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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카카오게임즈는 7일, 신학기를 맞아 성남시 관내 아동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사내 물품 기부를 실시해 지역사회 상생을 도모한다고 밝혔다. 카카오게임즈는 카카오프렌즈 IP를 활용해 사내 제작된 마우스패드, 에코백, 자세교정용 의자, 파일홀더 등 4,000여 점의 물품을 모아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로 전달, 성남시 지역사회 아동돌봄시설 및 복지관 등에 기부할 예정이다
    2024.03.07 15:55
  • 한국게임산업협회는 7일 게임산업 현직/미래 종사자를 대상으로 한 K-GAMES 게임 안내서 2종을 발간했다. 이번 안내서는 작년 문화체육관광위원회 국정감사에서 제기됐던 게임업계 저작권 보호 및 직원 비위 행위 방지를 위해 기획했다. 관련 사례를 중심으로 구성해 실무 현장에서 즉각 적용할 수 있도록 했다
    2024.03.07 13:03
  • 위메이드는 7일, 엑스엘게임즈를 위믹스3.0 메인넷 노드 카운슬 파트너인 40 원더스로 영입했다. 고유번호 원더 24를 선택한 엑스엘게임즈는 송재경 CCO가 2003년 설립한 게임사다. 2013년 아키에이지를 선보였고, 작년에 국내 출시 후 누적 매출 1,500억 원 이상을 기록 중인 아키에이지 워, 한국과 대만에서 서비스 중인 달빛조각사 다크게이머 등이 대표작이다. 차기작인 아키에이지2는 PC·콘솔 AAA 게임으로 개발 중이다
    2024.03.07 12:42
  • 모바일 시장조사 업체 센서타워는 7일 2024년 글로벌 모바일게임 시장 전망 리포트를 발표했다. 리포트에는 글로벌 모바일게임 수익, 주요 시장별 모바일게임 수익 추세, 모바일 미드코어와 캐주얼게임 수익 변화, 주요 장르 전 세계 수익과 대표 게임 분석, 주요 시장 모바일게임 순위 등을 담았다. 2023년 전 세계 모바일게임의 게임 수익은 전년보다 2% 감소한 767억 달러다
    2024.03.07 11:58
  • 텐센트 게임즈는 3월 18일부터 22일까지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개최되는 GDC 2024에 참가한다. 텐센트 게임즈는 8개 세션과 부스 운영을 통해 최신 게임 기술을 선보인다. 세션에서는 머신 러닝, 캐릭터 애니메이션 시스템, 대규모 렌더링, HFR 렌더링, 레이 트레이싱, 크로스 플랫폼 개발 파이프라인 관리, 부분유료화 게임 UX 연구 방법론 등을 주제로 강연한다
    2024.03.07 11:22
  • 경기콘텐츠진흥원은 오는 20일까지 중소 게임 개발사가 유명 콘텐츠를 원작으로 한 게임을 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2024 IP활용 경기게임제작지원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이 사업은 경기도 중소 게임 개발사의 경쟁력 강화를 목적으로 한 대기업·중소기업 상생 협력 사업이다. 협력사는 게임에 적용될 콘텐츠 IP를 무상으로 제공하고, 경기콘텐츠진흥원은 게임 제작 비용을 지원한다
    2024.03.07 10:35
  • 게임물관리위원회는 오는 3월 22일부터 시행되는 확률형 아이템 표시의무 제도를 대비해 자체등급분류사업자 10개사와 사후관리 협력 체계 구축을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게임위는 문화체육관광부에서 발표한 확률형 아이템 확률정보공개 관련 해설서를 안내하고, 자체등급분류사업자에게 국내와 해외 게임사 간 역차별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협조를 요청했다
    2024.03.06 19:06
  • 데스티니 차일드, 승리의 여신: 니케를 연이어 흥행시키며 기업가치를 높여온 시프트업이 상장에 도전한다. 현재 기업가치는 약 2조원대로 추정되고 있다. 시프트업은 지난 5일,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본부에 주권 상장예비심사를 청구했다. 상장예정주식수는 5,802만 5,720주, 공모예정주식수는 725만 주다
    2024.03.06 18:58
  • 컴투스가 게임 업계의 서버 개발자 육성을 위한 '서버 캠퍼스’ 2기를 모집한다. 컴투스는 6일, 서버 개발자 양성을 위한 전문 교육 프로그램인 서버 캠퍼스 2기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서버 캠퍼스는 참가자에게 서버 개발 관련 지식과 함께 체계적인 실무를 알려주는 부트 캠프다. 지원자는 오는 21일 16시까지 공식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필수적으로 포트폴리오를 제출해야 한다
    2024.03.06 17:32
  • 넷마블문화재단은 6일 2024 넷마블견학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 넷마블견학프로그램은 게임 진로에 관심 있는 중학생 이상 청소년(대학생 포함)을 대상으로 게임산업 현장 방문을 통해 게임직군에 대한 이해를 돕고자 마련한 프로그램이다. 2016년부터 9년째 하고 있다. 올해는 4월부터 11월까지 월 1회 넷마블 사옥에서 열리며, 게임 진로에 관심 있는 청소년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2024.03.06 10:36
  • 경기콘텐츠진흥원은 오는 3월 12일 오후 2시에 2024년 경기도 콘텐츠 분야 지원사업을 공개하는 2024년 경기콘텐츠진흥원 온라인 사업설명회를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개최한다. 이번 사업설명회는 문화를 산업으로 확장시키는 연결점이라는 주제로, 올해 경기콘텐츠진흥원에서 수행하는 100여 개 사업을 기능별로 분류해 영상과 자료집으로 소개한다
    2024.03.06 09:44
  • 한국e스포츠협회 김영만 협회장이 국제e스포츠연맹 이사회 의결을 통해 만장일치로 IESF 부회장에 선임됐다. IESF는 "부회장으로 선임된 김영만 협회장은 IESF가 본부를 두고 있는 대한민국 내 주요 e스포츠 이해관계자들과 협력관계를 강화하는 등 IESF의 지속 발전에 중추적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밝혔다
    2024.03.05 17:47
  • 2023 게임백서에서는 게임 개발 및 서비스 측면에서 눈에 뜨이는 변화를 발견할 수 있었다. 2019년부터 주로 제작하거나 배급하는 장르 1위를 차지했던 RPG가 2022년에는 선두자리를 빼앗긴 것이다. 당시부터 제기되어 작년에 본격적으로 화두에 오른 MMORPG 레드오션이 게임 개발과 서비스에도 영향을 미쳤음을 알 수 있다
    2024.03.05 16:05
  • 2022년은 코로나19 팬데믹에서 엔데믹으로 넘어가기 직전이다. 국내 게임산업은 코로나19 대유행 여파로 인한 비대면 분야 성장세에 힘입어 2020년부터 2021년까지 전년보다 10% 이상의 성장률을 기록했으나, 2022년에는 5.8%로 증가세가 한풀 꺾였다. 이 측면이 가장 두드러지게 드러난 부분은 팬데믹 시작부터 하락세에 접어들었던 PC방이며, 게임 제작 및 배급은 시장 규모는 늘었으나 성장세가 둔화됐고, 2023년에는 하락할 것으로 전망됐다
    2024.03.05 14:37
  • 국내 게임시장 현황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게임백서가 발간됐다. 3월 4일 나온 2023 게임백서는 2022년 국내 게임시장 규모, 사업체 및 종사자 수, 플랫폼별 비중 등을 살펴볼 수 있으며, 이를 토대로 재작년 국내 게임산업은 전년보다 5.8% 성장했음을 확인할 수 있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은 3일 자사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2023 게임백서를 출간했다
    2024.03.05 11: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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