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PC

판타지 마니아 위한 꿈의 조합, ‘토탈 워: 워해머’ 영상 공개

/ 1

▲ '토탈 워: 워해머' 시네마틱 트레일러 (영상출처: 공식 유튜브 채널)

크리에이티브 어셈블리는 22일(현지시각), 자사의 대표작 ‘토탈 워’ 시리즈의 최신작 ‘토탈 워: 워해머’를 발표하고 첫 트레일러를 공개했다.

이번 작은 제목 그대로 게임즈워크샵의 ‘워해머 판타지’의 세계관을 채용했다. ‘워해머 판타지’는 인간제국과 엘프, 드워프들이 연합한 선의 세력과 혼돈의 전사들과 오크, 고블린, 다크 엘프가 이끄는 악의 세력이 끊임없이 전쟁을 지속하는 어둡고 혼란스런 세계를 그리고 있다. 1980년대 초 처음 출시된 이래 이제껏 총 7번의 리뉴얼을 거쳤으며, 비할 데 없는 거대한 세계관과 깊이 있는 룰로 보드게임 유저들뿐 아니라 판타지 마니아들의 마음까지 사로잡아왔다.

여러 종족의 연합군이 한대 모여 전쟁을 벌이는 ‘워해머 판타지’의 세계는 대규모 경영, 전략시뮬레이션게임 ‘토탈 워’의 시스템과 아주 잘 들어맞는다. 실제로 ‘토탈 워’ 신작이 나올 때마다 유저들이 자체 제작한 ‘워해머 판타지’ 모드가 꾸준히 등장해왔으며, 특히 ‘미디블 2: 토탈 워’ 모드인 ‘콜 오브 워해머’는 아직까지도 마니아들 사이에서 명작으로 회자된다. 크리에이티브 어셈블리가 정식으로 ‘워해머 판타지’ 세계관을 채용한 데는 이러한 유저들의 오랜 바람도 영향을 미쳤을 것이다.

공개된 시네마틱 트레일러에는 제국의 도시를 향해 진격하는 오크의 군세와 비룡을 탄 채 전황을 굽어보는 언데드, 이에 맞서는 드워프간의 격전이 담겨있다. 이내 제국의 마법사와 그리핀 기수가 도시를 지키기 위해 합류하며 양 세력의 전투가 한층 과열되는 가운데, 위대한 황제이자 신 ‘지그마’의 축복을 구하던 수도사가 혼돈의 힘에 타락하며 영상은 마무리된다.

‘토탈 워: 워해머’의 핵심 콘텐츠와 출시일을 비롯한 상세한 정보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으며, 지원 기종은 PC다.










▲ '토탈 워: 워해머' 트레일러 스크린샷 (사진출처: 스팀페이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PC
장르
전략시뮬
제작사
크리에이티브어셈블리
게임소개
‘토탈 워: 워해머’는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토탈 워’에 게임즈워크샵 ‘워해머 판타지’ 세계관을 접목시킨 작품으로, 오더와 카오스 세력이 펼치는 전쟁을 그린다. 공개된 정보에 따르면 이번 작품에는 그린스킨, 드... 자세히
김영훈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