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잘라제인의 몰락`, 검은창부족의 고향을 탈환하자!

/ 1

[와우(WOW) > 메카리포트 > 정보]

별 생각 없이 게임에 접속한 내게 한통의 편지가 온 것을 확인, 즉시 우체통을 열어보았다. 아니 이게 뭐지? `잘라제인 처치`!? 그렇다. 바로 오늘 터전을 잃고 조그만 부락에서 살아오던 검은창 부족이 드디어 고향을 되찾기 위한 전쟁을 펼치는 날이다. 대격변의 프롤로그에 해당하는 `잘라제인의 몰락` 이벤트를 지금 낱낱이 살펴보자!

   `잘라제인의 몰락`

편지 내용에도 나와있듯이, `잘라제인의 몰락` 이벤트는 오크와 트롤의 첫 시작 지점인 `센진 마을`에서 시작된다. 첫 시작 퀘스트를 `센진 마을`에서만 받을 수 있으니, 일단 `센진 마을`로 이동하자.


▲ 멀다...

    `메아리 섬` 염탐하기!

`센진 마을`의 해안가에서 검은창부족의 수장인 `볼진`이 자신을 도와줄 영웅을 애타게 기다리고 있다. 일단 `볼진` 옆에 느낌표가 떠있는 `바니라`와 대화하여 퀘스트를 받자. 첫 번째 퀘스트는 `완벽한 비밀요원`! 이 퀘스트의 주요 목표는 `메아리 섬`을 점령하고 있는 `잘라제인`과 그의 부두 주술에 걸린 트롤들을 감시하기 위한 스파이(개구리라니..)를 모으는 것이다.


▲서쪽 해안가에 돌아다니는 `센진 개구리`를 클릭하자


▲ 개구리를 모두 수집한 후에는 `바니라` 옆에 있는 `바니라의 감시 토템` 근처에서
개구리를 우클릭하여 사용하자

이제 첫 번째 퀘스트에서 수집(?)한 개구리를 `메아리 섬`에 투하할 시간이다. `바니라`를 기준으로 남동쪽으로 조금 이동하면 박쥐 조련사 `조련사 만렉`을 찾을 수 있다. `만렉`과 이야기하면, `메아리 섬`으로 날아갈 박쥐를 빌릴 수 있다.


▲ 춤추는 트롤들 너머에 `조련사 만렉`이 기다리고 있다

박쥐를 탄 상태에서 `메아리 섬`에 표시된 지역에 12마리의 개구리를 투하하면 퀘스트가 완료된다.


▲ 하얀 연기가 뽈뽈뽈 나오는 지점에 `개구리 자루`를 사용하자

`개구리 투하!`를 완료하고 나면, 이제 `잘라제인`과의 전투를 준비하자.

 

    전쟁 준비!

`바니라`를 기준으로 남쪽으로 살짝 내려오면 `검은창부족 전사`들에게 연설을 하고 있는 `용사 우루진`을 만날 수 있다. `용사 우루진`은 전쟁에 필요한 전사들을 모집해달라며, `칼바위 언덕`으로 가라고 한다.

※ 기자는 뛰어서 갔지만, `조련사 만렉`과 대화하면 `칼바위 언덕`까지 보내준다. ㅠㅠ

`칼바위 언덕`에 도착했다면, 본격적으로 전사들을 모집하자. `칼바위 언덕`에는 `볼진`의 부름을 기다리는 다수의 `트롤 시민`이 서성거리고 있다. 이 `트롤 시민`에게 다가가 `볼진의 전쟁 북`을 사용하면 금방이라도 전쟁에 참전할 용사로 탈바꿈한다.


 ▲ `트롤 시민`에게 `볼진의 전쟁 북`을 사용하자


▲ 용사라고 하기엔 조금...

`트롤 지원병` 5명을 모았다면, 다시 `센진 마을`로 이동하자. `용사 우루진`에게 다가가면 퀘스트가 완료된다. 이제 다시 `바니라`와 대화하자. `바니라`는 개구리들이 흥미로운걸 찾았다며, `메아리 섬` 남동쪽에 있는 무시무시한 호랑이를 찾아 대결하라고 한다.


▲ 호랑이 변신이라더니...


▲ 물 위를 뛰어가는 호랑이의 위엄
`메아리 섬` 동쪽으로 이동하자


▲ 3가지의 공격 스킬을 잘 활용하면 쉽게 승리할 수 있다


▲ 이 `젠타브라`는 훗날 트롤 드루이드의 직업 상급자로 나타난다

퀘스트 완료는 `바니라`가 아닌 `볼진`이다. `볼진`에게 퀘스트를 완료하고 나면, 행동을 개시할 시간을 정할 때가 다가왔다며 의식 무용수 근처에서 `의술사 헤즈톡`을 찾아 점을 치라고 한다.


▲ `조련사 만렉`에게 갈 때 만났던 춤추는 트롤들 중앙으로 이동하자


▲ 검은창부족 선조와 함께 춤을


▲ `의술사 헤즈톡`의 의식이 끝나면 퀘스트가 완료된다


▲ 퀘스트 완료 후에는 30분 동안 `검은창부족 전사`로 변신할 수 있는 장난감을 준다

`볼진`에게 의식 결과를 알리고 나면, `용사 우루진`이 퀘스트를 준다. `용사 우루진`은 전투 준비를 위해 `메아리 섬` 동쪽으로 이동하여 `볼진`과 대화하라고 한다. 이번에도 역시 `조련사 만렉`에게 이야기하면 이동시켜준다.


▲ `조련사 만렉`은 참 좋은 녀석이다

 

    잘라제인의 최후!

`메아리 섬`으로 이동하면 일단 `볼진`을 찾아 퀘스트를 완료하자. 이후 마지막 퀘스트인 `잘라제인의 최후`를 수행할 시간이 찾아온다. 이 퀘스트는 `용의 안식처`의 연속 퀘스트 중 하나인 [74] 언더시티 수복 작전과 같이 정해진 시간에만 수행할 수 있으며, 화면 상단 중앙에 전쟁 상황을 알려주는 2개의 메시지가 나타난다.


▲ 6분마다 전쟁이 시작된다


▲ `볼진`과 함께 `잘라제인`을 처치하자!


▲ `잘라제인의 최후` 퀘스트 진행 영상 (제작자: sihon)

`잘라제인`을 처치한 후에는 자동으로 `센진 마을`로 이동된다. `볼진`과 이야기하면 퀘스트를 완료할 수 있으며, 보상으로 코스튬에 사용될 망토, `검은창부족 쓰개`를 받으며, [잘라제인의 최후] 위업을 달성할 수 있다.


▲ 숨막히는 그녀의 뒤태... 아니 `검은창부족 쓰개`의 모습


▲ `잘라제인의 최후` 업적은 위업 탭에서 확인할 수 있다

_게임메카 최혁식 기자(레라스, gc8841@gamemeca.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2004년 11월 23일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블리자드
게임소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는 '워크래프트' 세계관을 토대로 개발된 온라인게임이다. '워크래프트 3: 프로즌 쓰론'의 4년이 지난 후를 배경으로 삼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에서 플레이어는 얼라이언스와 호드, 두 진... 자세히
최혁식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5
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