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테마 > e스포츠

2011 프로게이머 FA, 올해도 주목할 이적 없다!

/ 1
제목 없음 제목 없음 제목 없음

사단법인 한국e스포츠협회는 8월 26일 18시에 마감한 2011년 프로게이머 FA 영입의향 게임단 이적협상 결과를 발표하였다.

3일간 진행했던 영입의향 게임단 의향서 제출 기간 중 FA 선수였던 손주흥(테란)과 박세정(프로토스)에게 영입의향서를 제출한 게임단은 없었다. 따라서 손주흥은 9월 1일(목) 부터 9월 2일(금) 까지 원소속 게임단과 재협상을 진행하게 되며, 박세정은 원소속 게임단이 해체됨에 따라 별도의 재협상을 진행하지 않는다.

선수명

종족

소속

 

김동건

테란

STX

FA 자격 포기(은퇴 예정)

도재욱

프로토스

SK텔레콤

원소속 게임단 계약 체결

박세정

프로토스

폭스

원소속팀 위메이드 폭스 해체

손주흥

테란

화승

원소속팀 화승과 재계약 진행

이영호1

테란

KT

원소속 게임단 계약 체결

2011년 `스타1` 프로게이머 FA는 KT의 특급에이스 이영호와 SK텔레콤의 프로토스 라인 주축을 이루고 있는 도재욱이 대상자로 등장하며 뜨거운 관심사로 떠올랐다. 그러나 두 선수 모두 원 소속팀인 KT, SK텔레콤과 재계약하고, STX 소속의 김동건이 은퇴를 결심하며 FA 자격을 포기함에 따라, 실질적인 FA 대상자는 박세정과 손주흥 2명으로 압축되었다. 그러나 이 두 선수의 입단을 원하는 게임단이 등장하지 않으며 이번 FA는 별도의 이적 없이 마무리 단계에 돌입하고 말았다.

협회는 9월 2일(금)에 협상 최종 결렬자를 공시하고, 등록 선수명단 발표를 끝으로 FA 절차를 마무리 할 예정이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PC
장르
전략시뮬
제작사
블리자드
게임소개
'스타크래프트: 브루드 워'는 실시간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스타크래프트'의 확장팩이다. '스타크래프트'의 엔딩 이후의 이야기를 다룬 '스타크래프트: 브루드 워'에는 테란과 저그는 2가지, 프로토스는 3가지 유닛... 자세히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5
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