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전체

한빛소프트, `헬게이트: 런던` 게임 내 광고 계약 체결

/ 1

한빛소프트는 28일, 세계적인 게임 내 광고 전문기업인 ‘매시브(Massive INC. www.massiveincorporated.com)’와 ‘헬게이트: 런던(www.hellgate.co.kr)’의 게임 내 광고 대행 계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 계약으로 매시브는 한빛소프트가 국내에서 서비스하는 ‘헬게이트: 런던’의 게임 내 광고 영업과 게임 내 동적 광고과정의 전반을 담당하게 된다. ‘헬게이트: 런던’은 폐허가 된 미래의 런던을 배경으로 하고 있으며, 영국박물관과 블룸스버리, 피커딜리가 등을 실제에 가깝게 구현해 자연스러우면서도 효과적인 광고가 가능한 것으로 평가된다.

매시브는 마이크로소프트사의 자회사로서, EA(Electronic Arts)와 액티비전(Activision), 유비소프트(Ubisoft) 등 세계적인 퍼블리셔들과 게임 내 광고 대행 계약을 맺고 있다.

‘게임 내 동적 광고(In-game Dynamic Ads)’는 실제 브랜드를 게임 환경 안에 노출시킨다는 점에서 기존의 영화나 드라마에 특정 브랜드나 제품을 노출시키는 ‘PPL(Products Placement) 광고’와 비슷해 최근 각광 받는 광고상품이다. 미국의 정보기술 시장조사 업체인 IDC(http://www.idc.com/)사에 따르면 2009년 세계 게임 내 광고 시장 규모는 8,298억 원에 달하며, 향후 온라인 게임에서 게임 내 광고가 차지하는 비중도 점점 커질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한빛소프트 김영만 회장은 “헬게이트: 런던의 사업 기반을 다각화하여 다양한 수익원을 확보하고자 하는 차원에서 이번 계약을 체결하게 됐다”며 “이번 계약을 통해 다각도로 게임 내 광고 사업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080109_HGL_DX10_03.jpg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게임소개
미래시대에 걸맞는 다양한 형태의 무기를 활용해 하프라이프의 온라인버전을 체험하는 느낌을 선사하다가도 도검과 같은 무기를 활용할 때에는 3인칭 시점으로 전환, 마치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와 같은 MMORPG를 즐기... 자세히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