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PC

문명5 핵심 개발자, 스타독 엔터테인먼트로 이적

/ 1


▲ 파이락시스를 떠나 스타독으로 이적한 `문명 5` 리드 디자이너 존 셰퍼

`시드 마이어의 문명(이하 문명) 5` 의 리드 디자이너였던 존 셰퍼가 `엘리멘탈: 워 오브 매직` 의 개발사인 스타독 엔터테인먼트로 이적했다.

작년 12월 파이락시스 게임즈를 퇴사한 존 셰퍼는 해외 게임매체 가마수트라와의 인터뷰를 통해 지난 3일부터 스타독 엔터테인먼트에서 근무하고 있다는 사실을 밝혔다. 존 셰퍼는 이적 이유에 대해 "난 항상 스타독 엔터테인먼트의 팬이었다. 내가 이 회사에 입사한 이유는 스타독의 개성적인 부분에 끌렸기 때문이다." 라고 답했다.

그는 당분간 `폴 프롬 헤븐` 시리즈의 제작자 데렉 팍슨과 함께 `엘리멘탈: 워 오브 매직’ 개발 업무를 맡게 되며, 이후 다른 프로젝트에 투입될 예정이다. 오는 8월 24일 발매 예정인 ‘엘리멘탈: 워 오브 매직’ 은 판타지 세계에 있는 한 왕국의 지도자가 되어 세계를 정복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턴 방식의 PC용 전략시뮬레이션 게임이다. 특히 탐험, 세력확장, 외교, 파괴의 네 가지 전략 핵심 요소를 잘 살려내었고, 자손을 생산하여 왕조를 형성하고, 드래곤을 비롯한 여러 크리쳐들을 고용할 수 있는 등 판타지 세계를 배경으로 ‘문명’ 과 ‘페이블’ 의 매력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게임이라는 평을 받고 있다.

`문명` 커뮤니티의 모드 제작자로 이름을 알린 존 셰퍼는 2005년 초 파이락시스 게임즈에 입사, `문명 4` 의 두 확장팩(워로드, 비욘드 더 소드)의 디자인과 프로그래밍, 집필 작업 등을 담당했다. 이후 능력을 인정받아 `문명 5` 의 리드 디자이너로 승격되었고 작품 완성도와 흥행성을 인정받으며 파이락시스 게임즈의 미래를 책임질 인재로 각광받아왔으나, 지난 12월 파이락시스 게임즈를 퇴사하였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PC
장르
전략시뮬
제작사
파이락시스게임즈
게임소개
'시드 마이어의 문명 5'는 '문명' 시리즈 다섯 번째 작품이다. 초보자도 쉽게 게임에 접근할 수 있도록 진입 장벽을 낮췄으며, 지형을 사각이 아닌 육각으로 나누어 공간의 효율성을 높였다. 또한 발전된 그래픽, ... 자세히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