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테마 > e스포츠

[스타2/GSL] 폭풍 공격 이정훈, 2세트 승리하며 기세 이어가!

/ 1

GSL OPEN season2 본선 8강[임요환VS이윤열]

구분

경기 맵

김성제 [ST_Hopetorture/테란]

 

이정훈 [BoxeR/테란]

1세트

델타 사분면

[ 패 ]

vs

[ 승 ]

2세트

잃어버린 사원

[ 패 ]

vs

[ 승 ]

4일 목동 곰티비 스튜디오에서 진행된 GSL 오픈 시즌 2  4강 1경기에서 이정훈이 눈깜짝할 사이에 2승을 챙겼다.

1세트에서 날카로운 찌르기를 당한 김성제는 본진 입구에 벙커를 건설해 초반 공격을 대비했다. 그러나 이정훈은 초반 공격을 자제하고 앞마당 멀티를 확보해 게임을 길게 내다보았다. 정찰을 통해 이정훈의 멀티를 확인한 김성제는 벤시 견제로 분위기 반전을 노렸다.

하지만 이정훈의 반응 속도는 대단했다. 언덕 위를 오가며 건설 로봇을 공격하는 김성제의 벤시를 단 한 번의 스캔으로 모두 잡아내는 기염을 토한 것이다. 그리고 동시에 바이오닉 병력을 진출시켜 김성제의 멀티를 최대한 늦추고 자신은 5시 지역의 풍부한 광물지대를 가져갔다.

자원에서 앞선 이정훈은 병영을 늘린 이후 다수의 의료선을 동반한 바이오닉 병력으로 김성제를 압박해 나갔다. 김성제는 상대의 공격을 공성 전차를 이용해 막아내고 역습을 노렸지만 이정훈의 병력은 너무나도 많았다. 결국 김성제는 몰려오는 이정훈의 불곰, 해병을 막아내지 못하고 1세트에 이어 또 한 번 GG를 선언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PC
장르
RTS
제작사
블리자드
게임소개
'스타크래프트 2: 자유의 날개'는 실시간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스타크래프트'의 정식 후속작으로, 게임에 등장하는 세 종족 중 '테란'의 이야기를 담은 패키지다. '스타크래프트: 브루드 워' 이후 이야기를 담았... 자세히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5
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