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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라이엇게임즈는 한 주 간의 'LoL 챔피언스 코리아’ 이슈를 정리하는 생방송 버라이어티 쇼 프로그램인 ‘선데이 나이트 LCK (Sunday Night LCK, SNL)’을 오는 16일 밤 방송 시작한다고 밝혔다. SNL은 매주 일요일 경기 종료 직후 생방송으로 진행된다. 최고의 입담을 자랑하는 성승헌 캐스터가 진행을 맡는다
    2020.02.14 19:55
  • 넥슨은 14일,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MMORPG ‘메이플스토리M’ 캐릭터 밸런스를 개편하고, 신규 미니게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먼저, 캡틴, 바이퍼, 윈드브레이커, 에반, 아크메이지, 아크메이지까지 직업 6종 밸런스를 조정해 전투 효율 및 스킬 사용 편의성을 개선했다
    2020.02.14 19:31
  • 넥슨은 14일 자사가 서비스하는 MMORPG 'V4'가 구글 플레이 매출 3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지난 11일 V4에는 기존보다 자유로운 PK가 가능한 신규 서버 카마오스를 열었다. 업데이트 당일 카마오스에는 최대 1만 명이 넘는 대기열이 발생했고, 유저를 수용하기 위해 신규 서버 라시트도 열 정도로 많은 이용자가 몰렸다
    2020.02.14 19:22
  • 게임물관리위원회는 14일, 부산광역시교육청, 한국게임산업협회와 공동으로 게임이용지도서를 발간했다. 지도서는 게임에 대한 다양한 정보와 게임이용을 관리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을 안내하여 교사와 학부모의 게임이용지도를 돕기 위해 제작됐다. 우선 자녀의 게임 이용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자녀보호기능 활용방법을 소개한다
    2020.02.14 19:14
  • 조이시티는 14일, 자회사 씽크펀에서 개발 중인 신작 모바일 MMORPG '블레스 모바일'의 신규 캐릭터 이미지를 공개했다.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공개된 이미지에는 '블레스 모바일' 세계관의 대표 종족인 '하비히츠' 2종이 등장하며, '가디언'과 '레인저'가 주력으로 사용하는 스킬 자세를 보여주고 있다. 같은 신성 제국 출신이지만 서로 다른 무기를 들고 있다. 현재까지 선공개된 ‘블레스 모바일’의 캐릭터는 ‘판테라’, ‘마스쿠’, ‘하비히츠’ 종족으로, 유저의 취향에 따라 각 종족 고유의 매력을 담고 있다
    2020.02.14 19:05
  • 컴투스가 기존 ‘히어로즈워2’ 프로젝트의 타이틀명을 ‘히어로즈워: 카운터어택(이하 히어로즈워)’으로 확정하고 타이틀 이미지, 게임 플레이 장면 등을 최초 공개했다. 히어로즈워는 전투 콘텐츠와 탄탄한 포스트 아포칼립스 시나리오를 기반으로 개발된 컴투스의 턴제 RPG 신작이다. 기존 턴제 RPG와는 달리 캐릭터별 이동 범위가 적용돼 있어, 스킬 특성 및 공격 거리 등을 조합한 전략적 전투 시스템이 핵심 요소다. 이번에 공개된 플레이 장면 이미지에서도 캐릭터의 이동 반경과 다양한 스킬을 활용해 전투를 진행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2020.02.14 18:59
  • 작년 국내 게임업계는 2018년과 비슷한 성적을 유지하는데 그쳤다. 3N으로 불리는 넥슨, 넷마블, 엔씨소프트는 제자리걸음에 그쳤고, 컴투스, 웹젠, 게임빌 등 중견 게임사도 작년보다 영업이익이 감소하거나, 적자를 벗어나지 못했다. 신작 공백으로 인해 실적을 견인할 새로운 매출원을 찾지 못한 가운데, 해외 진출에서도 새 활로를 뚫지 못하며 정체기에 머물렀다
    2020.02.14 18:54
  • 스포TV 게임즈 방송 제작 및 사업을 전담하는 라우드커뮤니케이션즈는 25일 저녁 9시 부산정보산업진흥원과 공동 개최하는 e스포츠 대회 '더 e스포츠 나이트, TEN' 3화를 진행한다. TEN 3화는 지난 29일에 출시된 워크래프트 3: 리포지드로 진행되는 한중전이다. 3 대 3으로 진행되며, 한국팀은 장재호 외 2인, 중국팀은 루웨이량을 필두로 선수 3인이 등장한다
    2020.02.14 18:30
  • 웹젠이 신작 웹게임 '뮤 이그니션2' 사전예약을 14일부터 시작했다. 뮤 이그니션2는 육성 중인 캐릭터 여럿을 조합해 자신만의 '개인파티'를 꾸릴 수 있는 '멀티캐릭터' 시스템을 특징으로 한다. 아울러 클라이언트 게임 못지않은 3D 그래픽과 상향된 인공지능으로 보는 재미와 편의성을 더했다
    2020.02.14 18:27
  • 지난 11일, 깜짝 놀랄만한 소식이 하나 들려왔습니다. 바로 카카오게임즈가 엑스엘게임즈를 인수했다는 이야기였지요. 카카오게임즈는 엑스엘게임즈 지분 53%를 약 1,181억 원에 취득하고 경영권을 확보했습니다. 달빛조각사로부터 이어진 두 회사의 인연이 여기까지 이어졌네요. 카카오게임즈가 엑스엘게임즈를 인수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가장 기본적인 이유는 자체 개발력을 강화하기 위함입니다
    2020.02.14 18:18
  • 지난 1월 분당 지역에 '대한민국의 미래를 게임 만드는 사람에게 맡기시겠습니까?' 라는 홍보물을 배포해 게임업계 비하 논란을 불러일으킨 김찬훈 분당갑 예비후보가 민주당 경선에서 탈락했다. 더불어민주당은 13일, 21대 총선을 위한 공천 대진 1차 결과를 발표했다
    2020.02.14 18:18
  • 닌자 씨어리가 개발 중인 4 대 4 액션 게임 '블리딩 엣지(Bleeding Edge)'가 Xbox 게임패스 이용자를 대상으로 한 테스트를 시작한다. 이번 테스트는 Xbox 게임패스 이용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PC(윈도우 10) 신규 Xbox 앱(베타) 혹은 Xbox One의 Xbox 게임패스 탭에서 블리딩 엣지 테스트 버전을 다운 받아 설치하면 된다
    2020.02.14 17:30
  •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굿즈를 판매하는 공식 온라인몰 펄어비스 스토어를 14일 오픈했다. 펄어비스 스토어에는 지스타 2019 펄어비스 부스에서 선보여진 가모스 헤드 스태츄, 표정과 장비로 자유로운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흑정령 프라모델, 흑정령 LED 무드등, 흑정령 망토 담요 등을 판매한다
    2020.02.14 17:21
  • 밸브 신작 VR 게임 ‘하프라이프: 알릭스’가 출시일을 오는 3월 24일로 확정 지었다. 게임은 밸브 인덱스, HTC 바이브, 오큘러스 리프트 등 VR 기기를 통해 플레이할 수 있다. 직접 몸을 움직여 물건을 잡고, 던지고 총을 쏘는 등 기본적인 체감형 플레이는 물론, 벽을 부여잡거나, 다양한 오브젝트에 하나하나 간섭할 수 있는 등 세밀한 상호작용까지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2020.02.14 16:47
  • 그라비티가 14일, 2019년 연간 실적 및 4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그라비티의 2019년 연매출은 3,610억원으로 전년 대비 25.9% 증가했으며 영업이익은 490억원으로 전년 대비 45.5%가 증가했다. 이로써 그라비티는 자체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한편 그라비티의 4분기 매출은 720억 원, 영업이익은 18억원으로 나타났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6% 하락했으며, 영업이익은 86%로 크게 하락했다. 그라비티는 영업이익과 매출이 크게 하락한 이유에 대해 "신작 런칭과 지스타 2019 참여로 인한 마케팅 비용 급증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2020.02.14 15: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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