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테마 > e스포츠

그리핀, 롤 e스포츠 팀에 데이터 분석 시스템 도입했다

/ 1
▲ 그리핀이 데이터 분석 시스템을 도입한다 (사진제공: 스틸에잇)

스틸에잇은 21일,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롤) e스포츠 팀 그리핀의 선수 역량 강화 및 전력 향상을 위해 데이터 분석 시스템을 도입했다고 밝혔다.

데이터 분석 시스템은 랭크, 스크림, 대회 등을 통해 쌓인 선수들의 경기 관련 데이터를 전방위적으로 수집해 표본 크기를 늘리는 동시에, 정성적 요소가 반영되는 질적 자료도 함께 활용하여 분석력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그리핀은 다양한 기준에 따라 분류한 영상 자료를 데이터로 정제해 재 가공하고, 관련 내용을 기반으로 선수들과 적극적으로 공유하면서, 보다 효율적으로 경기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할 예정이다.

롤 경기 분석으로 유명한 데이터 분석전문가도 전격 영입했다. ‘제이스영’ 양준영 분석가는 그동안 타이즈오브블러드(TOB), 도타(DOTA) 등 인기 AOS 게임에 클랜 소속으로 직접 대회에 참가하는 등 온라인 게임에 대한 열정과 실력을 입증하기도 했다.

그리핀 관계자는 “데이터 분석 시스템은 이미 축구나 야구, 농구 등의 인기 스포츠 업계에서는 이미 많이들 사용하고 있는 방식"이라며, "상황별, 선수별에 적합한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선수단의 경기력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AOS
제작사
라이엇게임즈
게임소개
'리그 오브 레전드'는 실시간 전투와 협동을 통한 팀플레이를 주요 콘텐츠로 내세운 AOS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100명이 넘는 챔피언 중 한 명을 골라서 다른 유저와 팀을 이루어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전투 전에... 자세히
이재오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3년 4월호
2003년 2월호
2003년 1월호
2002년 12월호
2002년 11월호
게임일정
2020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