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세 번째 사명 변경, 미씩 `바이오웨어 미씩`으로

`다크 에이지 오브 카멜롯`, ‘워해머 온라인’ 의 개발사 미씩 엔터테인먼트가 ‘매스 이펙트’, ‘스타워즈: 구 공화국’ 등의 개발사 바이오웨어와 정식 합병하여 회사명을 ‘바이오웨어 미씩’ 으로 개명했다.

현지시각 6월 30일, 미씩의 프로듀서인 캐리 구스코스는 ‘워해머 온라인’ 6월 프로듀서 레터를 통해 새로운 회사명인 ‘바이오웨어 미씩’ 을 공개했다. ‘바이오웨어 미씩’ 이라는 이름은 바이오웨어 부서 내에서 수 차례에 걸쳐 사용된 이름이기도 하다.

EA측 대변인은 ‘미씩의 회사명 변경은 정식 발표사항은 아니지만, 지난 6월 대대적으로 실시된 EA의 구조 개편의 결과를 반영하는 것으로 볼 수 있다’ 고 밝혔다. 현재 미씩의 홈페이지, 게임 사이트 등에서는 아직 ‘미씩 엔터테인먼트’ 라는 로고를 사용 중이다.

미씩 엔터테인먼트의 회사명 변경은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미씩 엔터테인먼트는 지난 2006년 EA에 합병되며 ‘EA 미씩’ 으로 회사명을 변경했고, 2008년 원래의 회사명인 미씩 엔터테인먼트로 이름을 바꾸었다. 그러나, 여전히 EA의 자회사라는 위치는 변하지 않았고, 결국 2009년 6월, EA 산하로 들어온 바이오웨어와 개발팀이 통합되었다. 미씩의 창립자 마크 제이콥스는 개발팀 통합과 함께 퇴사하였고, 그 동안 미씩의 모든 업무는 바이오웨어 공동 창업자이자 통합 개발팀의 책임자 레이 뮤지카가 총괄하게 되어 표면상으로는 미씩과 바이오웨어가 분리되어 있었지만 실제로는 바이오웨어가 미씩을 흡수한 상태였다.

그러던 와중 작년부터 이루어진 EA의 대대적인 구조 개편 정책에 맞춰 부서 축소가 이루어지며, 결국 ‘미씩 엔터테인먼트’ 는 바이오웨어의 산하 개발사임을 공식으로 인정하는 의미의 ‘바이오웨어 미씩’ 으로 개명하는 상황에 이르렀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미씩엔터테인먼트
게임소개
'워해머 온라인: 심판의 시대'는 판타지 보드 게임 '워해머'의 세계관을 기반으로 개발된 MMORPG다. 게임에서 플레이어는 '질서'와 '파괴'의 세력의 6개 종족 중 하나를 선택하여 상대 진영의 수도를 점령하기... 자세히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2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