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PC, 비디오

‘이블 류’ 재등장? ‘스트리트 파이터 5’ 3분 CG 풀영상 공개

/ 4

▲ '스트리트 파이터 5' 공식 CG 트레일러 (영상출처: 공식 유튜브 채널)

출시를 앞둔 ‘스트리트 파이터 5’가 주요 캐릭터 모습을 담은 3분짜리 CG 트레일러를 공개하며 눈길을 끌고 있다.

캡콤은 8일(현지시간),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자사의 대전격투게임 ‘스트리트 파이터 5’ 신규 CG 트레일러를 게재했다. 공개된 영상에는 주요 캐릭터 모습과 함께, 캐릭터별 대결 구도를 담고 있다. 특히 전작과는 달리, 긴 코트를 입은 ‘베가’부터, 머리를 묶는 ‘켄’ 등 이번 작품에서 새롭게 바뀐 캐릭터 모습도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영상에서 가장 눈길을 끄는 캐릭터는 단연 ‘류’와 ‘내쉬’다. 먼저 부활한 ‘내쉬’는 원수인 ‘베가’와 대결 구도를 형성하고 있다. 실제로 영상에서는 ‘내쉬’가 새롭게 습득한 순간이동 기술을 이용해 ‘베가’를 상대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이후 전투 중 ‘내쉬’는 군번줄이, ‘베가’는 모자가 날아가는 장면을 보여주면서, 이번 작품에서 두 캐릭터의 결착이 날 것을 암시하기도 한다.


▲ '가일'의 친구인 '내쉬'는 조사 중 '베가'의 음모에 휘말려 살해당한다
(사진출처: 영상 갈무리)

주인공 ‘류’는 신규 캐릭터 ‘네칼리’와 대결 구도를 이루고 있다. 고대의 힘을 다루는 전사 ‘네칼리’는 무자비한 힘을 선보이며 ‘류’를 압박하고, 여기에 ‘류’는 다시 한 번 ‘살의의 파동’에 눈을 뜨는 모습을 보여준다. 현재 팬들 사이에서는 이를 두고, 다시 한번 ‘이블 류’가 등장하는 것이 아니냐는 이야기도 나오고 있다.

‘스트리트 파이터 5’는 2008년 ‘스트리트 파이터 4’ 출시 후 6년 만에 공개된 정식 넘버링 타이틀로, 전작 4편과 3편 사이의 이야기를 다룬다. 이번 작품에는 기존과 신규를 합쳐 총 16명의 캐릭터가 등장하며, 향후 6명이 더 추가될 예정이다. 아울러 각 캐릭터의 개성을 이끌어내는 V트리거, V스키, V리버설 등 신규 시스템과 유저 간 대전을 지원하는 '캡콤 파이터즈 네트워크' 등이 마련됐다.

‘스트리트 파이터 5’는 PC, PS4로 오는 16일(화) 한국어화를 거쳐 정식 발매될 예정이다.








▲ '스트리트 파이터 5' 스크린샷 (사진출처: 영상 갈무리)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PC, 비디오
장르
대전액션
제작사
캡콤
게임소개
'스트리트 파이터 5'는 대전 격투 게임 '스트리트 파이터' 시리즈 신작이자 6년 만에 공개된 정식 후속작이다. 전작보다 더욱 향상된 그래픽으로 액션을 표현했으며 새로운 시스템이 추가되었다. PS4와 PC 버전간... 자세히
이찬중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