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넥슨, 유럽서 마비노기 공개 시범 테스트 실시

/ 1

넥슨은 자사의 데브캣 스튜디오가 개발한 `마비노기`의 유럽 내 공개 시범(Open Beta) 테스트를 지난 27일부터 실시했다고 밝혔다.

`마비노기` 서비스를 담당하고 있는 넥슨 유럽 법인은 지난 해 11월 마비노기 유럽 서비스를 알리는 티저 사이트(http://mabinogi.nexoneu.com)를 통해 게임소개 등의 정보를 공개한 바 있으며, 이어 12월에 `마비노기`의 첫 번째 비공개 시범(Closed Beta) 테스트를 진행하며 풍부한 게임성으로 좋은 반응을 얻었다.

유럽 현지 유저들은 판타지 라이프를 표방하며 게임 내 자유도를 높인 마비노기의 독창적인 콘텐츠에 호평했으며, 특히, 유저 개개인의 취향에 맞춘 캐릭터 육성이 가능하고, 전투 외에도 작곡, 악기 연주, 요리 등 다양한 창작 활동을 즐길 수 있는 점에 대해 주목했다.

`마비노기`는 메이플스토리, 컴뱃암즈에 이어 세 번째 유럽에 진출한 넥슨 게임이다. 넥슨 유럽 법인은 전작들의 성공적인 런칭을 통해 얻은 유럽 서비스의 노하우를 기반으로, 앞으로 진행될 정식 서비스에서 유럽 유저들에게 마비노기만의 차별화된 매력을 어필할 계획이다.

`마비노기`는 유럽 시장 외에도 2005년 일본 서비스를 시작으로 중국, 대만, 홍콩 등 아시아 시장은 물론, 북미 시장에까지 진출해, 성공적인 현지화 전략과 마비노기만의 독특한 게임성으로 해외 게이머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마비노기 2004년 6월 22일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데브캣스튜디오
게임소개
'마비노기'는 지루하게 반복되는 싸움이 아닌 교감과 소통, 이해와 사랑이 있는 판타지 세계에서의 낭만을 체험하는 것을 주요 콘텐츠로 내세운 MMORPG다. 카툰 랜더링 기법을 사용하여 게임의 그래픽을 애니메이션과... 자세히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4
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