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뷰/리뷰 >

아키에이지 1차 CBT, 스크린샷으로 보는 프리뷰

/ 2

게임메카는 현재 1차 비공개테스트를 준비하는 XL게임즈 신작 '아키에이지'의 모습을 이미지 프리뷰로 소개합니다. PC모니터를 카메라로 촬영한 관계로 화질이 좋지 못한 점 양해 부탁 드립니다.

1. 캐릭터 생성화면

1차 비공개 테스트에서는 총 4개의 캐릭터 슬롯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커스터마이징은 헤어스타일이나 문신 등을 꾸밀 수 있도록 간단하게 준비되어 있는 상태. 관계자의 말에 따르면 현재 캐릭터 외형은 결정된 것이 아닌 추후 변동될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전민희 작가가 만든 세계관과 시나리오에 맞게 복식이 구현되어 있다


▲캐릭터 외형은 바뀔 가능성이 높다고 한다


2. 직업 선택

아키에이지는 직업이 따로 없고 총 10개의 능력치 중 3개를 선택해 캐릭터를 자유롭게 키울 수 있습니다. 1차 비공개 테스트에서는 '아키에이지'를 처음 접하는 유저들을 위해 '전사', '사제', '마법사', '추적자' 등 총 4개 클래스를 임으로 만들어 유저들의 선택을 권하고 있습니다. 선택한 직업 역시 해당 직업에 특화된 3개의 능력치가 자동으로 부여됩니다.


▲환술, 마법, 죽음을 고르면 흑마법사가 될 듯하다


3. 지도

'아키에이지'는 미니맵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대신 지도를 확대, 축소해 화면 어디에든 배치할 수 있습니다.


4. 캐릭터 정보창

보시는 화면은 캐릭터 정보창입니다. 현재 개발 중인 관계로 아이콘은 테스트용으로 제작되었다고 합니다. 인터페이스가 화면을 가리는 것을 막기 위해 불필요한 이미지가 삭제된 게 특징입니다. 스킬창이나 가방은 유저가 마음대로 위치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인터페이스는 개발 단계에서 계속 바뀔 예정이다


5. 캐릭터 전투화면

아직 캐릭터 애니메이션이 완전하게 구현되지 않아 움직임이 부드럽지 못합니다. 특정 스킬 시전 시 어색한 움직임이 눈에 띄더군요. 타격 사운드 역시 미구현된 부분이 많아 전투의 재미를 평가하기엔 아직 일러 보입니다.


▲거미 몬스터 사냥 장면


▲적에게 이렇게 둘러 쌓이면


▲중력 역전으로 띄워서


▲통구이 파티를...


6. 제작기술

제작은 지정된 공방에서 할 수 있습니다. 특정 제작 기술을 선택해 집중적으로 올리는 것이 아닌 원하는 누구나 제작을 할 수 있습니다. 제작 시 노동력이 소모되는데 이 노동력이 아키에이지를 이해하는데 중요한 열쇠로 작용합니다.


▲여럿이 모여서 만들면 제작시간이 단축된다


▲인터페이스는 이런식


7. 주거지역: 집 짓기(하우징)

1차 비공개테스트에서는 주거지역이 한정되어 있습니다. 이 지역 내에서만 집을 지을 수 있죠. 개발팀의 말에 따르면 차후 구현된 대륙에서는 주거지역의 개념을 넓혀 대부분의 지역에서 집을 지을 수 있도록 구현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아직 논의 중인 단계로 확정된 사항은 아닙니다.


▲집을 짓기 위해서는 주거지역으로 이동해야 한다

}
▲주택 구입 화면, 만만한 가격은 아니다


▲주택 설치 장면, 우선 부지를 정한 후 자유롭게 회전할 수 있다


▲설치했다고 해서 바로 완성되는 것은 아니다
노동력을 소모해서 단계적으로 집을 지어야 한다
조율 중이긴 하지만 혼자 집을 짓는다면 대략 3일이 소요된다고 한다


▲그래서 임금을 걸고 다른 유저들의 노동력을 살 수가 있다
"노동력 100포인트에 임금 10골 드려요." 이런 광고를 예상해 본다


▲현실에서 못 이룬 내 집 마련의 꿈을 아키에이지에서...


▲제작 기술로 가구를 만들어 배치할 수 있다


8. 나무심기

'아키에이지'에서는 묘목만 있다면 대부분의 필드에서 나무를 심을 수 있습니다. 심은 묘목은 눈으로 확인할 수 있을 정도로 실시간으로 성장합니다. 이 나무는 소유권이 없기 때문에 누구든 벨 수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묘목을 구매해서


▲이런 식으로 원하는 곳에 묘목을 심을 수 있다


9. 나무 활용

아직 나무를 활용한 액션은 '오르기'와 '베기' 정도만 구현되어 있습니다. 추후 열매 따기 등 나무를 활용한 다양한 액션이 구현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벨 수 있는 나무와 그렇지 못한 나무가 구분되어 있다


▲이건 벨수 있는 나무


▲1차 CBT에서는 나무를 올라야 해결할 수 있는 퀘스트가 다수 존재한다


10. 말(탈 것)

'아키에이지'의 월드는 '와우'보다 넓다고 합니다. 따라서 필드를 이동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탈 것을 이용해야겠죠. 다행히 '아키에이지'에서는 3~4레벨이 되면 퀘스트를 통해 자연스럽게 탈것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아직 종류는 '말'만 있습니다. 탈 것은 성장요소가 있어 '투구', '갑옷', '안장', '신발', '가방' 등 다양한 아이템을 장착시킬 수 있는데 장착할 때마다 탈것의 외형이 변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또, 탈 것은 이동 수단 뿐만 아니라 간단한 전투도 수행할 수 있는데 개발팀에서는 탈 것을 타고 전투와 이동을 동시에 수행하는 것을 막기 위해 전투 의존도를 조절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현재 말을 타면 탈 것 전용 스킬은 사용할 수 있지만 캐릭터 전용 스킬을 쓸 수 없습니다.


▲처음엔 좀 없어 보이는 말이지만


▲아이템을 장착하면 조금 볼만해진다


▲마상전투도 구현되어 있으나 아직 조금 어색하다


▲보너스로 지역간 이동 탈것

11. 그 밖의 액션


▲나무 덩굴을 타고 성벽을 오르는 장면, 공성전할 때 유용할 듯 싶다


▲대신 떨어지면 자비 없음


▲밧줄을 타고 물을 건너는 모습


▲적을 피해 사다리를 오르는 장면


12. 대도시 풍경


▶관련 기사 : 이것이 바로 `아키에이지` 느낌! 플레이 영상 2종 공개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엑스엘게임즈
게임소개
'아키에이지'는 첫 번째라는 의미의 'Arche'와 시대라는 뜻의 'Age'를 합친 제목의 MMORPG로, 크라이 엔진 3를 기반으로 개발된 게임이다. 누이안과 하리하란 동맹간 갈등을 그린 '아키에이지'는 가상 ... 자세히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1
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