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디아블로3, 마법사 무적 버그는 수정했지만 다른 버그는 여전…

/ 1

플레이어의 캐릭터가 죽지 않는 치명적인 버그가 발생한 디아블로3가 금일 긴급 서버 점검을 실시했다.


블리자드는 24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플레이어의 캐릭터가 죽지 않는 '무적' 버그를 긴급 서버 점검을 통해 수정했다고 밝혔다. '무적' 버그는 디아블로3의 직업 중 하나인 마법사에게 발생한 버그로 사용시 마법사가 몬스터로 부터 피해를 받지 않고 무한으로 사냥할 수 있게 만든다. 또한 버그 사용법이 각종 디아블로3 커뮤니티를 통해 빠르게 확산되며 파장이 더욱 커진 바 있다.



▲ 마법사가 죽지 않는 무적 버그


'무적' 버그를 긴급 수정한 블리자드는 "해당 버그를 빠르게 수정 할 수 있도록 작업했고 금일 서버 재시작과 함께 긴급 수정을 적용했다. 해당 문제에 대해 앞으로 지속적으로 모니터링 할 것이다"고 설명했다. 


한편 이번 버그에 대해 유저들은 "긴급 적용 후에도 용사 몬스터 사냥시 아이템이 3~4배로 드롭되는 수도사의 폭발 장법 버그가 여전히 남아있다", "무적 버그를 사용한 마법사들 때문에 골드 시세가 폭락했다" "버그를 사용한 유저들의 계정을 영구 정지 해야 한다" 등의 의견을 보이며 격렬한 논쟁을 벌이고 있다.



글: 게임메카 조상훈 기자 (밥테일, dia3@gamemeca.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PC, 비디오
장르
액션 RPG
제작사
블리자드
게임소개
'디아블로 3'는 전작 '디아블로'와 '디아블로 2'의 스토리라인을 계승한 작품이다. 야만용사, 부두술사, 마법사, 수도사, 악마사냥꾼 등 5가지 직업을 지원한다. 무시무시한 악마 및 강력한 보스들과의 전투와 캐... 자세히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5
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