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테마 > e스포츠

넷마블, 전국장애학생 e스포츠 대회 30일 개최

/ 4

CJ E&M 넷마블은 국립특수교육원, 한국콘텐츠진흥원과 함께 주최하고 교육과학기술부,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제9회 전국특수교육정보화 대회 및 제7회 전국장애학생 e스포츠 대회’를 양재동 서울교육문화회관에서 8월 30, 31일 이틀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장애학생들의 정보화 능력 향상을 통해 정보격차를 해소하고 건전한 문화생활 개발을 목적으로 마련된 행사로, 전국 특수학교 학생 및 교사 등 총 1,500여명의 참여 속에 진행된다.

30일 오후 2시 개회식을 시작으로 화려한 막을 올리는 이번 대회는 전국 특수학교 정보경진대회와 전국 장애학생 e스포츠 대회, 전국 특수교육 정보화 세미나 및 문화 행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장애학생들에게 직접 참여와 다채로운 문화 체험을 통해 뜻 깊은 축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올해 7회를 맞는 전국 장애학생 e스포츠 대회에는 전국 특수 학교에서 지역 예선을 거친 학생 및 지도교사 약 700여명이 선수로 참가하여 열띤 경쟁을 펼칠 예정이다.

e스포츠 대회는 대표 야구게임인 ‘마구마구’와 축구게임 ‘피파온라인2’, 레이싱 게임인 ‘에어라이더’, wii 스포츠 ‘볼링’ 등 스포츠 게임 4종목과 두뇌게임인 ‘오델로’와 ‘오목’, ‘사천성’ 등 온라인 보드 게임 3종목으로 경기가 펼쳐진다.

‘마구마구’와 ‘에어라이더’는 장애학생 팀 경기 외에도 장애학생과 일반학생이 같이 팀을 이루어 진행되는 경기가 별도로 진행되며, ‘피파온라인2’은 청각장애학생이, ‘오델로’는 시각장애학생이 참가하는 등 참가자에게 보다 효율적인 종목으로 대회가 운영된다.   

또한 이번 행사에는 넷마블 직원들이 직접 경기운영 도우미로 나서 각 게임종목 진행위원 및 운영지원을 담당하게 된다.

이번 장애학생 e스포츠 대회는 ‘온라인 게임’의 우수한 기능성을 최대한 활용하는 대회로, 장애학생들이 게임을 통해 공간과 시간의 제약을 극복하고 일반 학생들과 경쟁하고 우정을 나누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넷마블 조영기 부문대표는 “이번 행사를 통해 온라인 게임이 ‘장애’와 같은 특수 환경에 처한 이들에게 사회와 소통하고 즐거움을 함께 할 수 있는 유용한 수단임을 알리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게임의 다양한 순기능을 알리고 사회에 보탬이 되는데 일조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가수 걸스데이와 천상지희 등이 출연하는 KBS 라디오 특집공연을 비롯해 ‘CJ엔투스’ 프로게이머 팬 사인회 등 다양한 문화행사가 마련되어 있어 대회에 참여한 학생들에게 즐거운 추억이 될 것으로 보인다.

행사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http://click.knise.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스포츠
제작사
넷마블앤파크
게임소개
'마구마구'는 한국야구 100주년을 기념하여 개발된 작품으로 사실성을 강조하기 보다는 귀여운 2등신 캐릭터와 과장되고 코믹한 연출을 통해 유저 친화적인 면을 강조했다. 과거에 활약했던 선수전원과 각 구단의 로그 ... 자세히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4
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