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PC

심즈 스타일 신작 패럴라이브, 스팀으로 나온다

▲ 심즈 닮은 게임 패럴라이브 (사진출처: 스팀)

심즈 먼 친척쯤 돼 보이는 게임이 등장했다. 수영장이 너른 집과 친절한 이웃이 사는 마을에서의 삶을 체험할 수 있는 게임 ‘패럴라이브(Paralives)’다.

패럴라이브는 캐나다 몬트리올에 거주하는 1인 개발자 알렉스 마세(Alex Massé)가 만들고 있는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현재 스팀에 등록돼 있으며, 지난 19일에는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영상이 공개됐다.

▲ 패럴라이브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영상 (영상출처: 게임 공식 유튜브 채널)

게임에서 플레이어는 오픈월드로 구현한 살기 좋은 마을의 주민이 된다. 나만의 캐릭터를 만들 수 있는데, 영상에서는 ‘매기(Maggie)’라는 이름의 캐릭터를 예로 들어 키, 체형, 외모, 의상 등을 플레이어 마음대로 교체할 수 있음을 보여준다. 

거주할 집은 부지 면적부터 플레이어가 설정할 수 있다. 단, 넓은 부지 면적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더 많은 돈을 지불해야 한다. 부지 선정 후에는 건물을 짓고, 실내 인테리어 및 가구 배치도 세세하게 할 수 있다. 마을 이웃과 교류하며 친분을 쌓고, 함께 할로윈 같은 축제도 즐길 수 있다. 아울러 개, 고양이, 말 등 동물과 자동차, 자전거, 보트 등 탈 것도 등장한다.

▲ 고급스런 침대가 놓인 아늑한 방 (사진출처: 스팀)

▲ 집 옆에 개인 넓은 개인 수영장이 있다 (사진출처: 스팀)


▲ 성탄절과 할로윈 같은 축제도 즐길 수 있다 (사진출처: 스팀)

패럴라이브는 싱글플레이 게임이며 PC(스팀)으로 나올 예정이다. 개발자 알렉스 마세는 콘솔이나 모바일 플랫폼에 패럴라이브를 출시할 계획이 아직 없다고 밝혔다. 현재 공식 지원하는 언어는 영어, 프랑스어, 중국어 등 총 10가지이며, 한국어는 지원하지 않는다. 다만, 알렉스 마세는 향후 더 많은 언어가 추가될 수 있다고 밝혔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PC
장르
시뮬레이션
제작사
알렉스 마세
게임소개
'패럴라이브'는 캐나다 몬트리올에 거주하는 1인 개발자 알렉스 마세(Alex Massé)가 만들고 있는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게임에서 플레이어는 오픈월드로 구현한 살기 좋은 마을의 주민이 된다. 나만의 캐릭터를 ... 자세히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2
09