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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명` 시리즈 핵심 개발자, `존 셰퍼` 퇴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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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파이락시스 게임즈를 퇴사한 `문명 5` 리드 디자이너 존 셰퍼

`시드 마이어의 문명(이하 문명) 5` 의 리드 디자이너가 파이락시스 게임즈를 퇴사했다.

`문명 5` 의 리드 디자이너 겸 파이락시스 게임즈의 프로그래머 팀장 존 셰퍼(Jon Shafer)는 미국의 비즈니스 전문 SNS `LinkedIn` 의 프로필 란을 통해 이달 초, 게임 개발을 그만두었다는 사실을 알렸다.

그는 전략시뮬레이션 게임 전문 블로그 Goodfellow`s Flash of Steel 을 통해 "파이락시스 게임즈에서의 시간은 매우 즐거웠습니다. 많은 프로젝트를 맡았고, 그를 통해 많은 사람들을 놀라게 했습니다. 그에 대해서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제게 그런 기회를 준 파이락시스 게임즈와 2K에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이후에도 그들의 멋진 게임들을 다시 만났으면 좋겠습니다." 라고 퇴사 소감을 밝혔다.

존 셰퍼의 퇴사에 대해 테이크투인터랙티브는 "존 셰퍼는 파이락시스 게임즈를 퇴사했습니다. 우리는 그가 그 동안 `문명` 프랜차이즈에 대해 공헌한 점에 감사드리며, 그의 앞길에 행운이 함께 하길 빕니다." 라고 발표했다.

‘문명’ 커뮤니티에서 모드 제작자로 이름을 알린 존 셰퍼는 2005년 초 파이락시스 게임즈에 입사, `문명 4` 의 두 확장팩(워로드, 비욘드 더 소드)의 디자인과 프로그래밍, 집필 작업 등을 담당했다. 이후 능력을 인정받아 ‘문명 5’ 의 리드 디자이너라는 중책을 맡게 되고, 작품 완성도와 흥행성을 인정받으며 파이락시스 게임즈의 미래를 책임질 인재로 각광받아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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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랫폼
PC
장르
전략시뮬
제작사
파이락시스게임즈
게임소개
'시드 마이어의 문명 5'는 '문명' 시리즈 다섯 번째 작품이다. 초보자도 쉽게 게임에 접근할 수 있도록 진입 장벽을 낮췄으며, 지형을 사각이 아닌 육각으로 나누어 공간의 효율성을 높였다. 또한 발전된 그래픽, ... 자세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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