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뷰/리뷰 >

삼분천하 1차 CBT, 진법을 벗삼아 삼국을 통일하라

/ 2

런업게임디스트리뷰션이 선보이는 첫 번째 전략 웹게임 '삼분천하' 가 지난 16일부터 3일간 진행된 1차 CBT를 성황리에 마쳤다. 홍콩계 회사 런업은 게임포털 funmily와 온라인 게임정보 사이트를 중국어 및 영어버전으로 운영하고 있는 업체로, 현재 한국지사 런업게임디스트리뷰션을 통하여 본격적인 국내 서비스를 준비 중이다. '삼분천하' 는 기존 삼국지 웹게임과 달리 독특한 게임내 설정과 화려한 전쟁, 던전시스템 등이 특징인 게임으로, 간편한 내정과 진법을 사용한 전투 등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다.

간편하고 효율적인 내성 관리

'삼분천하' 에서 플레이어는 한 성의 군주가 되어 성을 다스리게 된다. 게임에 접속하면 첫 번째로 만날 수 있는 화면이 바로 주성이며, 여기에서는 각종 내정을 관리할 수 있다. 성 내 건물은 처음에는 주성, 은고, 훈련소, 민거 4개 밖에 없지만, 유저의 레벨이 높아짐에 따라 건물의 수량과 종류가 자동으로 증가하며, 건물 자체의 레벨 업 또한 바로 실행할 수 있다.

내정을 통하여 유저들은 내성 발전에 필요한 은전, 군량, 병사 등의 자원을 징수/채취할 수 있으며, 이를 활용하여 관직 승급, 장수 훈련, 무기 구입/강화, 퀘스트 수행, 장수 배양 등이 가능하다.


▲ 게임에 접속하면 가장 처음 보게되는 주성 화면 


▲ 상점과 훈련소 등 다양한 건물이 레벨업에 따라 자동으로 증가한다

명예를 걸고 벌어지는 전쟁

'삼분천하' 에서는 AI로 이루어진 각종 전쟁세력과의 전투를 통해 군공과 장비 등을 획득할 수 있다. 게임을 시작하면 가장 먼저 황건세력과 전투를 벌이게 되며, 해당 세력의 주장을 처치하면 고레벨의 맵이 개방되어 다른 지역으로 이전할 수 있게 된다.

전쟁세력의 구성은 일반부대, 엘리트부대, 주장, 엘리트군단으로 나뉜다. 이 중 일반부대는 언제든 공격할 수 있지만, 엘리트부대는 공격 가능한 횟수가 한정되어 있고 파티를 생성해야만 공격할 수 있다. 엘리트부대와의 전투에서 승리하면 대량의 군공과 고급 장비를 획득할 수 있으며, 엘리트군단을 해치우면 군량을 획득할 수 있는 농장이 개방된다.


▲ 황건세력을 맞아 싸워 이기면


▲ 그 다음 세력인 동탁세력이 등장한다


▲ 단계가 높아질수록 전쟁세력의 힘도 그만큼 증가한다


▲ 전쟁세력과의 전투 화면

'삼분천하' 에는 다른 유저의 세계로 입장하여 적국의 유저를 선택한 후 공격하는 PvP 시스템도 마련되어 있다. '삼분천하' 의 전투는 6가지 유형과 100여종의 병종, 8종의 진형과 화려한 전투 장면, 다양한 병력배치 등이 잘 조화되어 있어 전략적인 선택을 하는 재미가 쏠쏠하다. 또한 게임 내에는 300여명의 삼국지 명장들이 등장하며, 세력확장을 통해 이러한 명장들을 등용하여 진형에 배치할 수 있다. 각 진형의 특색에 따라 진형에 참가하는 장수를 정할 수 있으며, 진형의 레벨이 높을수록 효과가 더욱 강해진다. 2레벨의 진형은 장수 3명을 참가시킬 수 있으며, 5레벨은 4명, 10레벨은 5명의 장수를 투입시킬 수 있다.

인스턴스 방식의 던전 시스템도 존재한다. 이번 CBT에서는 10개의 인던과 수백명의 크고 작은 보스 캐릭터가 선보여졌며, 개인전과 팀전 등 여러 방식의 전투 시스템을 유저 개인의 취향에 따라 선택하여 도전할 수 있어 많은 호응을 얻었다. 특히 던전 클리어 시 얻을 수 있는 풍부한 보상은 인던 도전에 대한 도전 의지를 불러일으킨다.


▲ 삼국지의 유명 장수들을 다양한 진법에 투입시킨 후


▲ 자신의 전략을 마음껏 펼칠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제작사
게임소개
플레이어는 삼분천하의 난세중에서 생존하기 위하여, 백성들이 더이상 약탈당하지 않게하기 위하여 성을 하나 얻어 자신의 내정과 군사를 발전시키는 튼튼한 기초를 쌓아야 한다. 이것도 삼국지 기반으로 개발된 웹게임이다. 자세히
게임잡지
2003년 12월호
2003년 11월호
2003년 10월호
2003년 9월호
2003년 8월호
게임일정
2020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