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마비노기, 여름 첫 주자 `그랜드마스터` 업데이트

/ 4


▲ `마비노기` 그랜드 마스터 신규 일러스트 (사진 제공: 넥슨)

 

넥슨은 자사의 인기 MMORPG ‘마비노기’의 대규모 여름 업데이트 더 클래식의 첫 번째 콘텐츠인 그랜드마스터를 10일 선보였다고 밝혔다.

그랜드마스터는 다양한 생활형 캐릭터들이 등장하는 마비노기의 특징이 돋보이는 콘텐츠로, 이번 업데이트의 핵심 시스템인 재능 시스템과 그 하위 콘텐츠인 수련 재능 및 다양한 시스템 개편이 선보였다.

재능 시스템은 각각의 캐릭터가 가진 특성에 따라 그에 맞는 재능을 부여하고, 해당 재능의 보너스 능력치를 제공해 일정 능력에 특화된 캐릭터로 성장시키는 시스템으로, 함께 선보인 수련 재능을 활용해 근접전투, 궁술 등 전투기술과 무역, 목공 기술, 요리 등 생활형 재능을 캐릭터에 맞게 적용시킬 수 있다.

이와 함께 캐릭터 선택창의 배경을 게임과 연계해 게임의 배경 지역인 에린의 시간에 따라 하늘과 별의 움직임을 감상할 수 있도록 했으며, 게임 내 NPC의 외모와 모션도 새롭게 업그레이드했다.

마비노기 개발을 총괄하는 황선영 실장은 “올 여름 더 클래식 업데이트를 통해 `마비노기` 본연의 재미를 살리는데 집중할 계획”이라며, “초심으로 돌아가 처음 게임을 시작할 때 느꼈던 재미와 감동들이 살아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넥슨은 업데이트 기념 이벤트를 진행하고, 오는 29일까지 한 가지 재능이상 그랜드마스터를 달성한 유저들 중 추첨을 통해 넥슨 캐시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업데이트 및 이벤트에 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마비노기’ 공식 홈페이지(http://www.mabinogi.com)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마비노기 2004년 6월 22일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데브캣스튜디오
게임소개
'마비노기'는 지루하게 반복되는 싸움이 아닌 교감과 소통, 이해와 사랑이 있는 판타지 세계에서의 낭만을 체험하는 것을 주요 콘텐츠로 내세운 MMORPG다. 카툰 랜더링 기법을 사용하여 게임의 그래픽을 애니메이션과... 자세히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