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산업

4월 1일까지 모집, 게임인재단 '겜춘문예' 공모전 개최

/ 4

▲ '제 2회 게임인 겜춘문예' 포스터 (사진제공: 게임인재단)

게임인재단이 주최하고 소셜벤처기업 모두다가 주관하는 게임 창작 대회 ‘제 2회 게임인 겜춘문예(이하, 겜춘문예)’가 오는 4월 1일까지 참가 모집을 시작한다.

‘겜춘문예’는 게임을 사랑하는 전국의 초, 중, 고, 대학생을 대상으로, 게임과 관련된 다양한 경험과 이야기들을 서로 공유하고, 게임인의 공감을 이끌어 내기 위해 마련된 문예 창작 공모전이다.

이번 공모전에서는 ‘비매너 플레이어들에게 고함!’과 ‘Game In My Life’ 같은 주제를 제시해, 평소 게임을 즐기며 한 번쯤 접했을 사건과 사고에 대해 서로의 생각을 공유하고, 나아가 게임 내에서 벌어지는 비매너 활동에 대한 경각심을 불러온다는 취지 하에 진행된다.

총 상금은 1,000만원이며, 시·랩·포스터와 에세이·영상 크게 2개 부문으로 나뉘어 심사가 진행된다. 대상은 500만원, 부문별 최우수상은 200만원, 우수상은 50만원의 장학금이 각각 수여된다. 또한, 입선한 10명에게는 각각 3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이 지급된다. 게임인재단과 모두다는 4월 중 최종 심사를 걸쳐 수상작을 발표할 계획이다.

게임인재단측은 “우리가 게임을 즐기는 이유가 무엇인지, 서로의 경험을 공유하며 모두가 함께 고민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며, “게임인 여러분들 모두가 함께 공감하며 즐길 수 있는 유쾌한 이야기 거리들을 만들어 나갔으면 한다”고 전했다.

이번 공모전 참여는 작품을 제작한 다음 ‘제 2회 게임인 겜춘문예’ 이메일(moduda@moduda.or.kr)로 접수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모두다 공식 페이스북(바로가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이찬중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