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아이온 지용찬 PD, `킹덤언더파이어2` 개발 합류

/ 4

fs100623_Wall09_Shot(19201200).jpg

블루사이드와 판타그램이 공동으로 개발하고 NHN이 국내 퍼블리싱을 맡고 있는 온라인 액션전략게임 `킹덤언더파이어2`에 국내 스타급 개발자들이 참여하여 개발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킹덤언더파이어2`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인 지용찬 PD, 프로젝트매니저 겸 서버리드프로그래머를 맡고 있는 이영선 개발이사가 대표적이다.

`아이온`의 디렉터를 맡았던 지용찬 PD는 “그 동안은 RPG를 주로 만들어 왔지만 이번에는 성격이 약간 다른 `킹덤언더파이어2`에 참여하게 되어 개인적으로도 좋은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킹덤언더파이어 시리즈의 경우 액션성과 전략성을 결합하여 좋은 모습을 보여준 게임이지만 여기에 온라인 요소들을 결합하여 보다 역동적이고 다양한 게임 플레이를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캐릭터 뿐만 아니라 자신이 선호하는 부대를 세팅하여 혼자서도 다양한 플레이를 만들어 낼 수 있고 캐릭터에 집중된 액션형의 플레이를 선호하는 유저와 여러 개의 다양한 부대를 조정하는 전략적인 플레이를 즐기는 유저 등 서로 다른 성향을 가진 유저들이 함께 어우러져 즐기는 플레이는 온라인에서만 느낄 수 있는 재미라고 할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킹덤언더파이어2`의 프로젝트매니저 겸 서버리드프로그래머인 이영선 이사는 온라인 FPS게임 `스페셜포스`의 디렉터이자 개발사 드래곤플라이의 개발이사였다.

이영선 이사는 “오랜 기간 게임을 만들어오면서도 항상 추구했던 것은 새롭고 어려운 분야에 대한 도전과 실행에서 오는 즐거움이었습니다. 수많은 캐릭터가 등장하는데도, 액션성과 전략성과 커뮤니티를 살려야하는 `킹덤언더파이어2`는 새로운 도전의지를 만들어내는 프로젝트입니다. `킹덤언더파이어2`를 처음부터 시작해서 만드는 것이 아니어서 아쉽지만, 참여 시의 버전을 분석하면서 느낀 것은 그 동안의 개발자들이 이 프로젝트를 위해서 얼마나 많은 노력과 시간과 열정을 쏟았는지가 느껴졌습니다. 그리고 이 프로젝트는 많은 유저들이 재미있어 하면서 즐길 수 있는 성공한 프로젝트가 될 수 있겠다는 느낌도 받았습니다. 거기에서 저의 역할이 주어진 것에 감사하며 유저들에게 새로운 재미를 줄 수 있는 `킹덤언더파이어2`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라고 말했다.

`킹덤언더파이어2`를 프로듀서 겸 디렉터로서 총괄 책임지고 있는 이상윤PD는 “새로운 장르와 새로운 재미를 추구하고 있는 `킹덤언더파이어2`를 최고의 완성도를 갖추도록 개발중에 있습니다. 지용찬PD의 온라인게임 기획능력은 정말 감탄할 만 합니다. 커프2가 어떤 사람이 플레이해도 재미있는 게임이 되는 것은 문제 없도록 되고 있습니다. 이영선이사의 풍부한 온라인게임 개발경험이 그 동안 패키지, 콘솔게임만 개발해온 저에게는 굉장히 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새로운 도전인 이번 게임을 국내 최고의 게임을 뛰어 넘어서 세계최고의 게임으로 완성시키는데 거의 근접 해 가고 있습니다.”라며 `킹덤언더파이어2`의 개발에 깊은 자신감을 나타냈다.

`킹덤언더파이어2`는 오는 2010년 하반기 베타테스트를 예정하고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킹덤 언더 파이어 2 2019년 11월 19일
플랫폼
PC
장르
MMORPG
제작사
블루사이드
게임소개
'킹덤 언더 파이어 2'는 PC 및 콘솔로 개발된 '킹덤 언더 파이어' 시리즈 최신작이다. 온라인과 콘솔 버전으로 함께 개발된 '킹덤 언더 파이어 2'는 '킹덤 언더 파이어'의 시리즈 세계관을 바탕으로 대규모 부... 자세히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4
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