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디바인소울, 북미 클로즈베타테스트 성황리 종료

fs100723_mmosite_snapshot.jpg

게임프릭은 신작 ‘디바인소울(Divine Soul)’의 북미 클로즈베타테스트(CBT) 가 많은 유저의 큰 관심과 호응 속에 성공적으로 끝났다고 밝혔다. 지난 7월 14일부터 21일까지(미국시간) 총 8일간 진행된 CBT에는 첫 날 예상외로 많은 수의 로그인 요청이 들어와 DB 서버 및 홈페이지가 마비되는 등의 문제로 인해 CBT를 진행하지 못하고 둘째날부터 24시간 오픈해서 진행했다. 미국 서부, 동부서버등 총 2대의 서버를 준비해 진행된 이번 CBT 에는 하루 방문객이 만 명 이상 찾아오며 두 서버의 혼잡도를 매우 높였다.

이번 CBT 에는 작년 한국에서 수행한 CBT에서 나온 유저들의 의견을 바탕으로 많은 기능과 그래픽을 수정했다.

CBT 를 시작한지 하루만에 미국에 팬사이트(http://www.divinesouls-wiki.com)가 생기고 CBT 가 종료하기도 전에 많은 리뷰 기사가 나오는등 게임에 대한 뜨거운 평가가 진행되고 있다. 미국의 웹진 MMOSITE(http://www.mmosite.com)의 유명 에디터 ‘Daniel Owens’ 는 게임에 대한 자세한 리뷰기사와 함께 “나는 디바인소울 베타테스트를 즐겼으며 지속적인 플레이를 분명히 할것이다.” 란 문구로 결론을 맺었다.

이번 CBT는 단 한차례의 서버다운없이 진행되었고 북미 최초의 온라인 3D 입체 게임, 콘솔같은 온라인게임으로 퍼블리셔인 아웃스팍 CBT 역사상 최고의 동접수를 기록하는 등 많은 이슈를 남겼다. 게임프릭의 홍성완대표는 “테스트 기간중 24시간 오픈을 위해 고생해 준 아웃스팍 임직원과 유저들에게 감사드린다. 유저들의 관심을 바탕으로 곧 OBT 를 준비하여 북미시장에서 한국게임의 우수성을 보여주도록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액션 RPG
제작사
게임프릭
게임소개
'디바인소울'은 'RPG로 레벨업하고 MOBA에서 유저간 대결'에 초점을 맞춘 콤보 액션 RPG다. 호쾌한 액션과 시원한 타격감, Full 3D 방식의 시점(쿼터뷰, 프리뷰, 백뷰) 지원 등을 통한 논스톱 콤보 ... 자세히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