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테마 > 주간스케치

[주간스케치] 신작 MMORPG 4종, 식목일 맞춰 `개화`

2012년이 밝은 지 얼마 되지도 않았는데 벌써 4월입니다. 분기로 치면 2사분기, 계절로 치면 봄 중에서도 제대로 된 봄이죠. 그래서 지난 주말에 상콤한 봄옷 꺼내입고 나갔다가 사람이 도시에서 얼어죽는다는게 이런거구나 하는 것을 느꼈습니다. 아 생각만 해도 즐거워서 몸이 부들부들 떨리는 좋은 추억이었네요.

이번 주의 게임일정 역시 항상 그래왔듯이 화요일과 목요일이 피크입니다. 다만, 이번에는 화요일 패키지, 목요일 온라인으로 선이 확실히 나누어진 듯한 느낌인데요, 화요일에는 ‘키넥트 스타워즈’ 를 비롯해 3개의 패키지 게임이, 목요일에는 ‘레전드오브소울즈’ 등 4개의 1차 CBT와 ‘리프트’, ‘짱구는못말려’ 등의 테스트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주간스케치 시작합니다.

 

레전드오브소울즈 1차 CBT
▶ [프리뷰] 레전드 오브 소울즈, 서버를 넘나드는 대규모 MMO
▶ 성인용 무협MMO `레전드오브소울즈` 첫 테스터 모집

네오위즈CRS(구 씨알스페이스)가 개발하고 네오위즈게임즈가 서비스하는 신작 MMORPG ‘레전드오브소울즈’ 가 오는 5일(목)부터 첫 번째 CBT를 실시합니다.

‘레전드오브소울즈’ 는 화려한 액션과 전투를 기반으로 다양한 성인용 콘텐츠가 돋보이는 게임으로, 다년간 쌓아온 네오위즈CRS의 MMORPG 개발력이 집중된 신작입니다. 길드 콘텐츠, 행운 요소 등 성인 이용자층에게 특화된 다양한 콘텐츠가 돋보이는 것이 특징이죠.

이번 1차 CBT는  오는 5일(목)부터 9일(월)까지 총 5일간 진행되며, 총 29레벨까지의 콘텐츠가 공개됩니다. 여기에 검, 도끼, 활 등 무기 별로 구분된 8종의 직업과 파티플레이 전용 필드인 ‘무혈왕부’ 를 포함한 5개의 지역도 선보여집니다.


▲ `레전드오브소울즈` 대표 이미지


▲ `레전드오브소울즈` 스크린샷

 

드래곤사가 1차 CBT
▶ 그라비티, 횡스크롤 액션 RPG 드래곤사가 홈페이지 오픈
▶ [기행기] 크앙의 드래고니카 기행기

엔씨소프트를 통해 서비스되다 얼마 전 서비스를 종료한 바 있는 횡스크롤 액션 MMORPG ‘드래고니카’ 가 개발사인 그라비티를 통해 ‘드래곤사가’ 라는 이름으로 서비스를 재개합니다.

‘드래고니카’ 는 중독성 있는 체인 액션과 귀여운 캐릭터, 입체적이고 다양한 형태의 맵, 치열한 대전 모드 등을 즐길 수 있는 캐주얼 횡스크롤 액션 RPG입니다. 각자가 스킬을 조합해 새로운 콤보를 만드는 등 다채로운 공격이 가능해 풍부한 액션성을 경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죠. 이외에도 유저 커뮤니티를 돕는 ‘커플’, ‘결혼’, ‘마이홈’ 시스템 등도 지원합니다.

이번 CBT는 그라비티 게임포털 지앤조이 회원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한 오픈형 테스트 형식으로 진행되며, 테스트 기간은 5일(목)부터 8일(일)까지 4일간 진행됩니다.


▲ `드래곤사가` 대표 이미지

 


 ▲ 과거 엔씨소프트를 통해 서비스되던 `드래고니카` 스크린샷

 

천자전기온라인 1차 CBT
▶ 전통무협온라인 `천자전기온라인` 첫 CBT 일정 공개

쿤룬코리아의 신작 MMORPG `천자전기온라인` 이 오는 5일(목)부터 첫 번째 비공개테스트를 진행합니다.

`천자전기온라인` 은 대만 차이니즈게이머에서 개발한 무협 MMORPG로, 고대 중국 소설 ‘봉신연의’ 에 나오는 상상 속의 몬스터, 전설 속의 미녀, 영웅들과 함께 신선이 되기 위한 모험을 펼치는 내용을 다룹니다. 중국 고대 역사를 관통하는 방대한 스토리와 언리얼엔진3로 만들어진 미려한 그래픽, 화려한 무공 액션을 마우스만으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5일(목)부터 11일(수)까지 진행되는 이번 1차 CBT에서는 불특정 유저를 1대 1로 연결시켜주는 기연 시스템, 소셜게임을 방불케 하는 신농선경 시스템을 비롯하여 PK, 천자보전, 천문, 진법/원신, 강화시스템 등의 시스템이 선보여집니다.


▲ `천자전기온라인` 3D 프로모션 영상

 

신무림전 1차 CBT
▶ 중국 87만 동접 기록! `신무림전` 테스터 모집

갤럭시게이트와 다음커뮤니케이션이 공동으로 퍼블리싱하는 MMORPG ‘신무림전’ 이 오는 5일(목)부터 1차 CBT를 시작합니다.

중국 게임개발사 백유가 개발한 ‘신무림전’은 중국에서 87만의 동시접속자를 돌파한 바 있는 MMORPG로, 중국의 유명한 온라인소설을 배경으로 합니다. 직관적이고 간편한 조작, 초보자 편의시스템, 자동사냥 등 유저 편의적인 시스템이 특징으로, `천도`, `무극`, `소요` 3종의 직업과 비행시스템 등을 즐길 수 있습니다.

`신무림전` 1차 CBT는 5일(목)부터 8일(일)까지 진행됩니다.


▲ `신무림전` 플레이 영상

 

리프트 Pre-OBT
▶ [체험기` 리프트 CBT 첫 날, 즐기기만 해도 시간이 부족하다!
국내도 돌풍 일으키나! `리프트` 4월 10일 오픈

어제(1일)까지 대규모 테스트를 진행했던 ‘리프트’ 가 본격적인 OBT를 앞두고 오는 6일(금)부터 3일 간의 Pre-OBT에 들어갑니다.

‘리프트’는 지난 1일까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대규모 오픈형 테스트를 진행했으며, 그보다 앞서 진행된 1차 CBT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으며 4월 10일로 예정된 정식서비스를 향해 착착 나아가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OBT 리허설’ 이라 이름붙여진 이번 Pre-OBT에서 생성된 캐릭터의 이름과 성장 데이터는 초기화 없이 공개서비스까지 이어진다고 합니다. 9일(월) 하루 쉬는 것을 제외하면 사실상의 OBT 시작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듯 합니다.


▲ 7일 Pre-OBT에 이어 10일 OBT를 실시하는 `리프트`

 

짱구는못말려 온라인 대규모 테스트
▶ 짱구는못말려 온라인, 4월 2차 CBT `떡잎방위대` 출동
▶ [리뷰] 짱구는못말려 온라인 체험기 `울라울라 울라울라`

‘말엉덩이’, ‘돼지발굽’, 노래하는 엉덩이 폭탄’ 등 독특한 이름의 테스트를 진행해 온 ‘짱구는 못말려 온라인’ 이 오는 5일(목)부터 15일(일)까지 ‘떡잎방위대 전초전’ 을 진행합니다.

1만 명의 테스터와 함께 진행하는 이번 테스트에서는 테스터 전원에게 ‘떡잎방위대 2기’ 칭호가 부여될 예정이며, 이 칭호는 OBT 진행 시 획득할 수 있다고 합니다. 마지막 테스트라고 해도 될 만큼 충분히 내부 검증을 마친 상태라고 하니 그 동안 완성된 게임을 기다려오셨던 분들도 후회하지 않을 듯 합니다.


▲ `짱구는못말려 온라인` 스크린샷

 

키넥트 스타워즈 정식 발매
▶ 키넥트 스타워즈, 온라인 사전 예약 판매 실시

인기 연예인 노홍철과 영등포 타임스퀘어에서 인상 깊은 이벤트를 진행한 바 있는 Xbox360 키넥트 전용 게임 ‘키넥트 스타워즈’ 가 오는 3일(화), 국내에 정식 발매됩니다.

‘키넥트 스타워즈’는 광활한 우주를 탐험하고 제다이의 운명을 따라 다스베이더와 대결을 벌이는 스토리를 담고 있으며, 총 다섯 가지의 모드로 구성되어 사용자의 성향에 맞게 골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특히 광선검을 휘두르고 포스를 자유자재로 휘두르는 제다이의 행동을 직접 따라하며 ‘스타워즈’ 의 세계관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최초의 게임이라는 점에서 ‘스타워즈’ 팬들은 물론 일반 게이머들에게도 호응을 얻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와 더불어 오는 8일(일)까지는 스타워즈와 관련된 다양한 아이템과 함께 사진을 찍어 페이스북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Xbox360 키넥트 스타워즈 한정판 콘솔, Xbox360 키넥트 스타워즈 게임 타이틀 등의 경품을 제공하는 `I’m Your Fan!` 온라인 이벤트가 진행된다고 합니다.


▲ `키넥트 스타워즈` 국내판 패키지


▲ 지난 3월 23일(금) 영등포에서 진행된 `노홍철과 함께하는 키넥트 스타워즈` 이벤트


▲ `E3 2010` MS 컨퍼런스의 `키넥트` 공식 발표 현장에서도 소개되었던 타이틀이다

 

릿지 레이서 언바운디드 정식 발매
▶ 릿지레이서 최신작 `언바운디드`, 4월 3일 PS3로 정식 발매

많은 팬을 보유한 레이싱 게임 `릿지 레이서` 시리즈의 최신작 `릿지레이서: 언바운디드` 가 오는 3일(화)에 PS3로 정식 발매됩니다.

`릿지레이서 언바운디드` 는 출입이 제한된 지역이라도 새로운 루트를 개척하여 영역을 확장하고 앞을 가로막는 장해물을 파괴하며 질주하는 등 파괴 요소를 도입해, 제한이 없는 자유로운 레이싱 쾌감을 체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플레이어는 카라 신도가 이끄는 무법자 집단, 언바운디드의 일원이 되어 자신의 능력을 입증하기 위해 레이싱을 펼치게 됩니다. 레이싱은 도시를 배경으로 펼쳐지며, 건물 주차장을 통과하거나 공사현장을 가로지르는 등 자신만의 지름길을 발견하고 전략을 구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최대 12명의 경쟁자들과 함께 즐기는 멀티 플레이 모드로 지속적인 재미도 만끽할 수 있다고 합니다.

]
▲ 3일 국내 정식 발매되는 `릿지 레이서 언바운디드` PS3 패키지샷

 

아머드코어5 정식 발매
▶ [프리뷰] 아머드 코어5, 메카닉 액션 종결자가 돌아온다!

지난 1월 발매된 메카닉 액션 게임 ‘아머드코어 5’ 가 오는 3일(화), 한글화되어 PS3와 Xbox360으로 국내 정식 발매됩니다.

`아머드 코어 5` 는 온라인 팀플레이를 강조해 싱글 플레이와 멀티 플레이가 하나로 융합되어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게임 내 미션들을 팀 플레이로 진행할 수 있기 때문에 마치 온라인 게임을 하는 듯 한 착각마저 불러일으키죠.

여기에 시리즈 사상 최대의 스케일과 볼륨, 더욱 확대된 커스터마이즈 기능, 땅따먹기 식의 전략적 플레이는 물론, 한글화를 통해 국내 유저들에게 더욱 친숙하게 다가갑니다. 비록 일본 발매일보다 2달 늦긴 했지만, 한글화 타이틀이니 만큼 결코 아쉽지 않네요.


▲ 한글화되어 정식 발매되는 메카닉 액션 종결자 `아머드 코어`


▲ `아머드 코어 5` 스크린샷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
장르
MMORPG
제작사
네오위즈CRS
게임소개
'레전드 오브 소울즈'는 화려한 액션과 연속 공격을 기반으로 한 전략적인 전투 시스템이 특징인 온라인 게임이다. '레전드 오브 소울즈'는 100 대 100 유저간 대규모 전투를 펼칠 수 있는 PVP 콘텐츠 '전략... 자세히
이벤트
게임일정
2019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