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산업

에픽, 7개 플랫폼 크로스플레이 기술과 노하우 무료 공개

/ 1
에픽게임즈
▲ 에픽게임즈 CI (사진제공: 에픽게임즈)

에픽게임즈는 12일, 2019년에 시작되는 크로스 플랫폼 온라인 서비스 로드맵을 발표했다.

이번 온라인 서비스는 에픽게임즈가 ‘포트나이트’ 서비스를 통해 7개 플랫폼에서 2억 명의 사용자를 기반으로 플레이 테스트를 거쳐 제작된, 대규모 크로스 플랫폼 게임 서비스이다.

온라인게임의 성공적인 시작과 운영을 위해서는 실제 온라인 환경의 구축과 테스트, 최적화에 큰 비용과 노력이 드는데, 에픽게임즈는 ‘포트나이트’ 성공적인 서비스를 통해 구축된 기술과 노하우를 이번 온라인 서비스로 모든 개발자들에게 제공한다.

에픽게임즈 온라인 서비스는 PC와 맥, iOS, 안드로이드, 플레이스테이션, Xbox, 닌텐도 스위치 등 주요 7개 플랫폼을 지원하며, 모든 개발자들에게 무료로 제공된다. 또한, 언리얼 엔진 외에도 모든 엔진과 모든 플랫폼, 모든 스토어에 개방될 예정으로, 개발자는 원하는 대로 에픽게임즈의 서비스와 다른 솔루션을 자유롭게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다.

제공되는 주요 기능은 ‘크로스 플랫폼 로그인 및 친구, 상태, 프로필, 사용 권한 인식 기능’, ‘PC와 맥 오버레이 API’, ‘크로스 플랫폼 음성 채팅 기능’, ‘크로스 플랫폼 파티 및 매치메이킹 기능’, ‘크로스 플랫폼 데이터 저장 및 클라우드 게임 저장 기능’, ‘크로스 플랫폼 업적 및 트로피 기능’ 등이 첫 번째 단계로 제공되며, 유저 제작 콘텐츠, 향상된 소셜 기능, 그리고 안티 치트에 대한 지원 등 추가적인 서비스 제공이 뒤따를 예정이다.

에픽게임즈 온라인 서비스는 언리얼 엔진과 유니티 엔진을 위한 통합 지원과 함께 SDK로 출시되며, 기존의 계정 및 서비스 통합 외에도 계정과 게임 서비스 및 클라우드 서비스의 더욱 원활한 연결 등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속적으로 파트너와 협력을 펼칠 계획이다.

에픽게임즈 팀 스위니 대표는 “2억 명의 플레이어를 보유한 ‘포트나이트’ 서비스를 7개 플랫폼에서 구축하는데 엄청난 노력을 기울였다"면서, “’포트나이트’의 성공적인 서비스를 통해 구축된 기술과 노하우인 에픽 온라인 서비스를 이제 엔진, 플랫폼 그리고 스토어의 제한 없이 모든 개발자에게 무료로 공유하려고 한다"고 말했다.

에픽 온라인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바로가기)에서 확인 가능하며, 상세 내용과 추가 기능 지원 부분은 추후 계속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포트나이트 2018. 01. 23
플랫폼
온라인, 비디오
장르
액션
제작사
에픽게임즈
게임소개
‘포트나이트’는 에픽게임즈에서 개발한 온라인 협동 생존게임으로, 샌드박스 건설과 타워 디펜스와 같은 몰려오는 재미를 앞세우고 있다. 플레이어는 낮에 다양한 재료를 수집해 요새를 건설하고, 저녁에는 몰려오는 좀비 ... 자세히
김헌상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