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뷰/리뷰 > 프리뷰 > 비디오

뉴 러브 플러스, 세 번째 키스는 `스킨십` 과 함께

/ 1


▲고백 이후의 연애라는 진행방식과 특유의 게임성까지, 뭇 남성들의 로망 '러브플러스'

코나미에서 개발한 연애 시뮬레이션 게임, ‘러브 플러스’ 의 3DS용 신작 ‘뉴 러브 플러스’ 가 올 가을 발매된다. ‘러브 플러스’ 는 일본 내에서만 약 40만장이 판매된 킬러 타이틀로, 09년 첫 시리즈 발매와 함께 NDS기기를 활용한 움직이는 히로인과 현실과 동일하게 시간이 흐르는 ‘리얼 모드’ 로 인기를 끌었다. 또한 일본에서는 '러브플러스' 를 테마로 한 지역 관광 상품이 개발되어 공중파 TV에 방영되었고, 한 일본 남성은 게임의 히로인 중 한 명인 '네네' 와 도쿄 공업대학에서 실제로 결혼식을 올리는 등 사회적 현상을 넘어 세계적으로도 큰 이슈를 낳았다.

‘러브 플러스’ 시리즈는 3명의 히로인중 한 명과 연인이 되어 연애를 즐기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번에 3DS로 발매될 ‘뉴 러브 플러스’ 는 한층 발전된 그래픽과 ‘자이로 센서’ 를 활용한 히로인들과의 신체접촉으로 더욱 사실적인 데이트가 가능해졌다. 또한 기존에 밝혀지지 않았던 가족사를 알 수 있는 서브스토리 체험도 가능하다.


▲'러브플러스' 3DS 티저영상

서브 스토리 추가부터 올빼미 유저를 위한 오프셋 기능까지

‘뉴 러브 플러스’ 의 게임 진행은 전작과 마찬가지로 ‘친구 파트’와 ‘연인 파트’ 총 2가지로 나누어진다. ‘친구 파트’ 는 100일 한정(게임 시간)으로 이야기가 진행되며, 주된 내용은 총 3명의 히로인(마나카,린코,네네)중 한 명과 호감도를 높여 고백하는 것이다. 만약 호감도가 낮아 ‘친구 파트’ 마지막의 고백이 실패한다면, 엔딩과 함께 ‘연인 파트’ 로 이어지지 않는다.

호감도는 운동, 지식, 매력, 감성 등, 총 4가지 포인트가 존재한다. 이 수치는 ‘친구 파트’ 에서 고백 성공과 연결된다. 또한 ‘연인 파트’ 에서는 이 포인트를 소모해 데이트가 가능하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관리해 줄 필요가 있다. ‘연인 파트’ ?는 고백 후의 이야기로 본격적인 연애가 가능하다. 또한 ‘친구 파트’ 와는 달리 시간과 계절이 실시간으로 변하며, 정해진 엔딩 없이 연인 관계를 지속해나간다.


▲확연히 구분되는 전작 '러브 플러스+' 와 '뉴 러브플러스' 의 그래픽

이번 ‘뉴 러브 플러스’ 의 추가 요소는 ‘어드벤처 파트’와 ‘회상 모드’ 그리고 ‘오프셋’ 기능이다. ‘어드벤처 파트’ 는 타 연애시뮬레이션에서 볼 수 있는 대화창 선택과 분기점이 존재한다. 여기에 서브 스토리전개를 대폭 추가해 각 히로인과 주변인물들의 이야기를 체험할 수 있다. 또한 전작의 데이트 시스템은 주말에 한정되었지만, 이제는 ‘방과 후 데이트’ 도 가능하다.

‘회상 모드’ 는 ‘친구 파트’ 에서 놓친 부분을 체험하는 모드다. ‘연인 파트’ 진행 중 언제든지 메뉴를 통해 ‘회상 모드’ 를 즐길 수 있으며, 지나친 전개나 새로운 이야기를 체험할 수 있다. 이를테면, 다른 히로인과의 데이트 등 이벤트를 즐기거나 고백을 하는 것까지 가능하다. 하지만 엄연히 ‘회상’ 일 뿐이기 때문에 고백의 결말은 항상 꿈으로 끝나게 된다. 마지막으로 ‘오프셋’ 기능은 자신의 생활 스타일에 맞춰 게임 시간을 변경하는 기능으로, 낮과 밤이 바뀌어 생활하는 올빼미 유저에게 적합한 기능이다.


▲히로인 못지 않게 매력적인 서브 캐릭터들도 다수 등장한다


▲계절변화부터 소나기까지, '리얼 모드' 의 끝을 보여준다

발전된 모션 그래픽으로 즐기는 스킨십

‘뉴 러브 플러스’ 의 큰 변화는 생생해진 표정과 풍부한 모션 그래픽이다. 히로인이 웃거나 화내는 등의 표정 변화가 전작보다 다양해지고, ‘스킨십 시스템(이하 스킨십)’ 이 추가되어 터치펜을 활용해 머리를 쓰다듬거나, 간지럼 등의 장난이 가능하다. 여기에 호감도에 따라 부끄러워하거나, 너무 심하면 화를 내는 등 다양한 반응을 보인다. 또한 ‘3D 입체영상’ 기능을 지원해 시각적 리얼함을 더했다.

3DS의 ‘자이로 센서’ 는 자신의 시선과 카메라가 연동되는 기능이다. ‘자이로 센서’ 는 3DS 본체 움직임에 따라 반응하며, 다양한 각도에서 히로인을 볼 수 있다. 또한 쳐다보는 부위에 따라 다양한 반응을 보인다. 이를테면, 얼굴을 가까이(클로즈업)해 쳐다보면 얼굴을 붉히며, 가슴을 뚫어지게 보면 부끄러워 몸을 돌린다.


▲강화된 '자이로 센서' 를 활용한 유저의 시선에 히로인은 다양한 표정과 반응을 보인다


▲'스킨십' 을 통해 히로인과의 애정은 더욱 돈독해진다

‘자이로 센서’ 외에도 카메라를 활용한 ‘사진 촬영 기능’ 이 추가 되었다. ‘사진 촬영 기능’ 은 각도와 앵글 조절부터 유저의 손떨림도 적용된다. 또한 물리 엔진이 적용되어, 히로인의 머리카락이나 스커트가 바람에 휘날리는 모습도 사진에 담을 수 있다.

촬영 방법은 3DS의 L버튼으로 ‘카메라 모드’ 에 들어가 R버튼으로 촬영할 수 있다. 줌인 기능도 지원하며, 아날로그 패드나 터치 조작으로도 움직인다. 또한 히로인은 호감도에 따라 사진 촬영에서 다양한 포즈를 취해준다. 포즈는 기본적으로 미소와 함께 손가락 브이를 취하지만, 3DS 음성 인식을 활용해 ‘귀엽다.’ ‘좋다’ 등, 칭찬을 해주면 호감도가 따라 가끔씩 과감한 포즈를 보여주기도 한다. 또한 촬영한 사진은 앨범에 자동으로 저장되며, 기본 메인 화면으로의 설정부터 통신 기능인 썸네일 첨부를 통해 PC나 주변기기로의 교환도 가능하다.


▲호감도에 따라 예상치 못한 과감한 포즈가 나올 수도?

‘남자친구 록’ 기능으로 고무신 꺾어신기는 불가능

‘뉴 러브 플러스’ 는 기존에 있던 ‘꿈 이벤트’ 기능에 신규 시나리오를 추가했다. ‘꿈 이벤트’ 는 ‘회상 모드’ 와 별개의 시스템으로 기존 이미지를 탈피한 히로인을 만날 수 있는 모드다. 이벤트 발생은 데이트 횟수나 고백 직전 등 다양한 요소에 영향을 받으며, 호감도 포인트도 영향을 준다. 신규 시나리오는 단아한 이미지의 마나카가 데이트에 짧은 치마에 갸루화장으로 등장하거나, 여성 격투가로 변신한 린코, 기상 캐스터로 활약하는 네네 등 다양하다

유저를 제외한 타인이 히로인과 접촉할 수 없는 ‘남자 친구 록’ 기능도 추가되었다. ‘남자 친구 록’ 기능은 3DS에 내장된 카메라를 사용해 얼굴을 인식한다. 얼굴인식은 친구부터 가족까지 구분해 인식시킬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상대를 대하는 히로인의 말투도 달라진다. 인식 정밀도는 머리 스타일이나 안경을 착용해도 알아볼 만큼 세밀하다. 만약 인식되지 않은 타인이 히로인과 접촉하면, “누구세요?” 라는 음성과 함께 반응하지 않는다.


▲의외의 매력을 확인할 수 있는 '꿈 이벤트' 가 더욱 풍성해졌다

무선 통신을 통해 서로에게 히로인을 소개하는 ‘그녀 소개 모드(이하 그녀 소개)’가 있다. 히로인은 ‘그녀 소개’ 에서 데이트를 통해 칭찬했던 헤어스타일과 복장을 착용하며, 윗사람에게는 존댓말을 사용한다. 또한 소개를 통해 알게 된 사람은 ‘남자 친구 록’ 기능과 별개로 얼굴을 인식하며, 시간이 지나면 잊어버리게 된다. 마지막으로 ‘소개’ 의 확장판인 ‘그녀 통신’ 에서 히로인들이 서로 메일을 주고받거나 같이 여행을 떠나기도 한다.


▲기본적으로 선택할 수 있는 메뉴들도 다수 추가되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뉴 러브플러스 2012. 02. 14
플랫폼
비디오
장르
연애시뮬
제작사
코나미
게임소개
'뉴 러브플러스'는 NDS로 발매된 연애 시뮬레이션 게임 '러브플러스'를 3DS로 플랫폼을 바꿔 개발한 게임이다. 이전과 마찬가지로 타카네 마나카, 코바야카와 린코, 아네가사키 네네 등 세 명의 히로인이 등장하며... 자세히
임진모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