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프릭은 신작 ‘디바인소울(Divine Soul)’의 북미 클로즈베타테스트(CBT) 가 많은 유저의 큰 관심과 호응 속에 성공적으로 끝났다고 밝혔다. 지난 7월 14일부터 21일까지(미국시간) 총 8일간 진행된 CBT에는 첫 날 예상외로 많은 수의 로그인 요청이 들어와 DB 서버 및 홈페이지가 마비되는 등의 문제로 인해 CBT를 진행하지 못하고 둘째날부터 24시간 오픈해서 진행했다. 미국 서부, 동부서버등 총 2대의 서버를 준비해 진행된 이번 CBT 에는 하루 방문객이 만 명 이상 찾아오며 두 서버의 혼잡도를 매우 높였다.
이번 CBT 에는 작년 한국에서 수행한 CBT에서 나온 유저들의 의견을 바탕으로 많은 기능과 그래픽을 수정했다.
CBT 를 시작한지 하루만에 미국에 팬사이트(http://www.divinesouls-wiki.com)가 생기고 CBT 가 종료하기도 전에 많은 리뷰 기사가 나오는등 게임에 대한 뜨거운 평가가 진행되고 있다. 미국의 웹진 MMOSITE(http://www.mmosite.com)의 유명 에디터 ‘Daniel Owens’ 는 게임에 대한 자세한 리뷰기사와 함께 “나는 디바인소울 베타테스트를 즐겼으며 지속적인 플레이를 분명히 할것이다.” 란 문구로 결론을 맺었다.
이번 CBT는 단 한차례의 서버다운없이 진행되었고 북미 최초의 온라인 3D 입체 게임, 콘솔같은 온라인게임으로 퍼블리셔인 아웃스팍 CBT 역사상 최고의 동접수를 기록하는 등 많은 이슈를 남겼다. 게임프릭의 홍성완대표는 “테스트 기간중 24시간 오픈을 위해 고생해 준 아웃스팍 임직원과 유저들에게 감사드린다. 유저들의 관심을 바탕으로 곧 OBT 를 준비하여 북미시장에서 한국게임의 우수성을 보여주도록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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