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PC

디아블로3 어플리케이션 등장, 스킬 계산기 포함

/ 1

▲ iOS용으로 제작된 `디아블로3` 어플리케이션


직업 스킬 계산기 기능이 포함된 `디아블로3` 어플리케이션이 3일 공개됐다.

이번에 공개된 어플리케이션은 `Diablo3 Armory`라는 이름으로 북미 팬사이트 유저들에 의해 제작됐으며, 아이튠즈를 통해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베타 버전에서 특정 게임의 어플리케이션이 팬들에 의해 제작된다는 건 매우 이례적인 일인 만큼, 북미에서도 `디아블로3`에 대한 기대치와 인기를 체감할 수 있다.

어플리케이션의 기능으로는 실시간 업데이트되는 뉴스, 게임 내 콘텐츠와 시스템을 소개해주는 게임정보, 그리고 각 직업의 스킬 정보와 스킬 계산기를 지원하는 직업으로 분류된다.

특히 스킬 계산기의 경우 스킬과 룬을 동시에 시뮬레이터 할 수 있는 기능까지 지원하는데다, 별도로 저장 수 있어 상황에 따라 언제든지 불러오기가 가능하다. 또 저장된 내용을 배틀넷 URL로 만들어 `디아블로3` 공식 홈페이지로 보내면 스킬 계산기 페이지에 바로 연동돼 활용 폭도 넓다.

제작사인 북미 팬사이트(http://www.diablofans.com) 측은 현재 iOS 버전으로만 공개됐지만, 이른 시일 내에 안드로이드용으로도 제작해 배포하겠다고 전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PC, 비디오
장르
액션 RPG
제작사
블리자드
게임소개
'디아블로 3'는 전작 '디아블로'와 '디아블로 2'의 스토리라인을 계승한 작품이다. 야만용사, 부두술사, 마법사, 수도사, 악마사냥꾼 등 5가지 직업을 지원한다. 무시무시한 악마 및 강력한 보스들과의 전투와 캐... 자세히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5
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