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베데스다 카드게임 '엘더스크롤 레전드' 개발 중단 발표

/ 1
추가 콘텐츠 개발 중단이 발표된 엘더스크롤 레전드 (사진출처: 공식 홈페이지)
▲ 추가 콘텐츠 개발 중단이 발표된 엘더스크롤 레전드 (사진출처: 공식 홈페이지)

2017년 6월 출시되어 2년 6개월 간 서비스 된 베데스다 카드게임 엘더스크롤 레전드가 더 이상의 추가 콘텐츠 개발은 없을 것이라고 발표했다. 서비스는 계속되지만, 더 이상의 확장팩과 추가 콘텐츠가 추가되지 않으며 개발팀도 해체되고 유지 보수만 진행한다.

엘더스크롤 레전드의 공식 커뮤니티 매니저 크리스티앙 반 후스는 7일, 공식 Reddit 게시판을 통해 이 같은 소식을 전했다. 이로써 엘더스크롤 레전드는 올해 내 업데이트 예정이었던 추가 확장팩 출시가 취소됐으며, 지속적으로 게임을 플레이하는 유저를 위해  '탐리엘 콜렉션' 등을 무료로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비록 서비스 종료 공지는 아니지만,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가 가장 큰 활성화 요소인 카드게임 특성 상 추가 콘텐츠 개발 종료는 사실상 서비스 종료 바로 앞 단계라는 분석이다. 

엘더스크롤 레전드는 2017년 베데스다 넷을 통해 출시된 이후 정식서비스 시작과 함꼐 스팀에서도 서비스가 시작됐다. 하스스톤과 비슷한 게임성을 띄고 있었으나, 필드가 두 개로 나뉘어져 있고 룬에 의한 룬 드로우 시스템이 적용돼 있는 등 차별화를 시도했다. 그러나 기대만큼의 성과를 거두지 못했고, 결국 개발팀 해체까지 이어졌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엘더스크롤: 레전드 2017년 6월 27일
플랫폼
온라인
장르
TCG
제작사
베데스다
게임소개
‘엘더스크롤: 레전드’는 베데스다의 대표 RPG 타이틀 ‘엘더스크롤’을 기반으로 한 TCG로, ‘하스스톤’처럼 ‘엘더스크롤’ 세계관의 등장인물들을 카드로 만날 수 있다. 원작 스토리를 기반으로 한 싱글플레이 캠페... 자세히
에 달린 기사 '댓글 ' 입니다.
게임잡지
2003년 1월호
2002년 12월호
2002년 11월호
2002년 10월호
2002년 9월호
게임일정
2020
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