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뷰/리뷰 >

[영상] 래트로폴리스, 4분을 못 넘기는 고구마 체험기

게임메카 / 제휴처 통합 3,920 View 게임메카 내부 클릭수에 게임메카 뉴스를 송고 받는 제휴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SNS 통합 2,755 View 게임메카 트위터(@game_meca)와 페이스북(@게임메카)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지난 11월 1일, 국산 인디게임 '래트로폴리스'가 스팀에서 앞서 해보기를 실시했습니다. 이 게임은 국내 인디 개발사인 '카셀게임즈'에서 만들었는데, 실시간 덱 빌딩 카드 디펜스라는 다소 생소한 장르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출시된 지 한 달도 넘은 지금까지 '매우 긍정적' 평가를 유지할 만큼 많은 사람들을 매료시켰습니다.

사실 지난 10월에 했던 '레전드 오브 룬테라'를 시작으로, 카드게임에 대한 아쉬움이 제 마음 속에 크게 남아 있었습니다. 제대로 설명을 읽고 이해했다면 결과가 다르지 않았을까 후회가 들었죠. 그래서 카드게임으로 호평이 자자한 카셀게임즈의 래트로폴리스에 도전해보았습니다.

그러나 너무 쉽게 생각했던 걸까요? 게임이 실시간으로 진행되다 보니 풀가동하던(?) 두뇌는 점점 굳어버리고, 멍하니 화면만 바라보게 되었습니다. 그러다 보니 4분을 넘는 것조차 벅찬 일이었는데요. 새벽이 다 되도록 붙잡고 늘어졌던 래트로폴리스 체험기를 공개합니다.

▲ 래트로폴리스, 4분 못 넘기는 고구마 체험기 (영상촬영 및 제작: 게임메카)



▲ 과연 저는 적들을 물리치고 도시를 지켜냈을까요? (사진: 게임메카 촬영)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래트로폴리스 2019년 11월 1일
플랫폼
|
장르
전략시뮬
제작사
게임소개
'래트로폴리스'의 가장 큰 특징은 카드 게임과 실시간 디펜스를 혼합한듯한 게임성이다. 우선 카드 100여 종 중 원하는 것을 골라서 나만의 덱을 구성하고, 플레이 중 원하는 카드를 뽑아 전략을 펼쳐나간다는 점은 ... 자세히
페이스북에 달린 기사 '댓글 ' 입니다.
이벤트
게임일정
2019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