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유물영상] 19년 전 미르 2 시연장에 울린 고함 "물건 산다!!!"

게임메카 / 제휴처 통합 11,810 View 게임메카 내부 클릭수에 게임메카 뉴스를 송고 받는 제휴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SNS 통합 2,552 View 게임메카 트위터(@game_meca)와 페이스북(@게임메카)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2001년 출시된 MMORPG ‘미르의 전설 2’는 지금도 위메이드를 대표하는 게임입니다. 국내는 물론 중국 대륙을 재패하며 게임한류의 선봉장 역할을 톡톡히 했죠. 위메이드는 출시에 앞서 2000년 만화게임페스티벌에서 베타 버전을 공개하고 시연을 선보였습니다.

지금이야 위메이드가 어엿한 게임업계 중견기업이지만, 2000년 당시엔 직원 수 20여 명의 신생 기업이었던지라, 시연 중 소개자와 시연자 간 의도치 않은 소통 혼선이 일어나는 등 다소 재미있는 모습이 보였습니다. 우여곡절 끝에 공개된 ‘미르의 전설 2’ 떡잎은 어떤 모습이었을지 영상으로 만나보겠습니다.

▲ 2000년 만화게임페스티벌에서 공개된 '미르의 전설 2' 베타 버전 (영상촬영 및 제작: 게임메카)



▲ 체력이 조금만 떨어지거나 체력이 빨리 차는 패널티는 환영입니다. (사진: 게임메카 촬영)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
장르
MMORPG
제작사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
게임소개
'미르의 전설 2'는 무협 세계관을 배경으로 삼은 MMORPG다. '미르' 대륙을 배경으로 삼은 '미르의 전설 2'은 변화무쌍한 스토리와 균형잡힌 밸런싱, 쉬운 조작과 편안함을 특징으로 내세웠다. 또한 동양의 정... 자세히
페이스북에 달린 기사 '댓글 ' 입니다.
이벤트
게임일정
201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