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12개의 뉴스가 있습니다.
  • 네오위즈 신작 블레스 언리쉬드 PC가 테스트 첫날인 13일, 동시 접속자 4만 4,799명을 기록했다. 이같은 빠른 이용자 유입으로 네오위즈는 두 차례에 걸쳐 긴급 서버 증설에 들어갔다. 주말에는 이용자가 더 많이 몰릴 것으로 예상돼 추가 증설도 검토 중이다. ‘블레스 언리쉬드 PC’는 그간 비공개 테스트를 통해 시스템, 전투, 사용자 환경 및 사용자 경험 등을 대대적으로 개선했다
    2021.05.14 18:17
  • 국내 게임업계가 안고 있는 오랜 문제점 중 하나는 양극화였습니다. 특히 중견게임사의 부진으로 ‘허리가 부실하다’라는 말이 한동안 꼬리표처럼 따라 붙었었는데요, 작년부터 조금씩 호전되는 조짐이 나타난 가운데 올해 1분기에는 ‘약진’이라 일컬어도 손색이 없을 만한 활약을 보인 ‘허리’들이 눈길을 끕니다. 우선 데브시스터즈와 위메이드는 각각 쿠키런: 킹덤과 미르4의 활약에 힘입어 창사 이래 최대 분기 영업이익을 기록했습니다. 웹젠과 카카오게임즈 신작 출시로 상당한 성장을 일궈냈죠
    2021.05.14 17:43
  • 한빛소프트는 14일, 2021년 1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연결재무제표에 따르면 매출은 148억 원을 기록했으며, 영업손실은 10억 6,000만 원이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6.9% 증가한 반면, 영업손실은 늘어나 적자가 지속됐다. 오디션을 비롯한 게임 및 자회사 한빛드론, 런데이로 대표되는 서비스 부문 등 사업 전반에 걸친 매출은 늘었지만, 모바일 MMORPG 그라나도 에스파다M 개발비를 중심으로 한 영업비용 증가로 적자를 이어나가게 됐다
    2021.05.14 16:59
  • 포켓몬 고 개발사 나이언틱이 증강현실 개발자 키트 '나이언틱 라이트십' 베타 버전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나이언틱 라이트십은 기존 나이언틱 리얼 월드에 개발 도구와 나이언틱 게임 서비스를 포함, 나이언틱 플랫폼 전체를 아우르는 새로운 명칭이다. 인그레스부터 피크민 유니버스, 포켓몬 고도 이 플랫폼을 활용한다. 나이언틱 라이트십은 멀티플레이어 경험을 위한 심층적 이해, 물리적 개념, 어클루전, 시맨틱 세그멘테이션을 제공해줄 수 있는 도구를 갖춰 개발자들이 높은 몰입감의 AR 애플리케이션을 만들 수 있도록 한다
    2021.05.12 18:33
  • 니어 시리즈 첫 모바일게임 '니어 리인카네이션'이 12일 한국어 버전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이 게임은 감옥이라 불리는 수수께끼의 장소에서 깨어난 소녀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소녀는 자신을 '마마'라고 하는 신비한 생물의 안내를 받으며 모험을 하게 된다. 현재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에서 사전예약에 참여할 수 있다
    2021.05.12 18:08
  • 선데이토즈는 12일, 애니팡2, 애니팡3 유저와 함께하는 사회공헌 이벤트를 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결식아동들의 아침 식사 지원을 위한 행사로 2개 게임 이용자들이 게임 내 목표를 달성하면 선데이토즈가 조식 비용을 기부하는 형태로 진행된다. 선데이토즈의 기부금은 성남 소재 초등학교와 중학교 등 4개 학교의 결식 아동 40명에게 6개월 동안의 아침 식사를 제공하는데 사용 예정이다
    2021.05.12 17:45
  • 홍콩 히어로 엔터테인먼트가 12일, 쿠로게임이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모바일 액션 RPG 퍼니싱: 그레이 레이븐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퍼니싱: 그레이 레이븐은 인류의 탐욕스런 과학 연구가 끝내 금단의 영역을 침범하고, 이로 인해 발생한 ‘퍼니싱’이 지구를 멸망의 위기로 몰아넣은 가상의 미래를 배경으로 한다. 유저는 인류의 마지막 희망인 ‘구조체’들의 지휘관이 되어 ‘퍼니싱’ 감염체에 맞선다
    2021.05.12 17:23
  • 쿠카 게임즈가 12일,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삼국지 전략판' 새 홍보모델 선정을 예고했다. 새 홍보모델은 삼국지 마니아라면 누구나 아는 인물이다. 삼국지의 대가로 알려져 있으며, 많은 사람들을 삼국지의 세계로 인도했다. ‘삼국지 전략판’은 홍보모델 공개에 앞서 이벤트를 한다. 오는 17일까지 열리는 홍보모델 퀴즈 이벤트는 공식 카페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2021.05.12 16:37
  • 인텔은 12일, 11세대 인텔 코어 H 시리즈 모바일 프로세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플래그십 모델인 인텔 코어 i9-11980HK는 최대 5GHz 속도를 지원해 게임, 콘텐츠 제작, 비즈니스를 위한 최고의 노트북 성능을 제공한다. 크리스 워커 인텔 부사장 및 모바일 클라이언트 플랫폼 그룹 총괄은 “단일 코어 및 멀티 코어의 두 자릿 수 성능 향상을 달성했다“ 며, 11세대 H 시리즈는 최고의 성능의 기기에서 게임을 즐기고,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도록 한다”고 말했다
    2021.05.12 16:15
  • EA가 올해 연말에 배틀필드 6를 발매할 예정이라 밝혔다. 배틀필드 신작의 경우 개발 사실이 공개된 후 자세한 내용이 발표되지 않았고 관련된 소문만 무성했다. 이에 대해 EA는 6월부터 차기작에 대한 새로운 정보를 발표할 것이라 밝혔다. 아울러 7월 22일에는 EA 자체 온라인 쇼케이스 EA 플레이 라이브가 열린다
    2021.05.12 15:44
  • 데브시스터즈가 장기적 성과 보상 정책의 일환으로 우리사주를 활용한 '스톡그랜트' 제도를 도입한다고 12일 밝혔다. 데브시스터즈는 매년 영업손익을 기준으로 회사 연결 전체 인원에 우리사주를 지급한다. 지난 7일 이사회를 통해 2021년도 상반기분 우리사주 지급에 대한 안건을 결의했다. 금번 우리사주는 오는 6월 중 배정되며, 올 4월 입사한 정규직 구성까지를 대상으로 한다. 하반기분에 대해서는 10월 입사자까지 12월 중 지급될 예정이다
    2021.05.12 14:24
  • 위메이드는 12일, 2021년 1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매출은 760억 원, 영업이익은 275억 원, 당기순이익은 240억 원으로, 전년 같은 기간에 비해 각각 147%, 755%, 204% 증가했다. 이번 1분기 실적 향상은 모바일게임 미르4 매출 및 라이선스 매출 증가에 따른 것이다. 특히, 미르4는 이번 1분기에만 총 매출 456억 원을 올리며 전반적인 매출 상승에 기여했다
    2021.05.12 14:03
  • 네오위즈는 12일, 국제회계기준 연결 재무제표에 따른 2021년 1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매출은 714억 원으로 전년 같은 기간에 비해 8%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134억 원으로 2% 감소했으며, 당기순이익은 206억 원으로 60% 상승했다. 부문별로 살펴보면, PC/콘솔 게임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21% 증가한 342억 원을 기록했다. 지난 1월 스팀으로 정식 발매된 ‘스컬’이 실적 향상에 기여했다. 스컬은 올 여름 닌텐도 스위치는 물론 PS4, Xbox One 등으로 출시 예정으로, 앞으로도 네오위즈의 PC/콘솔 게임 부문 매출에 상당한 기여를 할 것으로 보인다
    2021.05.12 13:46
  • 오는 21일, 오버워치 2에 대한 새로운 정보가 공개된다. 오버워치 아론 켈러 신임 디렉터는 12일, 오버워치 개발자 업데이트 영상을 통해 “개발팀은 오버워치 2 개발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지금까지의 성과를 여러분께 공유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지금까지는 유저간 협동에 기반한 PvE 콘텐츠 소개에 집중했다면, 오는 21일에는 온라인 생방송을 통해 오버워치 2 PvP에 대한 정보를 전한다
    2021.05.12 11:03
  • 재작년에 열린 지스타 2019 이후 이름만 종종 언급됐던 펄어비스 신작 ‘도깨비’에 대한 자세한 정보가 올해 안에 공개된다. 펄어비스는 12일, 2021년 1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 콜을 통해 신작 도깨비의 향후 계획에 대해 언급했다. 출시는 작년 5월에 밝힌대로 2022년을 목표로 하며, 올해 안에 게임에 대한 상세 정보를 공개할 것이라 밝혔다
    2021.05.12 09:45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