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PC

호라드림의 선조격, 디아블로3 '카나이의 함' 이란?


▲ '디아블로 3' 카나이의 함 대표 이미지 (사진제공: 블리자드)

블리자드는 29일, 자사의 액션 RPG '디아블로 3' 2.3.0 패치를 통해 추가되는 신규 콘텐츠 ‘카나이의 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공개했다.

신규 콘텐츠 ‘카나이의 함’은 '디아블로 2'에서 등장했던 ‘호라드림의 함’(호라드림 큐브)보다 이전부터 존재하던 무궁무진한 변환 능력을 지닌 유물이다. ‘카나이의 함’은 '호라드림'이 세 악마를 쫓기 위한 도구로 만들었으나, 어둠에 물든 제조 방식과 참혹한 결과로 인해 제작이 중단되었다. 

대신 제작된 것이 바로 ‘호라드림의 함’이었으며 초기에 제작했던 ‘카나이의 함’은 아리앗 산의 한 야만용사 집단에 맡겨 이를 지키도록 했다. 하지만 이 함을 지키던 야만용사 수호자들의 마지막 일원 ‘대장로 카나이’가 ‘디아블로 2: 파괴의 군주’에서 사망하고 아리앗 산이 그 안에 놓여있던 세계석과 함께 무너지면서 '카나이'의 영혼은 쉴 공간을 잃은 채 자신의 소임을 이어갈 누군가를 기다리게 되었다.


▲ '카나이의 함' 소개 영상 (영상제공: 블리자드)

‘카나이의 함’이 추가되면 플레이어들은 이 속에 아이템을 넣어 속성을 바꿀 수 있다. 여기에 아이템을 착용하지 않고도 무기, 방어구, 장신구 범주에서 각각 전설 능력 하나씩을 장착할 수 있게 된다. 단 장착할 수 있는 전설능력은 해당 직업이 착용할 수 있는 아이템에 한정된다. 

여기에 전설 아이템을 제련해 플레이어가 원하는 능력치로 바꿀 수 있으며, 아이템 요구레벨을 삭제하거나 보석과 제작 재료의 종류를 변경하는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카나이의 함'에는 블리자드 아티스트이자 '디아블로' 시리즈의 열렬한 팬이었던 케빈 카나이 그리피스(Kevin Kanai Griffith)가 세상을 떠난 후 그를 기리고자 하는 마음도 함께 담겨있다. 

‘카나이의 함’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디아블로 3' 공식 홈페이지(바로가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카나이의 함' 활용 예시 (사진제공: 블리자드)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PC |
장르
액션 RPG
제작사
블리자드
게임소개
'디아블로 3: 영혼을 거두는 자'는 '디아블로 3'의 첫 번째 확장팩이다. 신규 직업 '크루세이더'와 새로운 스토리 '액트 5'가 추가되었으며 죽음의 천사 '말티엘'이 적으로 등장한다. 또한 최고 레벨이 70으... 자세히
이벤트
게임일정
2019
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