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모바일

카드들의 코스트 대결, ‘하스스톤: 대 마상시합’ 창시합 공개

/ 1

▲ 신규 시스템 '창시합' 예시문 (영상출처: 공식 유튜브 채널)

‘하스스톤’에 새로운 대결 요소가 생긴다. 더 높은 코스트의 카드를 뽑는 유저에게 추가 효과를 주는 ‘창시합’이 그 주인공이다.

블리자드는 5일(수) 열린 자사의 ‘게임스컴 2015’ 미디어 컨퍼런스에서 ‘하스스톤’ 확장팩 ‘대 마상시합’에 대한 새로운 정보를 공개했다.

우선 새로운 시스템 ‘창시합(Joust)가 눈길을 끈다. ‘창시합’은 플레이어끼리 덱에서 무작위로 카드를 뽑아, 코스트가 높은 카드를 뽑은 플레이어가 승리한다. 여기서 '코스트'란 카드를 전장에 낼 때 필요한 마나량으로 카드 위에 있는 파란 수정 안에 숫자로 표시된다. 

‘창시합’을 발동하려면 그에 해당하는 ‘전투의 함성’ 혹은 ‘죽음의 메아리’ 효과를 지닌 카드가 필요하며, 카드를 낸 플레이어가 승리하면 그에 따라 추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쉽게 말하자면 대결 중 '누가 더 코스트가 높은 카드를 뽑느냐'를 겨루는 작은 승부인 셈이다.

예를 들어, ‘창시합’ 옵션이 붙은 ‘은빛십자군 창(Argent Lance)’을 내면 두 플레이어 모두 자신의 덱에서 무작위로 카드 하나를 뽑는다. 만약 '은빛십자군 창'을 카드를 낸 플레이어가 뽑은 카드의 코스트가 더 높다면 ‘은빛십자군 창’의 내구도가 1포인트 증가한다. ‘코스트 수 대결’이라는 새 요소에 추가 효과까지 제공하는 ‘창시합’을 토대로 색다른 전술 운용이 기대된다.

‘창시합’ 능력을 지닌 카드도 이번에 함께 공개됐다. 앞서 얘기한 ‘은빛십자군 창’을 비롯해, 돌진 능력이 부여되는 ‘중무장 전투마(Armored Warhorse)’, 도발과 천상의 보호막이 발동되는 ‘위대한 창기사(Master Jouster)’ 등이 존재한다.


▲ '하스스톤' 신규 카드 (사진출처: 공식 웹사이트)

새로운 보상 제도도 생겼다. ‘등급전’에서 한 시즌이 끝난 후, 플레이어가 도달한 가장 높은 등급에 따라 보상을 주는 ‘최고 등급 보상’이 추가된다. 20등급 이상에 도달한 모든 플레이어에게 ‘등급전’ 시즌 카드 뒷면과 '황금카드', 카드 제작에 쓰이는 '신비의 가루'가 들어 있는 ‘보물상자’가 주어진다. 

상자에 든 '황금카드'와 '신비의 가루' 수는 플레이어가 달성한 최고 등급에 따라 달라진다. 예를 들어 17등급 플레이어는 황금카드 1장과 ‘신비한 가루’ 20개를, 5등급 플레이어는 황금카드 3장과 ‘신비한 가루’ 5개를 얻는 식이다.

‘하스스톤’ 새 확장팩 ‘대 마상시합’은 오는 8월 출시될 예정이다. ‘대 마상시합’에 추가되는 신규 카드들은 투기장을 통해 얻거나, 게임 내 골드 또는 실제 화폐를 사용해 기존의 하스스톤 카드 팩과 동일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 '최고 등급 보상' 이미지 (사진출처: 공식 웹사이트)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하스스톤 2015. 04. 02
플랫폼
온라인
장르
TCG
제작사
블리자드
게임소개
'하스스톤: 워크래프트의 영웅들'은 '워크래프트' 세계를 기반으로 개발된 온라인 전략 카드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카드를 펼쳐 주문을 시전하고 부하를 소환하여 '워크래프트'에 등장하는 영웅을 조작하여 다른 유저와 ... 자세히
이찬중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4
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