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80일간의 대장정 `아키에이지` 4차 CBT 오늘 시작!

/ 1


▲ 오늘(8일)부터 80일간의 대장정을 시작한 `아키에이지` 4차 CBT


엑스엘게임즈의 대표작 Real MMORPG `아키에이지` 의 네번째 비공개테스트(Closed Beta Test, 이하 CBT4)가 오늘(8일) 오후 4시부터 시작한다.

이번 `아키에이지` CBT4에는 새로운 종족 하리하란이 추가되었을 뿐 아니라, 원대륙의 일부를 포함한 새로운 지역과 몬스터 30여종과 종족별 특성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테스트 기간 중에도 새로운 콘텐츠를 추가하는 등의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아키에이지` CBT4에는 아키에이지 홈페이지를 통해 당첨된 테스터 5,000명과 이전 CBT3 이벤트를 통해 CBT4 승계권에 당첨된 2,000명을 비롯, 업계 관계자 1,000여 명, 총 8,000여명이 참가하게 된다. 테스트 시작일인 오늘부터는 신규 유저 및 테스터 모집에 당첨되지 않은 유저들을 위한 ‘상시모집 이벤트’와 테스터가 친구를 초대할 수 있는 ‘동고동락 이벤트’를 진행해 `아키에이지` CBT4에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아키에이지` 마케팅을 총괄하고 있는 김용곤 이사는 "`아키에이지` CBT4를 통해 이전에 비해 개선된 `아키에이지` 의 모습을 선보이는 한편, 긴 시간 동안 진행되는 만큼 겸손하고 솔직한 자세로 유저들의 디테일한 의견까지 듣기를 기대하고 있다” 고 말했다.


베일에 쌓여있던 원대륙 공개와 깜찍발랄 하리하란 종족의 추가

프리뷰: 아키에이지 4차 CBT, 80일간의 원대륙 일주


▲ 100% 게임화면 `아키에이지` 4차 CBT 티저영상

‘아키에이지’ 4차 CBT는 그 동안 베일에 쌓였던 엔드콘텐츠의 핵심인 원대륙이 공개되며, 현재까지 진행된 총 3번의 CBT에서 유저들의 불만이 높았던 페레 종족의 외형과 디자인(커스터마이징)에 대한 대폭적인 변화와 함께 동양풍의 복장과 귀여운 외모가 특징인 휴먼 종족 하리하란이 추가되었다. 또한 전민희 작가의 소설(전나무와 매)의 배경에서 2,000년 전 이야기로 누이아대륙과 하리하라 대륙간의 갈등이 시작된  `최초의 원정대` 를 선보인다.


▲ `아키에이지` 4차 CBT 로그인 스테이지 영상

해당 동영상은 이번 클로즈베타테스트에서 처음으로 선보일 신규 종족 `하리하란`의 모습을 담고 있다. 이번 4차 CBT에 새롭게 추가된 동양풍의 휴먼 종족인 하리하란은 이권에 밝고 호기심이 많아 기계장치를 잘 다루는 종족이다. 지난 3차 CBT에서는 3개의 종족만이 플레이가 가능해 양 진영의 균형이 맞지 않았지만, 이번 테스트에서는 하리하란 종족이 추가되어 양 진영의 균형을 이룬다.

영상에서는 더욱 야수다워진 페레 종족의 모습도 확인할 수 있다. 3차 CBT 당시 외형이 너무 외소하고, 원숭이 같다는 의견이 많았는데 이번 4차 CBT에서는 컨셉에 맞는 호랑이에 가까운 모습으로 변경되었다.


▲ 각종 선박을 제작해 항해를 떠나자


▲ CGDC를 통해 발표된 `날틀` 이미지


▲ 원대륙 영지 선포 장면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엑스엘게임즈
게임소개
'아키에이지'는 첫 번째라는 의미의 'Arche'와 시대라는 뜻의 'Age'를 합친 제목의 MMORPG로, 크라이 엔진 3를 기반으로 개발된 게임이다. 누이안과 하리하란 동맹간 갈등을 그린 '아키에이지'는 가상 ... 자세히
임진모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4
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