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PC, 비디오

‘라이즈 오브 더 툼레이더’ 정발판에 한국어 없다? 있다!


▲ 때아닌 현지화 논란에 휩싸인 PC판 '라이즈 오브 더 툼레이더'

[관련기사]

오는 29일(금), XBOX 기간 독점을 거친 ‘라이즈 오브 더 툼레이더’가 시리즈 전통의 플랫폼으로 돌아온다. 예상보다 빠른 PC판 발매에 다들 축제 분위기이지만, 일부 현지화에 대한 불안한 시선도 적잖다. 글로벌 디지털 판매처 스팀에 ‘라이즈 오브 더 툼레이더’ 지원 언어로 한국어가 포함되지 않았기 때문이다. 대체 한국어는 어디로 가버린 걸까?

스퀘어에닉스는 지난 11월, 마이크로소프트와 협약을 통해 ‘라이즈 오브 더 툼레이더’를 기간 독점 형태로 Xbox One과 Xbox 360에 선행 출시했다. 당시 Xbox 타이틀로는 이례적으로 모든 음성을 100% 더빙한 완성도 높은 현지화로 국내팬들의 큰 지지를 받은 바 있다. 이후 근 2개월 만에 PC판 발매가 확정되며, 유저들의 관심은 자연히 현지화 데이터가 그대로 이어질까 하는 점에 쏠렸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다행히 스팀 구매페이지에 한국어가 누락된 점은 신경 쓰지 않아도 될 것으로 보인다. 전작에 이어 ‘라이즈 오브 더 툼레이더’ PC판을 국내 유통하는 반다이남코코리아는 정식 발매판은 물론 스팀에서 따로 게임을 구매하더라도 정상적으로 한국어 음성과 자막을 만나볼 수 있다고 밝혔다.

‘라이즈 오브 더 툼레이더’ PC판은 오는 29일(금) 스팀과 윈도우 스토어를 통해 출시된다. 윈도우 스토어 판매 시에도 한국어화가 무리 없이 적용될 것으로 보이나, 아직 정확한 공지는 이루어지지 않았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PC, 비디오
장르
어드벤쳐
제작사
크리스탈다이나믹스
게임소개
'라이즈 오브 더 툼 레이더'는 2013년 리부트되어 출시된 '툼 레이더'의 후속작이다. E3 2014에서 공개된 영상에서는 전편에 비해 조금 성숙해진 듯한 라라 크로프트가 곰에게 쫒기는 모습부터, 추운 지방의 ... 자세히
김영훈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