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테마 > e스포츠

[스타2/GSL] 장재호, 승부의 세계는 냉정한 법!

/ 1

15일 목동 곰티비 스튜디오에서 진행된 GSL Tour 재뉴어리 코드A 16강전 경기에서 장재호(FOXMoon,Z)이 김샘(스타테일어거스트,T)을 2:0으로 꺾고 8강에 진출했다. 8강에서 장재호는 지난 경기보다 한층 성숙한 컨트롤과 운영을 선보였다.

16강 마지막 경기에서 승리하고 8강에 진출했다. 소감이 어떤가?

장재호: 전략에 강한 김샘을 상대로 정말 많은 준비를 해왔다. 다행히 경기가 잘 풀려 기분이 좋다.

1세트는 상대가 공격적으로 러쉬를 감행했다. 그걸 막고 이겼는데 위기의 순간은 없었나?

장재호: 후속 병력이 생산되기 전까지 일벌레로 충분한 시간을 벌어 수비에 성공할 수 있었다.

2세트는 상대가 너무 소극적으로 운영해 비교적 쉽게 승리한 것 같다.

장재호: 그렇다. 문을 꼭꼭 닫은 채 나올 생각을 하지 않아서, 공격 한 번에 생각보다 쉽게 GG를 받아냈다.

승격 강등전에 올라갔으나 다음 상대가 같은 팀 박준이 될 가능성이 있다.

장재호: 같은 팀이라 해도 상관없다. 승부의 세계는 냉정한 것이다. 조가 그렇게 구성되었으니 (박)준이가 올라온다면 싸우는 수 밖에 없다.

`장재호`가 코드S에서 활약하는 모습을 기대하는 팬들이 많다.

장재호: 나 역시 코드S에서 활약하고 싶다. 하지만 아직까지 내 실력이 코드S 선수들보다 부족하다고 생각한다.

※스타크래프트2와 GSL에 대한 더 많은 정보는 스타2메카(sc2.gamemeca.com)에서 얻을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PC
장르
RTS
제작사
블리자드
게임소개
'스타크래프트 2: 자유의 날개'는 실시간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스타크래프트'의 정식 후속작으로, 게임에 등장하는 세 종족 중 '테란'의 이야기를 담은 패키지다. '스타크래프트: 브루드 워' 이후 이야기를 담았... 자세히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5
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