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바이오웨어, 기대 MMO 신작 ‘섀도우 렐름’ 개발 중단 발표

/ 2
▲ '섀도우 렐름' 아트워크 (사진출처: 공식 웹사이트)

'매스이펙트'와 '드래곤 에이지: 인퀴지션' 등을 제작한 바이오웨어의 신작 '섀도우 렐름' 개발이 전면 중단되었다.

바이오웨어는 9일(현지시간), 공식 웹사이트에 ‘섀도우 렐름’ 개발 중단 소식을 발표했다. 발표된 내용에 따르면, 올해 준비 중인 다른 작품에 더 집중하기 위해 이 같은 결정을 내렸다고 밝혔다.

‘섀도우 렐름’은 독일에서 열린 유럽 최대 게임쇼 ‘게임스컴 2014’에서 첫 선을 보인 작품으로, 현재 서비스 중인 ‘스타워즈: 구 공화국’에 이은 바이오웨어 두 번째 MMO 타이틀이다. 발표 이전에는 4차례에 걸쳐 실사 티저 영상을 공개하면서, 게이머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기도 했다.

‘섀도우 렐름’은 초능력자들의 전투를 그린 온라인 액션 RPG다. 플레이 방식은 기본적으로 ‘던전 앤 드래곤’과 유사한 플레이를 지향한다. 여기에 스토리 분기점이 존재해 플레이어마다 각기 다른 경험을 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바이오웨어의 제프 힉맨(Jeff Hickman) GM은 "이번 ‘섀도우 렐름’ 프로젝트 취소와 관련하여, 기다려주신 많은 팬에게 죄송하다”며, “여태까지 게임 테스트에 참여하고 지속적인 관심을 보여줘서 감사하다”고 밝혔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액션 RPG
제작사
바이오웨어
게임소개
'섀도우 렐름'은 초능력자들의 전투를 그린 온라인 액션 RPG다. '던전 앤 드래곤' 방식의 게임 플레이를 지향하는 '섀도우 렐름'은 에피소드 형식으로 단계별 출시된다. 바이오웨어의 전작들과 마찬가지로 스토리의 ... 자세히
게임잡지
2003년 8월호
2003년 7월호
2003년 6월호
2003년 5월호
2003년 4월호
게임일정
2020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