벨 방어구로 교환할 수 있는 직업별 토큰을 얻을 수 있다. 토큰을 사용하면 사용자에게 귀속됨과 동시에 496레벨 무작위 옵션 방어구가 생성되며, 토큰 상태는 계정 귀속 아이템이므로 직업이 맞지 않으면 서브 캐릭터에게 줄 수 있다. 방어구 토큰은 기초 장비를 갖출 때 큰 도움이 되며, 앞서 소개한 영원의 주화 아이템 판매 NPC로부터 구입할 수 있다.
또한, 영원의 섬에서는 희귀 몬스터들이 많은데 이들을 처치하면 일정 확률로 '영원의 짐'을 얻을 수 있다. 영원의 짐을 방어구 토큰에 사용하면 아이템 레벨이 535로 상승하여 고성능 장비를 얻는다. 영원의 짐은 영원의 주화 5만개에 천신의 광장에서 구매하거나, 섬 북쪽에 위치한 '쿠쿠루의 보금자리'에서 영원의 주화 500개를 지불하고 영원의 상자를 개봉하면 낮은 확률로 얻을 수 있다.
▲ 영원의 섬에서 얻을 수 있는 방어구 토큰
▲ 영원의 주화 5만개로 방어구 토큰 아이템 레벨을 535까지 상승시키는 '영원의 짐'을 구매할 수 있다
▲ 쿠쿠루의 보금자리에서 주화 500개로 상자를 1회 개봉할 수 있다
내용물은 무작위로 결정되니 영원의 짐이 나오길 기도하자
그 외의 콘텐츠들
5.4패치에 추가된 신규 필드 레이드 보스, '판다리아의 천신들'과 '오르도스'를 영원의 섬에서 만날 수 있다. 이들은 5.4패치에 추가된 신규 티어 방어구 세트와 PVP 방어구를 비롯하여, 고성능의 장비를 지급하니 절대 놓치지 말자. 판다리아의 천신들은 천신의 광장에서, 오르도스는 섬 북쪽의 '오르도 성소'에서 만날 수 있다. 다만, 오르도 성소에는 5.4패치에 추가된 전설 퀘스트를 통해 아이템 레벨 600의 망토를 제작한 캐릭터만 접근할 수 있다.
▲ 판다리아의 천신들 가운데 하나인 '흑우 니우짜오'
▲ 북쪽의 '오르도 성소'에는 또 다른 필드 레이드 보스 '오르도스'가 있지만,
5.4패치의 전설 퀘스트를 완료하여 망토를 제작해야 입장할 수 있다
그 밖에도 영원의 섬에는 반본적인 일일 퀘스트가 아닌, 탐험 도중 갑자기 유저와 마주쳐 즐거움을 제공하는 콘텐츠가 많다. 섬 곳곳에는 많은 희귀 몬스터들이 있는데, 이들은 저마다 탈 것과 애완동물을 비롯한 독특한 보상 아이템을 드롭한다. 유저들은 이들을 찾아 섬을 탐험하는 자체로 즐거움을 얻을 수 있다. 주요 희귀 몬스터들의 재생성 위치는 다음 시간에 자세히 알아보겠다.
글: 게임메카 김상진 기자 (wzcs0044@gamemeca.com)
- 플랫폼
- 온라인
- 장르
- MMORPG
- 제작사
- 블리자드
- 게임소개
-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는 '워크래프트' 세계관을 토대로 개발된 온라인게임이다. '워크래프트 3: 프로즌 쓰론'의 4년이 지난 후를 배경으로 삼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에서 플레이어는 얼라이언스와 호드, 두 진... 자세히

- '인디게임계의 GTA' 실크송 피해 대거 출시 연기
- 팀 스위니 에픽 대표 “에피드게임즈에 소송 의사 없다”
- 생동감 넘치는 거리, 인조이 첫 DLC 스팀서 '매긍' 호평
- 8년간의 베타 끝, 타르코프 11월 15일 정식 출시
- 포켓몬 레전드 Z-A, 실시간 전투의 효과는 굉장했다
- [오늘의 스팀] 실크송 대비, 할로우 나이트 역대 최대 동접
- ‘세키로’ 애니 제작사, 생성형 AI 의혹 전면 부정
- 첫 공식 시즌 맞춰, 패스 오브 엑자일 2 나흘간 무료
- 기다림 끝! 할로우 나이트: 실크송 9월 4일 출시
- [오늘의 스팀] 동접 4배 증가, 데드록 신규 캐릭터 화제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